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시장서도 통했다…롯데마트 '요리하다' 국제 품평회 수상 2023-05-03 06:00:07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HMR) 자체브랜드 '요리하다'가 국제 품평회 '2023년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만들어진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이다. 식품, 주류, 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검증해 상을 주는데, 올해는 90여개국...
마니커에프앤지, '바삭한옥수수치킨팝콘' 한정 판매 2023-04-27 21:16:11
들어가 풍미를 높였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 조리가 가능하다. 800g 단량의 이번 신제품은 이날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총 1만봉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마니커에프앤지 관계자는 "한입 사이즈로 만들어져 아이들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어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활 속 '주석' 노출 줄이려면…찌그러진 캔 사지 마세요" 2023-04-26 15:56:38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고온에서 조리할 때 생성되는 발암 추정·가능 물질인 헤테로사이클릭아민은 식품을 작은 크기로 잘라서 조리하면 노출을 줄일 수 있고 다이옥신은 어류·육류를 튀기기보다 삶거나 쪄서 섭취하면 줄일 수 있다. 또 영유아에게는 식품, 화장품 등에 보존제로 사용되는 파라벤 함유 제품을 사용하지...
58년 된 CJ 첫 브랜드 '백설' 또 변신한다 2023-04-24 17:41:00
간편 조리, 맛, 건강 등과 관련해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전략을 짰다”고 설명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백설의 로고는 간결하게 바뀐다. 기존의 복잡한 문양을 붉은색 눈꽃별 이미지로 단순화한다. “백설 하면 바로 떠올릴 수 있으면서도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로고가 필요했다”는 게...
비비고보다 '형님'…12년 만에 로고 바꾼 CJ제일제당 1호 브랜드 2023-04-24 15:45:54
"간편 조리, 맛, 건강 등과 관련해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전략을 짰다"고 설명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백설의 로고는 간결하게 바뀐다. 고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기존 복잡한 문양을 붉은 색 눈꽃별 이미지로 단순화했다. "백설을 떠올렸을 때 바로 각인될 수 있고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컵라면 전자레인지에 돌렸다가 '대참사'…"용기 꼭 확인하세요" 2023-04-24 13:30:39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종이 용기는 조리할 수 있지만, 스티로폼처럼 생긴 폴리스타이렌 용기는 조리가 불가능해 주의가 필요하다. 식약처가 2020년 발간한 '전자레인지용 식품 용기 안전 사용 가이드'에 따르면 가정간편식 대부분은 포장 그대로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할 수 있다. 다만 일부 폴리스타...
CJ제일제당, 브랜드 '백설' 리뉴얼...제품군 확대 2023-04-24 09:38:19
개편됐다. 간편 조리, 맛, 건강 등과 관련해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전략이라는 설명이다. 로고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간결한 형태의 '눈꽃별' 이미지로 바꿨다. 새 로고는 식용유, 밀가루, 설탕, 소스 등 제품 겉면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제품...
요리를 더 조용하고 간편하게…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 2023-04-20 11:00:14
제품으로 확대된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밀키트나 간편식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메뉴에 알맞은 조리값을 비스포크 인덕션이 자동 설정해준다. 신제품에는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전송하면 최적의 화력과 시간을 설정하는 '자동 맞춤 요리' 기능에 무쇠 주물 요리가 추가됐다. 가마솥밥, 소갈비찜, 토마토 비프 스...
다양한 조리법 개발…볶음면 시장 공략 무기로 2023-04-18 17:29:13
기존 조리법보다 물을 200mL 적게 넣어 끓이는 중에 물을 버리는 과정을 생략한 방식이다. 간편한 데다 라면의 진한 맛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지난해 출시한 짜장라면 ‘짜슐랭’이 이 조리법을 적용한 대표 제품이다. 오뚜기는 해당 조리법을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8 14:37:44
조리과정을 생략한 조리법이다. 조리과정이 간편한데다 라면의 진한맛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지난해 출시한 짜장라면 '짜슐랭'이 해당 조리법을 적용한 대표 제품이다. 이후 오뚜기는 해당 조리법을 자사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