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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고속열차 시운전 착수..내년말 투입 2013-11-28 18:13:50
내일(29일)부터 경부고속철도 운행선로에서 주로 열차가 운행하지 않는 심야시간대에 호남고속열차를 시운전한다고 밝혔습니다. 호남고속열차는 약 1년간 경부와 호남 고속선에서 10만km 이상 시운전을 통해 차량성능을 충분히 확인한 후 내년말부터 호남고속선에 순차적으로 투입하게 됩니다. 공단은 기존 KTX-산천의...
철도공단 자갈화차 212대 공개 매각 2013-11-20 09:52:49
애초 경부고속철도 전 구간을 자갈 궤도로 건설할 예정이었지만 일부 구간이 자갈궤도 대신 첨단공법인 콘크리트 궤도로 변경되면서 자갈화차의 운용률이 떨어지게됐다. 공단은 매년 발생하는 2천만원의 유지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고속철도 유지보수에 필요한 자갈화차 110대를 제외한 212대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글로벌 과학도시 대전] 한국철도시설공단, 역무시설 통합·조직 혁신…철도산업 발전 선도 2013-11-13 06:58:30
김천·구미역, 신경주역, 울산역 등 경부고속철도 중간역은 도심과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데다 환승교통체계가 미흡해 철도이용률 저하는 물론 이용객 불만도 커지고 있다. 잘못 설계한 경부고속철도 역사에 대한 문제점들이다. 한국철도시설공단(철도공단) 관계자는 12일 “그동안 수요와 운영 여건을 고려하지 않은...
<한국경제 SOS…느려지고, 늙고, 끼이고> 2013-11-04 06:11:08
갖고 2년 5개월만에 완공했던 반면 경부고속철도는 1단계(서울-대구) 완공에 11년 10개월, 2단계(대구-부산) 완공에 6년 4개월이 걸렸다. 서산간척지는 1980년 5월부터 1993년 6월까지 13년이 소요됐지만 새만금 간척지는 1991년 11월부터 2011년 3월까지 19년 4개월이 걸렸고, 분당신도시는 2년 1개월만에 첫...
<한국경제 SOS…느려지고, 늙고, 끼이고> 2013-11-04 06:11:08
갖고 2년 5개월만에 완공했던 반면 경부고속철도는 1단계(서울-대구) 완공에 11년 10개월, 2단계(대구-부산) 완공에 6년 4개월이 걸렸다. 서산간척지는 1980년 5월부터 1993년 6월까지 13년이 소요됐지만 새만금 간척지는 1991년 11월부터 2011년 3월까지 19년 4개월이 걸렸고, 분당신도시는 2년 1개월만에 첫...
비츠로시스, 한국철도시설공단사업 2건 수주 2013-10-23 13:47:56
비츠로시스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의 경부고속철도 대전·대구 도심구간 원격진단장치 구축사업과 전철제어반 제작사업 2건에 대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부고속철도 대전·대구 도심구간 변전설비의 열화 상태를 상시 원격에서 감시, 진단할 수 있는 원격진단장치의 설계부터 제작, 운반,...
KTX포항직결선, 최대 난공사 마산터널 관통 2013-10-16 18:27:27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운행중인 경부고속철도에서 포항으로 연결하는 철도의 마산터널을 15일 성공적으로 관통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단은 포항직결선 마산터널은 KTX 운행 중인 신경주역 인근의 방내터널 7.7m 아래로 매우 근접해 교차 통과하는 난이도 높은 공사라고 설명했습니다. 공사기간이 약 12개월 소요된 마산터널...
철도공단, 美 캘리포니아 고속철도사업 기술자문 2013-10-13 11:23:15
내년 이후 예정된 궤도와 건설감리사업에도 JV와 입찰에 참여하기로 했다. 고준석 해외철도사업처 부장은 "미국 고속철도건설 시장 진출은 경부고속철도건설 등 국내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중국, 인도 등 외국에서 고속철도사업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낸 성과"라고 밝혔다. jung@yna.co.kr(끝)<저 작...
국토부, SOC 예산 축소‥대형 건설사 `악영향` 2013-09-26 13:19:34
"경부고속철도 2단계 사업과 호남고속철도 사업, 지방도시간 고속도로 연계사업 등 굵직한 SOC 사업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도 SOC 건설예산 축소로 사업성 악화를 우려했던 건설업계도 한 숨 돌렸습니다. 다만, 대형 건설사은 대형 국책 사회간접자본 투자의 축소 여파로...
<2014년 예산> "경기회복이 우선"…SOC 구조조정 유예 2013-09-26 08:01:13
투자·호남·경부고속철도 완공 정부는 그동안 투자로 SOC가 어느 정도 확충됐다는 점을 감안해 내년에는 투자규모 확대보다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혼잡 구간을 줄이고 주요 국가기간망 위주로 투자를 내실화하면서 재해 예방 투자를 강화하는 데 목표를 뒀다. 도로는 도심부 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