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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윤정·박서진·손태진 왔다"…횡성한우축제 역대 최대 30만명 몰려 2024-10-08 17:52:40
관광형 프로그램은 많은 방문객에게 신비롭고 아름다운 야경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아트카우, 크리스탈카우 등 소(牛) 모형 조형물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역시 방문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장윤정·박서진·손태진·에녹·이찬원·공훈·테이·박혜원·박지현·황윤성 등 화려한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공연 라인업과...
대형 호텔·리조트 '전장' 된 김해·서부산 2024-10-08 17:52:05
관광객을 서부산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감천문화마을 등 서부산 명소 6곳을 거치는 시티투어버스 프로그램을 내놨다. 김해시와 롯데쇼핑도 김해관광유통단지를 구심점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을 끌어오겠다는 구상이다. 롯데쇼핑은 이 단지에 연간 500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꽃 없는 퍼플섬·씨마른 송이…폭염에 망친 지역축제 2024-10-08 17:42:25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기후 변화가 심해질수록 지자체의 ‘계절 축제 리스크’는 커질 수밖에 없다. 문화 콘텐츠가 적고, 인적 자본이 부족한 지방에선 구미시의 라면축제나 김천시의 김밥축제처럼 전천후 축제를 강구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훈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는 “지역을 상징하는 색이나 단어...
"송이 축제에 송이가 없네" 황당…줄줄이 '초비상' 걸렸다 2024-10-08 17:02:58
몽우리가 터져 관광객들이 꽃만 구경하고 돌아가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지방의 소규모 지자체 입장에서 계절 축제는 지역을 알릴 기회다. 자체적인 문화 콘텐츠가 적고, 인적 자본이 부족한 소도시는 자연환경과 농산물·꽃 등을 알리는 게 효과적이다. 그런데 이상 기온이 심해질수록 공들인 축제가 타격받거나 완전히...
[단독] 한국 홍보하러 가놓고…해외서 외제차 탄 지사장들 2024-10-08 11:32:02
잘 지켜지고 있지 않다는 의미다. 한국관광공사가 관광 이외에도 수출상품·문화 등 한국 홍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해외에서 외제차를 타고 있는 것이 적절하냐는 비판도 나온다. 7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실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해외지사 임차 31건 중 외제차 임차건은 16건에 달했다....
올해 ‘구미 라면축제’ 중세시대 웹툰으로 만난다 2024-10-08 09:17:13
관광 축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구미역 일원에서 진행하는데 전국 유일의 라면 문화 축제로서 올해 제3회를 맞이한다. 또 작품에 등장하는 지산샛강생태공원과 낙동강 구미보는 경관이 아름다운 대표 관광 명소이다. 지역 대표 축제와 관광지를 웹툰에 노출함으로써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 홍보에도 기여할...
관광공사, 미국 애틀랜타서 처음으로 'K-관광 로드쇼' 개최 2024-10-08 09:09:23
관광공사, 미국 애틀랜타서 처음으로 'K-관광 로드쇼' 개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6일 미국 동남부 최대 도시인 애틀랜타에서 'K-관광 로드쇼'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애틀랜타에서 K-관광 로드쇼가 개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로드쇼는...
'성심당 하나로' 대전의 '이변'…여행 만족도 '만년 꼴찌' 탈출 2024-10-08 09:05:31
상위권(각각 4위)에 올랐다. '빵의 도시'를 테마로 한 관광 진흥 전략이 유행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여행 트렌드와 맞아떨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대전을 만년 최하위의 '노잼도시'에서 '살잼(살거리+재미) 도시', '먹잼(먹거리+재미) 도시'로 바꾼 핵심에는 '성심당'이...
"이게 4000원?" 역대급 인기…백종원 '고등어 김밥'에 구름인파 2024-10-07 19:55:58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148만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요식사업가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고등어김밥', '안동참마돼지육전버거' 등 안동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아 입소문을 타며 방문객들을 끌어모았다는...
110주년 맞은 호시노 리조트 "한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 2024-10-07 18:20:05
로컬 리조트 브랜드 '리조나레', 도시 관광호텔 브랜드 '오모', 젊은 세대 타깃의 '베브' 등을 선보이고 있다. 호시노 리조트·호텔은 단지 머무르는 공간이 아니라 해당 도시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투숙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