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만에 10% '불기둥'…큰손들 이 주식에 몰렸다 2023-06-27 16:23:36
38억원 순매수했다. 이들은 아디다스, 갭, 노스페이스 등 해외 의류 브랜드를 대신 만드는 업체다. 글로벌 의류 소비가 회복되고 폭등했던 원자잿값이 하락하면서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대신증권은 “의류 OEM 업황이 올해 하반기 회복할 것이란 기대가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디다스를 고객사로...
"화승엔터프라이즈, 4분기부터 손익 개선될 것"-대신 2023-06-27 08:52:44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를 주 고객사로 하는 신발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다. 최근 아디다스는 최고경영자(CEO)를 교체하며 사업을 개편하고 있다. 유 연구원은 "미국 유명 가수와 협력한 제품의 재고 처분이 계속되며 적극적인 발주 자체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고객사의 재고 처분...
[오늘의 arte 칼럼] 접시 위 푸른 바다, 테이블 위엔 거북이! 2023-06-26 18:23:28
‘DX 아웃룩’ 런던 셰익스피어 극장에 아디다스 신은 배우가?태양이 내리쬐는 한낮, 지붕 없는 영국 런던의 야외극장에서 셰익스피어 연극을 보고 있자니, 마치 내가 그 시대 사람들과 함께 왁자지껄 떠들고 웃으며 공연을 보고 있는 것 같았다. 그런데 한 배우가 연습 도중 예기치 못한 부상을 당했다고 했다. 급히 한...
"마트야, 옷 가게야?"…홍대 한복판 '500평대 매장'의 정체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24 10:00:08
브랜드가 참여하지만, 반스·살로몬·아디다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의 재질과 사이즈, 핏 등을 직접 확인하고 물건을 살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는 게 방문객들의 주된 반응이다. 무신사는 무신사 테라스 홍대 외에도 다수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무신사 테라스 성수와 스퀘어 한남·성수 등 입점 브랜드 팝업...
에어 디올부터 구찌다스까지…명품 브랜드, 운동화 신고 폴짝 2023-06-22 18:25:47
선보인 ‘익스퀴짓 구찌’라인은 아디다스 ‘가젤’ 스니커즈에 구찌 문양을 넣은 것. 구찌의 대표 컬러인 브라운 베이지의 가젤도 나왔다. 단순 이벤트로 한정판 스니커즈를 출시하는 것을 넘어 명품과 스포츠 브랜드가 한 컬렉션 전체를 함께 구상해 내놓은 건 구찌와 아디다스가 처음이었다. 특히 컬렉션이 런웨이에서...
레깅스 일상화 이끈 젝시믹스…"中·아시아로 영토 넓힐 것" 2023-06-20 17:55:55
낮췄다. 나이키나 아디다스의 레깅스가 한 장에 5만원이 넘던 시절, 젝시믹스가 3만원 이하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었던 이유다. 젝시믹스의 자사몰 판매 비중은 90% 이상, 재구매율은 80%가 넘는다. 젝시믹스는 2020년 남성용 운동복, 2021년 속옷, 2022년엔 골프와 유아동복으로 품목을 확대했다. 2021년 론칭한 프리미엄...
"출근할 때도 레깅스 입어요"…젝시믹스 '매출 2000억'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20 15:27:28
연구개발(R&D)에 투자해서 가격을 낮췄다. 나이키나 아디다스의 레깅스가 한 장에 5만원이 넘던 시절 젝시믹스는 3만원 이하로 제품 가격을 책정할 수 있었던 배경이다. 젝시믹스에 따르면 현재 젝시믹스 자사몰 판매 비중은 90% 이상, 재구매율은 80%가 넘는다. 젝시믹스는 2020년 남성용 운동복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 난민 25만명에 직업 기회 제공키로 2023-06-20 11:21:10
스타벅스도 난민 1천명을 고용한다. 그 외 아디다스, 로레알, 펩시코, 하얏트 등 기업도 난민 채용에 동참한다. 아마존 인사 담당 부사장 오포리 아보카는 "다양한 인재와 함께하는 기회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에 채용된 난민은 주로 주문 처리, 보관 센터, 배송 등 분야에서 시간제로...
中의 무서운 '애국 소비'…나이키 떨게 만든 26만원짜리 신발 2023-06-19 19:54:03
같은 기간 19%에서 11%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디다스는 중국 소비자를 잡기 위해 맞춤형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내놓고 있다. 아디다스는 팔에 고유의 3줄 무늬와 함께 'CHINA'가 볼드체로 프린트된 스포츠 의류를 출시했고, 나이키는 십이지(十二支)의 열두 동물이 그려진 스니커즈를 제작했다. 중국인들...
中에 부는 '애국' 열풍…글로벌 브랜드들 '비상' 2023-06-19 05:41:21
반면 아디다스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2020년 19%에서 내년 11%까지 떨어질 것으로 모건스탠리는 예상했다. 아디다스를 비롯한 서방 브랜드들은 중국 신장 위구르 지역의 강제노동 의혹에 관한 입장을 내놨다가 중국의 소셜미디어에서 불매 운동 등 강한 역풍에 시달린 바 있다. 이밖에 인삼과 약초 성분을 내세운 윈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