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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차, 상무직 없애고 간부직에 40대 발탁한다 2018-11-16 11:32:40
것으로 보인다. 도요타자동차는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사장과 6명의 부사장에 권한을 집중시켜 개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금까지는 전무 이하 임원과 간부들의 업무가 지나치게 세분화됐고, 숫자도 많아서 "최고 경영자의 메시지가 잘 전달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새 제도에서는 현장 가까이서 일하게...
[책마을]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상위 계층은 '크리에이티브 클래스' 2018-11-08 18:49:50
정리했다. 모리타 아키오 편에서는 ‘제거를 통해 혁신을 시도하라’, 다니엘 페터 편에서는 ‘혁신은 창조하는 동시에 파괴한다’는 명제를 풀어 설명하는 식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인물을 다루려다 보니 한 사람당 3~4쪽밖에 할애하지 못했다. 크리에이터의 생각법은 물론 그의 생이나 에피소드를...
일본상공회의소 회장 "한일관계 빨리 정상화해야" 2018-11-08 14:50:43
= 미무라 아키오(三村明夫) 일본상공회의소 회장은 한국 대법원의 징용배상 판결과 관련, 한일관계에 대해 "가능한 한 빨리 관계 정상화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아사히신문이 8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무라 회장은 전날 "일본의 많은 기업이 한국에 공장을 짓고, 수출 기지로 삼아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학교에선 늘 꼴등이었지만 '생각하는 방식'이 달랐다 2018-11-01 16:22:33
니토리 아키오 지음 / oceo 가구를 팔아서 5조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놀랍다. 《거북이 ceo》(oceo)는 일본을 대표하는 가구회사 니토리홀딩스의 니토리 아키오 창업주가 쓴 기업경영 자서전이다. 학습 열등아로 출발해 정상의 자리에 이른 그의 입지전적인 이야기에는 저자 특유의 인생경로와 기업경영...
日정부, 기업측에 내년 임금인상 또 요구…경제계 '곤혹' 2018-10-20 10:30:44
말했다. 미무라 아키오(三村明夫) 일본상공회의소 회장도 "임금을 인상해도 소비 대신 저축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며 "정부는 소비 진작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소기업이 생산성을 높이지 못한 채 임금을 올리면 그대로 수익이 대폭 줄어든다"며 "이를 어떻게 해결할지를 논의하는 것도...
日 도요타-소프트뱅크, 자율주행차·차량공유 손잡는다(종합) 2018-10-04 18:50:22
도요타 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사장은 "기술혁신으로 자동차 개념이 크게 변화해 경쟁 상대도, 규칙도 바뀌고 있다"며 "소프트뱅크와의 제휴로 미래에 대한 중요한 열쇠를 쥐게 됐다. 보이지 않는 모빌리티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제휴다"라고 설명했다. 일본 자동차회사 중에서는 혼다가 자율주행차 분야에서...
도요타-소프트뱅크 '자율車 동거' 2018-10-04 17:18:31
발표했다. 기자회견에는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사장과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이 나란히 참석했다. 두 회사는 자율차를 활용한 차량공유서비스 시장 진출 등을 노리고 있다.손 회장은 “도요타의 자동차 기술과 소프트뱅크의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해 더 진화한 이동수단이 탄생할 것”이라고...
도요타 "日 자동차세 대폭 낮춰라" 2018-09-21 16:05:50
아키오 회장, 내수진작 호소 [ 오춘호 기자 ]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회장이 일본 자동차 세금 체계의 대폭적인 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니혼게이자이신문은 도요다 회장이 20일 일본자동차공업협회 회장 자격으로 기자회견을 하고 이같이 요구했다고 21일자로 보도했다. 그는 “(자동차업계에) 큰 변화가...
日 재계인사 대거 방중…경제협력·美보호무역 대응 논의 2018-09-10 11:08:17
회장과 일본상공회의소 미무라 아키오(三村明夫) 회장 등이 포함됐다. 중일경제협회 일본측 대표단은 1975년부터 거의 매년 회원들을 중국에 파견해 양국간 경제협력 방안 등을 논의해 왔다. 리 총리는 지난 5월 일본을 방문해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와 회담한 바 있다. 아베 총리도 연내 중국 방문을 추진하는 등...
도요타의 자율주행차 '야심'… 우버에 5억弗 투자 2018-08-28 17:27:26
참여했다. 도요다 아키오 회장은 올초 세계 최대 전자쇼 ces에서 “이제 우리의 경쟁 상대는 자동차 기업이 아니라 구글과 애플, 페이스북과 같은 기술기업”이라고 밝히면서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밝히기도 했다. 크리스토퍼 리처 clsa증권 애널리스트는 “자동차 제조사는 자율주행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