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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수서~동탄' 4450원…출퇴근 배차간격은 17분 2024-03-21 18:14:39
지하철 승강장까지 3분(보행속도 60m/분당 기준) 이내 도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GTX는 오전 5시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운행한다. 평균 배차 간격은 약 20분이다. 출근 시간대(오전 6시30분~9시) 평균 배차간격은 17분(14~21분)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GTX가 SRT와 노선을 공유해 선로 용량이 부족하다는...
GTX-A 개통 맞춰 사전점검…’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호평 쏟아져 2024-03-21 17:33:34
오는 30일 개통 예정인 GTX-A노선 동탄~수서 구간의 수혜 단지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판교 테크노밸리의 4배 규모인 273만㎡로 개발되는 ‘용인 플랫폼시티’도 연내 착공을 예고한 상황이다. 현재 토지 수용재결 마무리 단계로, 토지 보상률이 90%에 달해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여기에 9400억원이 투입된...
GTX-A 수서∼동탄 요금 4천450원…K패스 이용시 3천560원(종합) 2024-03-21 11:59:52
지하철 3호선 일원역으로 이동할 경우 동탄∼수서까지의 GTX 요금 4천450원만 내면 된다. ◇ 버스로 75분 걸리던 수서∼동탄, 20분으로 단축…출근시간 17분에 1대씩 이번에 운행을 시작하는 GTX 열차는 수서∼동탄 구간 4개 역 가운데 수서역, 성남역, 동탄역에 정차한다. 성남역과 동탄역 사이에 위치한 구성역은 안전과...
GTX 첫 개통 임박…이성해 철도공단 이사장 "하루 2만명 이용" 2024-03-21 11:01:01
것"이라고 말했다. 수서~동탄 구간 GTX-A의 요금은 4,450원으로 책정됐다. 정부가 방점을 찍은 '철도지하화 사업'에 대해서는 "철도공단은 국가철도의 건설 책임도 있지만 국가철도의 재정 중 일부를 조달하는 기능도 수행한다"며 "출범 시 부채가 20조원, 자산이 18조원이었지만, 선로사용료와 수서역세권 개발...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GTX 개통, 일상에 혁명 가져올것" 2024-03-21 11:00:07
수서∼동탄 구간을 차질 없이 개통해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GTX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해당 노선의 안전 운행도 거듭 강조했다. 그는 "GTX는 대심도 지하터널에서 기존 전철 대비 2배 이상 빠르게 운행하는 만큼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검증했다"면서 "종합시험 운행을 통해...
[르포] GTX-A 수서∼동탄 개통 'D-9일'…"출퇴근 시간 17분 간격 운행" 2024-03-21 11:00:06
보라색 칠이 돼 있어 해당 구간만 운행한다는 점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다. 성남역과 동탄역 사이에 위치한 구성역은 정차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글자 색을 달리한 채 '개통 예정'이라는 문구가 적혔다. 또 LED 화면에는 자동차 계기판처럼 실시간 열차의 속도가 표시됐다. 이날 기자가 본 가장 높은 숫자는...
GTX '동탄~수서' 노래 다섯곡 들으니 도착…"배차간격 아쉽네" 2024-03-21 11:00:03
일반 지하철과 달리 KTX처럼 앞머리가 살짝 돌출돼 있는 푸른빛의 전동차가 모습을 드러냈다. 열차에 탑승해 노래 두곡을 채 듣기도 전에 성남역에 도착했다. 소요시간은 단 7분. 최종 목적지인 화성 동탄역까지 걸린 시간도 20분에 불과했다. GTX 시대가 이달 본격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A노선 수서~동탄 구간을 오는 30일...
[혁신성장코리아] 최대호 안양시 시장…"14년만에 이룬 약속" 2024-03-18 05:24:41
'지하철 1호선 안양구간 지하화' 1월 관련 특별법 통과 얼마전 '철도 지하화 및 철도 부지 통합개발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철도 지하화는 윤석열 정부의 교통 분야 핵심 국정과제중 하나다. 수도권, 특히 안양 인근은 지하화 구간이 집중된 지역으로 향후 교통망을 중심으로...
"GTX 호재만 믿었다간…인덕원처럼 집값 거품 터진다" [이송렬의 우주인] 2024-03-17 06:51:02
등 6개 노선이 있는데 GTX-A노선이 이달 30일 개통을 앞두고 있다. A노선은 지하 40~50m 밑에 있는 83.1km 터널 구간에 최고 시속 180km로 달리는 급행 철도다. 파주~삼성 구간(46km)과 삼성~동탄(39.5km) 구간으로 나뉘어 운행한다. 먼저 수서~동탄 구간을 개통하고 연내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을 연다. 2028년엔 전 구간...
수색·상암역 '미디어·엔터지구'로 복합개발 2024-03-13 17:51:24
잇는 지하차로와 보행로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2011년 DMC역 복합개발과 인근 롯데몰 개발계획이 나온 지 13년 만에 수색 일대 개발이 탄력받게 됐다. ○도심처럼 일반상업지역으로 종상향 1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수색·DMC역 복합개발의 밑그림을 담은 지구단위계획을 검토하고 있다. DMC역에서 수색역까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