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19에 라면 '불티'…농심 3분기 영업이익 57.9%↑ 2020-11-16 18:08:02
최대…신라면·짜파게티 '쌍끌이'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농심이 올해 3분기에도 웃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에서 라면 수요가 급증한 덕분이다. 농심은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이 6천51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0.4%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올해 1분기와 2분기에...
농심, 세계 5위 라면기업 인정…해외매출 1.1조 '신기록' 2020-11-04 12:10:48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인기에 올해 해외 매출이 신기록을 경신할 전망이다. 농심은 올해 수출과 해외법인의 매출을 합한 총 해외 매출이 지난해보다 24% 증가한 9억9000만달러(1조1351억원)을 거둘 전망이라고 4일 밝혔다. 미국, 중국 등 주요 법인에서 두 자릿 수 매출...
신라면·짜파구리 덕에…농심 올해 해외매출 1.1조 역대 최대 2020-11-04 10:31:27
힘입은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등이다. 농심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간편식 수요가 급증하면서 미국과 중국 현지 생산 라인을 완전가동하고 수출 물량을 늘렸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월마트와 코스트코 등 현지 대형 마트를 적극적으로 공략한 덕분에 올해는 작년보다 약 28% 증가한 3억2천600만달러(약...
영화 '기생충' 효과·집콕족 증가에 라면 수출 '쑥' 2020-09-26 07:55:01
기생충 효과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등 한국 라면이 문화 아이콘으로 떠올랐고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짐에 따라 저렴한 가격과 높은 보존성을 갖춘 라면이 다시 한번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국가별로 보면 최대 수출국인 중국으로의 수출액은 지난 1∼8월 1억58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빙그레우스 보고 빙그레 주식 산다…MZ, '도른자' 원한다 2020-09-24 07:47:11
과자 상품이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아카데미 특수’를 누린 데 이어 캐릭터를 내세워 MZ세대에게 소구하고 있다. 제품 패키지에 너구리 캐릭터를 강조하고 캐주얼 의류 브랜드 TBJ와 손잡고 ‘너구리 X TBJ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교육 앱에서 인형만들기 강좌를 통해 캐릭터를 친근하게 느낄...
"맛이 넘 궁금하다"…정용진 호기심 폭발한 대세 '먹거리'는? 2020-09-21 14:08:19
했다.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을 섞은 앵그리 짜파구리는 오동통한 면발과 매콤한 해물짜장소스가 최적의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추와 함께 볶은 야채조미유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살렸으며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도 비비기 좋게 잘게 썰어 첨가했다. 농심에 따르면 앵그리짜파구리 용기면은 월...
'辛라면' 라면시장 부동의 1위…상위 10개 중 절반이 농심 2020-09-13 09:26:19
차지한 신라면과는 점유율에서 6.64%포인트(p) 차이다. 농심 짜파게티는 1822억4300만원(9.03%)의 매출을 기록해 오뚜기 진라면의 뒤를 바짝 쫓았다. 특히 신라면·진라면·짜파게티는 지난해 1·2·3·4분기 모두 동일한 순위에 오를 정도로 꾸준한 매출 수준을 유지했다. 이어 △농심 너구리 938억8400만원(4.50%) △농심...
지난해 부동의 라면시장 1위는 농심 신라면 2020-09-13 09:00:02
신라면과는 점유율에서 6.64%포인트(p) 차이를 보였다. 농심 짜파게티는 1천822억4천300만원(9.03%)의 매출을 기록해 오뚜기 진라면의 뒤를 바짝 쫓았다. 특히 신라면·진라면·짜파게티는 지난해 1·2·3·4분기 모두 동일한 순위에 오를 정도로 꾸준한 매출 수준을 유지했다. 이어 ▲ 농심 너구리 938억8천400만원(4.50%)...
종근당건강 락토핏, 수험생 유산균 락토핏 패스 ‘수능100일 응원 이벤트’ 펼쳐 2020-08-25 09:43:47
‘짜파게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메가 브랜드로 부상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수험생 전용 유산균 ‘락토핏 생유산균 패스’를 통해 수험생들이 가뿐한 장과 편안한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응원하며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락토핏은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선한...
세계 입맛 사로잡은 K라면 삼총사…4년 만에 수출 3배↑ 2020-08-25 09:03:12
생산한 물량을 합한 것이다. 농심의 대표적인 수출 품목은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김치 사발면 등이다. 삼양식품의 해외사업도 순풍을 탔다. 삼양라면의 면 사업부 수출 현황은 2015년 294억원, 2016년 916억원, 2017년 2천36억원, 2018년 1천985억원 2019년 2천657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삼양식품은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