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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챗GPT 기업용 버전 유료 이용자 100만명 돌파" 2024-09-06 03:57:36
여기에는 지난 1월 내놓은 소규모 기업들을 위한 챗GPT 팀 플랜, 대학을 위한 프로그램인 챗GPT 에듀를 포함한다고 오픈AI는 설명했다. 오픈AI는 올해 유료 기업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했지만 얼마나 많은 신규 기업이 가입했는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또 기업 사용자 중 약 절반이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픈AI, 유료 챗봇 영업 확대 등 수익화 잰걸음 2024-09-06 00:23:21
AI챗봇에 대한 기업 수요가 계속 증가중이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진다. 오픈AI는 여기에 챗GPT 팀 및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와 챗GPT 에듀 제품을 사용하는 대학 구성원을 포함해 등록한 총 인원수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오픈AI는 1년 전에 수익을 늘리고 AI 제품을 구축하는데 들어간 비용을 회수하기 위해 추가 기능과 개인...
"AI로 가속화한 DX 혁신 전략 공유"…코오롱베니트 솔루션데이 2024 성료 2024-09-05 10:29:32
▲ KOAIWORX(AI플랫폼), ▲KOAIBot(AI챗봇)도 소개됐다. 이와 함께 코오롱베니트와 협업하는 SAS, 클라우데라, 트라이센티스, 싱글스토어 등 글로벌 파트너 대표 솔루션도 소개됐다. 기조연설에서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는 "코오롱베니트 DX 추진 방향은 시장, 고객, 경쟁사 등 전 영역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심리상담 맡을 AI 플랫폼 나온다…KT, 심리케어 사업 첫발 2024-09-05 09:59:46
챗봇 기능을 갖췄다. '감정일기', '설문' 등의 콘텐츠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자신의 상태를 간편하게 점검하고 결과에 따라 웹툰·명상·게임 등 맞춤형 콘텐츠로 정신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고위험군 사용자의 경우 거주지 인근 심리상담센터나 의료기관을 추천받을 수 있다. KT는 실증 과정에서...
동아사이언스, AI 서비스 '과학동아AiR' 오픈…20년간의 과학 기사 담아 2024-09-05 09:35:01
어린이과학동아, 어린이수학동아 등 10만여 개의 과학 콘텐츠를 학습한 AI 챗봇서비스 ‘과학동아AiR'를 지난 2일 공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과학동아AiR란 동아사이언스의 과학 전문기자들이 작성한 기사를 학습한 AI에 기사(Report), 답변(Response), 검토(Review) 등의 역할 ‘R’을 의미한다. 주요 서비스로 AI...
엔비디아 "AI시대 통신사는 '지능 연결자'…정보보호 엄격해야" 2024-09-05 08:12:00
통신 분야에서 가장 흥미로운 고객 경험으로 AI 기반 챗봇과 개인 비서 서비스를 꼽으며 "자연어 처리(NLP) 기술 발달과 번역 기능으로 고객 요구를 미묘한 의미까지 파악해 매우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통신사의 AI 전환 과정에서 요구되는 도전 과제도 있다"며 기존 시스템에 AI 기술을 통합하...
오픈AI 행보 따라가는 앤스로픽, 기업용 AI 모델 출시 2024-09-05 08:11:31
AI 챗봇을 출시했다. 기업용 AI 챗봇 시장을 선점한 오픈AI를 정조준했다. 앤스로픽은 4일(현지시간) 자사 AI 챗봇 ‘클로드’의 기업형 구독 서비스 ‘클로드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업들이 자체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AI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AI가 각 기업이 원하는 그래픽 및...
'오픈AI 대항마' 앤스로픽, 기업용 인공지능 모델 출시 2024-09-05 02:05:16
대항마' 앤스로픽, 기업용 인공지능 모델 출시 챗GPT 엔터프라이즈와 경쟁…"처리 가능 데이터양 두 배"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대항마로 꼽히는 AI(인공지능) 스타트업 앤스로픽(Anthropic)이 기업용 AI 모델을 출시하며 오픈AI 따라잡기를 가속화하고 있다. 앤스로픽은 더...
"검색 엔진 대신 '답변 엔진'…100개 링크, 한 화면 요약" 2024-09-04 17:44:53
제공 중이다. 지난 5월 월스트리트저널이 발표한 챗봇 사용성 평가에서 오픈AI, 구글, 클로드 등의 서비스를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한국에선 SK텔레콤과 손잡고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퍼플렉시티는 다른 생성 AI 서비스와 달리 검색 서비스를 표방한다. 다만 기존 검색 서비스와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다. 퍼플렉시...
LG유플러스, AI 중심 모든 사업 디지털 전환…앱·닷컴·챗봇 이용 고객 경험 강화 2024-09-04 16:08:31
디지털 상담채널로 중요도가 올라가고 있는 챗봇과 콜봇 역시 개선을 거듭하며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 챗봇에 문의했으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상담사에게 재연결하는 사례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기능과 사용자 경험(UX)을 강화했다. 그 결과 챗봇 이용자의 상담사 연결률은 지난 7월 기준 연초 대비 약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