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산 넘어 산' 댓글 국적 표기 2024-10-01 17:59:54
전사’들이 진화한 건 2010년 이후다. 애국적 MZ세대가 주축이 된 자발적 댓글부대가 대거 친중 온라인 여론 조성에 합류한 때다. 이들은 쯔간우(自幹五·자발적 우마오)와 샤오펀훙(小粉紅·작은 붉은 팬덤), 펀칭(憤靑·분노 청년) 등으로 불리며 스포츠와 문화, 역사 분야로 활동 반경을 넓혔다. 국내 포털사이트가 중계...
"요즘 누가 콜라 마셔요"…MZ들 사이 불티나게 팔린 음료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1 13:17:56
Z세대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성향을 자극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색다른 맛을 찾는 젊은 층을 겨냥한 신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MZ세대를 사로잡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해 닥터페퍼는 미국 시장에서 ‘스트로베리앤크림’ 맛을 출시한 데 이어 틱톡에서의 모디슈머(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하는...
이런 모습까지 보여준다고?…'재벌집 언니들' 파격 행보 2024-10-01 10:30:01
나온다. 기업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돼 있다는 분석도 있다. 과거엔 이병철 삼성 창업주와 이건희 삼성전자 선대 회장, 정주영 현대 창업주 등 일부 스타 기업인을 제외하면 ‘재벌’이라는 용어 자체는 한국에서 부정적인 뜻으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최근 MZ세대들은 재벌에 크게 반감을 갖지...
7명의 혁신가 '점등버튼' 누르자…대한민국, G5로 가는 길 열렸다 2024-09-30 18:28:24
상징 ‘누리호’의 핵심 기술을 개발한 MZ세대 엔지니어 등 과거와 미래를 잇는 일곱 명의 주역이 윤석열 대통령, 김정호 한국경제신문 사장과 함께 단상에 올랐다. 버튼을 동시에 누르자 무대 뒤 대형 화면에 ‘경제·산업·기술 초강대국’ ‘문화·예술의 세계적 허브국가’ ‘존경받는 초일류 시민들의 국가’라는 문구...
MZ 작가 집중 조명하는 '아트플러스엑스 아트페어' 개최 2024-09-30 16:22:42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이번 행사는 MZ 청년 작가를 집중 소개하고 지역, 기업, 사회와의 접정 마련과 젊은 예술 애호가 발굴을 목적으로 기획된 작가미술장터다. 전도유망한 80년생 이후 출생 참여 작가 총 60명이 회화, 조각, 영상, 설치 등 약 3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컬렉터블한 작품뿐 아니라...
"中 관광객 22%, 20대 여성"…국경절 수혜주 분석 [엔터프라이스] 2024-09-30 14:47:50
중국의 노동절 연휴 기간에도, 전체 중국인 여행객 가운데 MZ세대가 88%를 차지할 만큼, 젊은 세대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데요. 다만 최근 중국인 여행객들의 트렌드가 '합리적 소비'를 강조하기도 하고, 어린 세대인만큼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적을 수도 있죠. 그래서 카드사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어디에 돈...
'제2회 캣워크 페스타', 퍼포먼스 패션쇼와 전시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 2024-09-30 13:10:53
타임에 걸쳐 퍼포먼스 패션쇼가 이뤄질 예정으로 순서대로 MZ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인 '자개(ZAGAE)', '51퍼센트(PERCENT)', '선우(SUN WOO)', '르가넷(L'EGARNET)', '쿄(KYO)', '닙그너스(nibgnus)', '순진(SOONJEANS)', '윙카 바이 카우기(Wingka By...
日 MZ들 열광…'신라면' 불티나게 팔리더니 '파격 행보' 2024-09-30 10:37:54
본격적으로 현지 MZ(밀레니얼+Z)세대 공략에 나선다. 농심은 다음 달 5일부터 14일까지 ‘젊은이의 성지’로 불리는 도쿄 하라주쿠에서 ‘매운 건 즐겁다! 신라면 월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농심이 일본에서 팝업스토어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심은 팝업을 통해 신라면 개발 스토리와 역사,...
신라면세점, 에어비앤비 차이나와 맞손…"중국 MZ 잡는다" 2024-09-30 09:44:40
정책총괄 등이 참석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 MZ세대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에어비앤비 차이나와 제휴를 통해 인지도 제고뿐 아니라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으로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에어비앤비 차이나가 최근 발표한 '2024년 국경절 황금연휴 해외여행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으로 날아간 K-매운맛"…농심, 신라면 팝업스토어 연다 2024-09-30 09:37:01
농심이 일본 MZ세대의 성지로 꼽히는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라면 팝업 스토어는 '매운건 즐겁다! 신라면 월드'를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 간 열린다. 팝업 스토어는 신라면 개발 스토리와 역사, 신라면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모디슈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