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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에 웬 빨간 딱지?…금감원, 소비자보호 취약사 관리 2014-05-15 09:04:36
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 5단계다.이중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은 금융사들은 영업점 입구에 a4 용지 크기에 빨간색으로 '2013년도 금감원 민원발생평가 결과 5등급(불량)'을 폰트 55로 인쇄해...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종합2보) 2014-05-15 08:53:31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종합) 2014-05-15 08:34:44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 2014-05-15 06:05:07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서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당국, 민원평가 '상습 꼴찌' 보험사 긴급 점검(종합) 2014-05-14 15:00:39
민원평가 불량 증권·보험사 점포에 미스터리쇼핑 금융당국이 매년 민원 평가에서 꼴찌를 하는 ING생명 등 보험사들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에 들어간다. 이들 보험사는 고객을 보호하려는 의지가 너무 부족해 금융당국의 개입이 불가피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민원 평가가 불량한 증권사 및 보험사의...
금감원, 민원평가 '상습 꼴찌' 보험사 점검 2014-05-14 14:40:34
금융당국이 매년 민원 평가에서 꼴찌를 하는 ING생명 등 보험사들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에 들어간다. 이들 보험사는 고객을 보호하려는 의지가 너무 부족해 금융당국의 개입이 불가피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민원 발생 평가에서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한 ING생명,...
포스코건설, SNS채널로 고객 소통 앞장서 2014-05-07 15:03:14
을 보유하고 있다. 민원이 잦은 건설업계 특성상 SNS 채널 오픈을 꺼려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수치다. 팬 수가 늘어나고 소통능력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데는 고객과 공감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큰 몫을 했다. 지난 3월에는 페이스북에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Happy Builder) 4기 모집소식을...
ING생명·AIG손보, 5년째 고객불만 많아 2014-05-04 06:33:09
보험사로 평가됐다. PCA생명, 알리안츠생명, ACE아메리칸손보도 마찬가지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 평가에서 생명보험사 중에서는 ING생명, PCA생명, 알리안츠생명이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최하위인 5등급을 받았다. 외국계 생보사인 ACE생명과 라이나생명도 지난해 각각 5등급과...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경남은행, '친절·신속·정확' 3德으로 고객감동 2014-04-25 07:00:48
행복의 소리로 바꾸기 과정은 민원발생 평가등급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고객감사의 날 지정ㆍceo열린마당ㆍ민원상담창구ㆍ고객기상도ㆍ민원도움방운영 등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중 매월 셋째주 수요일로 지정된 ‘고객감사의 날’은 영업점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 헌장과 고객만족 헌장을 낭독한 후 업무를...
농협·국민銀 등 17곳 금융사 민원평가 '꼴찌' 2014-04-24 21:23:52
지난해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반면 대구은행 교보생명 삼성카드 등은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6개 금융권 85개사를 대상으로 ‘2013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를 진행한 결과 17개 금융사가 최하위 등급인 5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민원평가는 지난해 금감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