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 박병무 "삼성동 사옥 매각하고 플랫폼 수익화"(종합) 2024-05-10 10:40:33
우선"이라며 "앞으로 나올 배틀크러쉬와 BSS, 나중에 나올 아이온2나 LLL 등은 배틀패스(구매하면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주는 상품)나 치장용 아이템 판매 등의 BM으로 낼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회사 발전을 위해서는 주주, 게임 이용자, 경영진 간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새로운 장르와 BM으로...
카카오게임즈, 1Q 영업이익 8%↑…게임 사업 선방 2024-05-08 15:14:16
반영됐다”며 “PC 온라인 게임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도 긍정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골프, 스포츠 레저, 통신 등을 포함한 기타 사업 매출은 69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4.5% 줄었다. 겨울철 비수기와 경기 침체 영향으로 골프, 레저 등의 사업 업황이 좋지 않았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배그 모바일에 '스파이 패밀리' 뜬다 2024-04-12 13:36:52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늘부터 적용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스파이 패밀리 테마의 다양한 아이템과 새로운 ‘프라이즈 패스’를 다음달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게임위드인] '레드오션' 서브컬처 시장 뛰어든 컴투스의 '스타시드' 2024-03-30 11:00:00
컴투스가 기존에 유통하던 게임들처럼 다양한 패키지 판매와 배틀패스(구매시 달성도에 따라 보상을 주는 상품)를 중심으로 구성돼있다. 프록시안의 초기 등급은 SSR, SR, R등급 3가지로 구분돼 있는데, 사실상 나올 확률이 4%인 SSR 등급을 뽑는 것이 뽑기의 목표가 된다. 단 SSR 등급 캐릭터라도 제대로 활용하려면 동일 ...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이용자의 출혈경쟁을 유발하는 방식을 자제하고 배틀 패스(구매하면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주는 상품)와 패키지 상품, 광고 보상 등으로 BM을 설계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대형 게임사를 중심으로는 기존에 거의 시도하지 않던 콘솔 플랫폼, PvE(플레이어 대 환경) 중심의 액션·슈팅 장르로 해외 시장을 노리는 경우도...
'2조 연매출 눈앞' 크래프톤 "올해 출시 목표 게임은 3개" 2024-02-09 15:25:54
있는 게임이다. 배틀로얄이면서 역할수행게임(RPG) 장르 성격을 동시에 띄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 게임으로도 만들었던 내부 경험이 이 게임 개발과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틀패스 도입 여부 등 수익 창출을 위한 사업모델은 고민하는 단계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인조이도 연내...
[게시판] 크래프톤-IPX, 'PUBG 모바일'에 라인프렌즈 캐릭터 선보여 2024-02-02 09:26:36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에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협업 상품은 다음달 3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 추가된 '프라이즈 패스'를 활성화고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게임위드인] "조작 쉽게, 보상은 자주" 숏폼 게임이 당신을 사로잡는 방법 2024-01-20 11:00:02
배틀패스'도 일종의 FOMO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구성은 게임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배틀패스 레벨을 올리는 주된 수단은 매일 또는 매주 갱신되는 일간·주간 퀘스트인 경우가 많다. 만약 배틀패스 레벨을 끝까지 채우지 못하고 판매 기간이 지나 버리면, 그때까지 획득하지 못한 보상은 그대로 매몰 비용이 된다....
"엔씨소프트, TL 실적 부진…올해 영업익 작년보다 감소할 것"-삼성 2024-01-15 08:15:31
"배틀패스 중심의 수익모델(BM)과 서버 수를 고려하면 TL의 4분기 매출액은 75억원에 그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4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와 비슷한 4257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익 추정치는 전 분기 대비 62% 줄어든 63억원으로 제시했다.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65% 밑돈 수치다. 그러면서 "현재 성과를...
중국 게임산업 규제 시장 영향은…"韓기업 영향은 제한적"(종합) 2023-12-26 10:27:17
"중국 내 게임들은 배틀패스, 확률형 아이템 등의 BM(수익모델)을 통한 수익이 크게 감소하게 되고, 특히 상대적으로 ARPU(유저 1명당 지불하는 금액)가 높은 RPG(역할수행게임)들은 더 큰 피해를 볼 것"으로 예상했다. 윤예지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도 "이번 규제로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게임 장르는 1인당 과금액이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