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리뉴얼 효과…한달 만에 매출 46% 쑥 2022-03-22 13:26:27
홈플러스는 지난달 17일 월드컵점, 간석점, 인천송도점, 작전점, 인천청라점에 이어 지난 3일 가좌점, 인하점까지 총 7개 점포를 리뉴얼 오픈했다. 월드컵점을 제외한 6개 점포가 모두 인천에 위치해 있다. 총 11개의 인천 지역 홈플러스 점포 중 절반 이상을 리뉴얼한 셈이다. 리뉴얼 대표 점포로 꼽히는 간석점은 객수가...
하루 매출 11억…'홈플러스의 변신' 통했다 2022-02-22 17:40:17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0% 증가했다. 간석점과 함께 리뉴얼한 서울 월드컵점과 인천 청라점 매출도 각각 150%, 120% 뛰었다. 실적을 끌어올린 건 신선식품이다. 이 기간 간석점에서 축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30% 늘었다. 프리미엄 한우 매출이 460% 증가하며 전체 매출을 끌어올렸다. 수산 카테고리에서는 감성돔...
매장 바꾸니 매출이 '쑥'…홈플러스 간석점 "주말 일매출 11억" 2022-02-22 10:58:39
대형마트들은 식료품 구색을 확대한 리뉴얼 점포를 늘릴 계획이다. 22일 대형마트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가 '메가 푸드 마켓'으로 재개장한 인천 간석점은 개장 이후 첫 주말인 지난 19일 하루 매출이 11억원을 넘으며 전국 매장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간석점 뿐 아니라 함께 리뉴얼해 개장한 서울 월드컵점과...
마트서 오마카세 즐긴다고?…'회심의 카드' 대박 터졌다 2022-02-18 07:00:02
첫 번째 점포로 선보인 인천 남동구 소재 간석점이 대표적 사례다. 홈플러스는 간석점을 매장의 절반 이상을 먹거리에 할애한 '메가푸드마켓'으로 꾸렸다. 구조부터 기존 대형마트 매장과 차별화했다. 통상 매장 입구에 배치되던 신선식품 대신 즉석 샐러드 매장과 베이커리, 인기 간편식 메뉴를 전진 배치한 점이...
백화점 뛰어넘는 마트…'미래형 홈플러스' 첫 선 2022-02-17 17:16:15
진면목을 보여주겠다.” 올해부터 대대적인 점포 리뉴얼에 나서는 홈플러스가 17일 ‘첫 타자’인 인천 간석점 문을 열었다. 100억원 이상을 투입해 공간부터 상품까지 모든 것을 뜯어고친 차세대 점포다. 이날 직접 찾은 홈플러스 간석점은 백화점보다 쾌적하다는 표현이 과장이 아닐 정도로 환골탈태한 모습이었다. 우선...
홈플러스 인천 간석점, '메가 푸드 마켓'으로 리뉴얼 2022-02-17 06:00:01
홈플러스 인천 간석점, '메가 푸드 마켓'으로 리뉴얼 먹거리 강조한 새로운 매장…연내 17개 이상으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홈플러스는 인천 간석점을 '메가 푸드 마켓'으로 재단장해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메가 푸드 마켓은 신선식품과 간편식 등 먹거리를 강화한 매장이다....
홈플러스, 5년여만에 TV 광고 재개…로제·여진구 모델 발탁 2022-02-14 11:36:41
간석점을 식품 진열 비중을 늘린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메가 푸드 마켓)으로 재단장해 17일 개장한다. 홈플러스는 간석점을 비롯해 올해 17개점을 메가 푸드 마켓으로 바꿀 계획이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경쟁사를 압도하는 젊고 새로운 '홈플러스' 브랜드의 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역성장 고리 끊겠다"…홈플러스, 2020년 대비 3배 투자한다 2022-01-25 10:58:14
높아지는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미흡했다는 점도 저조한 실적의 원인"이라고 짚었다. 이어 중·장기 전략으로 ▲ 점포 운영 상향 평준화 ▲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 홈플러스 올라인(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합성어) 통합 마케팅 ▲ 활기차고...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고객 수 회복해 역성장 고리 끊을 것" 2022-01-25 06:00:00
미흡했다는 점도 저조한 실적의 원인"이라고 짚었다. 그는 이어 "올해는 반드시 역성장의 고리를 끊는 원년이 될 것"이라면서 "고객 경험 개선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 수 성장을 끌어내겠다"고 다짐했다. 이 사장은 또 ▲ 점포 운영 상향 평준화 ▲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 적극적인...
"수영장부터 신차 쇼룸까지"…체험공간으로 변신한 대형마트 2022-01-12 09:56:14
인천논현점 지하 2층에는 150평 규모의 어린이 수영장이 문을 열었다. 홈플러스는 인천논현점이 대규모 주거단지 인근에 있는 만큼 어린이 관련 시설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수영장 입점을 결정했다. 홈플러스는 이곳에서 문화센터와 연계한 마케팅을 진행해 신규 고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경남 창원의 홈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