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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형님'등 간접광고로 법정제재…'김어준의 뉴스공장' 권고 2022-09-05 17:59:26
'아는 형님'등 간접광고로 법정제재…'김어준의 뉴스공장' 권고 방심위, '군대스리가'·'호캉스 말고 스캉스' 등 8건 '주의'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통심의위)는 5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간접광고주와 상품에 부적절한...
'우영우' 너마저…"충격과 공포의 그 멀티밤" 당혹 2022-08-04 10:03:39
않아 화제가 됐다. 드라마나 영화 제작사는 광고주로부터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비를 충당하고,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작품에 노출해 간접적으로 홍보해준다. 그간 다수의 드라마가 과도한 PPL로 시청자들의 반감을 샀다. 대표적인 예가 tvN 드라마 '지리산'으로, 당시 지리산 대피소에서 프랜차이즈 샌드위치를...
뜬금없이 화장품 바르고 청소기 돌리고…'우영우'엔 없는 이유 [연계소문] 2022-07-31 07:24:20
PPL(간접광고)이 없다는 건 '우영우'의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우영우가 늘 착용하는 헤드셋, 가방, 신발 심지어 변호사 사무실 책상까지 브랜드를 한눈에 알아차리기 어렵다. 현재 박은빈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모델로 활약 중이지만, 우영우는 그 흔한 홍삼 한번 먹지 않는다. 드라마나 영화 제작사는...
넷플릭스 '광고 버전' 앞두고 기업들 군침…현대차도 PPL 희망 2022-07-20 02:26:22
전기차 아이오닉5가 ABC방송의 한 프로그램에 간접광고(PPL) 형태로 등장한 적이 있다. 홈 피트니스 업체인 펠로톤은 넷플릭스의 맞춤형 추천 기능을 활용해 자사 운동기구를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구독자층을 겨냥해 정밀 광고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광고주가 넷플릭스와 수백만 달러 규모...
조국 딸 위로곡 튼 '김어준의 뉴스공장'…방심위 법정제재 2022-05-24 07:28:23
출연자가 간접광고주 상품 및 상품명을 과도하게 부각하고, 해당 상품의 광고와 유사한 장면을 노출한 KBS2 '주접이 풍년'에 대해서는 '주의' 처분을 내렸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능성 표현에 해당되지 않는 내용을 언급한 롯데홈쇼핑 'HY엠프로 윌'과 K쇼핑 '팻다운 샷 올인원',...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법정제재…정경심 문서위조 관련 2022-05-23 17:35:48
의결했다. 또 출연자가 간접광고주 상품 및 상품명을 과도하게 부각하고, 해당 상품의 광고와 유사한 장면을 노출한 KBS-2TV '주접이 풍년'에 대해서는 '주의'를 의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능성 표현에 해당되지 않는 내용을 언급해 시청자를 오인케 할 우려가 있는 내용을 방송한 롯데홈쇼핑...
MBC '놀면 뭐하니?' 등 법정제재…"간접광고 상품 부각" 2022-05-09 20:50:07
받았다.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치료제인 간접광고주 상품과 이를 반려견에 복용시키는 모습을 과도하게 부각하고, 상품의 복용 후기를 별도 화면으로 노출한 이유에서다. 방심위는 또 디스커버리의 '고생 끝에 밥이 온다'에 대해서도 '주의'를 의결했다. 미션을 수행한 출연자에게 우승상품으로 최신형...
유재석 수난시대…MBC `놀면 뭐하니?` 결국 법정제재 2022-05-09 20:12:59
`놀면 뭐하니?`는 출연자들이 간접광고주 상품의 특장점을 언급하며 기능을 시현하는 모습을 과도하게 부각하고 해당 브랜드와 관련한 캠페인송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노출해 `주의`를 받았다. 방심위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치료제인 간접광고주 상품과 이를 반려견에게 복용시키는 모습을 과도하게 부각하고, 상품의 복용...
간접광고 상품 부각한 MBC '놀면 뭐하니?' 법정제재 2022-05-09 20:09:12
'놀면 뭐하니?'는 출연자들이 간접광고주 상품의 특장점을 언급하며 기능을 시현하는 모습을 과도하게 부각하고 해당 브랜드와 관련한 캠페인송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노출해 '주의'를 받았다. 방심위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치료제인 간접광고주 상품과 이를 반려견에게 복용시키는 모습을 과도하게 부...
김선호 "맛있다"며 피자 먹방했는데 손절…연예인 리스크 '아찔' [연계소문] 2021-10-23 07:20:18
모델이 논란을 일으켜 이미지를 실추시킬 경우, 광고주가 지급한 광고료의 2배, 많게는 3배까지 위약금으로 지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광고계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덩달아 몸값이 높아지는 반면 그만큼 리스크에 대한 위험도도 커지는 셈이다. 특히 일약 스타덤에 오른 '대세' 연예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