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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덕 랜드마크 '강구대교' 첫 삽 2021-11-24 18:16:34
24일 영덕군 강구면 해파랑공원에서 강구대교 건설공사 착공식을 열었다. 강구대교 건설공사는 영덕 오십천 하구 강구항(삼사리~강구리)을 횡단하는 길이 527m 교량과 접속도로 등 총 연장 1.5㎞의 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2026년까지 492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영덕은 2016년 말 상주~영덕 간 고속도로가 개통된 뒤...
[표]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1∼2025) 2021-09-28 11:00:10
│ 부산 가덕대교-송정IC │ 경남 │ 58 │4신설 │ 2.6 │1,298 │ ├───┼────────────┼────┼───┼───┼───┼───┤ │ 16 │ 파주 조리-광탄 │ 경기 │ 98 │4확장 │ 3.5 │ 530 │ ├───┼────────────┼────┼───┼───┼───┼───┤...
[사설] 일산대교 '통행료 면제' 반대, 국민연금의 당연한 의무다 2021-09-10 17:23:23
일산대교 운영권자인 국민연금공단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통행료 면제 및 운영권 회수(공익처분) 방침에 대해 첫 입장을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공단은 “국민연금이 손해 보지 않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적절한 보상이 없으면 법과 원칙에 따라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 지사 발표 뒤 엿새 만에 나온 반응이지만,...
"대체도로 없는 일산대교 통행료 징수, 법 위반 소지" 2021-05-27 15:20:00
위원장은 "일산대교는 공공재인 만큼 국민 기본권과 권익의 관점에서 더욱 정의롭고 공정한 방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공공성 확보 차원에서 이용자 부담완화, 재정손실 최소화를 위한 정책대안 도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는 최근 국회 토론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통행료 조정부터...
'일산대교 무료화' 힘 쏟는 경기도의회 2021-04-12 17:39:05
고스란히 통행료에 반영된다. 경기도도 도의회와 통행료 무료화에 보조를 맞추고 나섰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달 24일 ‘공정한 민자도로 운영을 위한 국회토론회’에서 “과도한 부담을 지우는 민자도로는 개선돼야 한다”며 “일산대교 통행료 문제 해결을 위해 인수 자금을 정부와 경기도 등이 나누는 등 합리적...
이재명 경기도지사, "국민에 과도한 부담주는 일산대교 통행료 징수 중단" 강조 2021-03-24 13:36:17
이어 지정토론회에서는 경기도 일산대교 전문가 TF단장인 김성진 변호사는 “민간 사업자에게 과도한 특혜를 보장해온 최소운영수입보장제가 수반된 민간 투자사업을 폐지하는 내용으로 실시협약을 변경하거나 재정사업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재명 지사는 지난달 15일 일산대교 현장에서 지역구...
경기도 "일산대교 통행료 낮춰라" 2021-02-01 17:22:53
대교 인수까지 포함해 합리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도 지난달 27일 논평을 내고 일산대교의 통행료 무료화를 촉구했다. 고양시, 김포시 등도 합세하고 나섰다. 일산대교는 경기 고양시 법곳동~김포시 걸포동을 잇는 1.84㎞의 교량이다. 민자 1485억원과 도비 299억원을...
일산대교 통행료 얼마나 비싸기에…이재명도 통행료 조정 요구 2021-02-01 15:46:57
대교 인수까지 포함해 과도한 통행요금 시정을 위한 합리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도 지난달 27일 논평을 내고 일산대교의 통행료 인하 방안 마련을 추진하고 통행료 무료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고양시, 김포시 등도 합세하고 나섰다. 일산대교는 경기도 고양시 법곳동~김포시...
이재명 "일산대교 통행료 너무 비싸…과한 이익 안돼" 2021-02-01 11:44:49
대교 인수까지 포함해 과도한 통행요금 시정을 위한 합리적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난 18일 "일산대교 내부의 불합리한 수익구조로 발생하는 비용을 10여 년간 주민들에게 '통행료'로 전가해 왔다"며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논의 시작할 때"라고 주장했다. 일산대교는 일산과...
포항시, ‘동해안대교 건설 기원’ 영일만바다 선박 횡단...이강덕 시장 "동해안 대교 건설 위해서라면 겨울바다에도 뛰어들 것" 2020-11-29 18:46:57
넘도록 답보상태인 ‘동해안대교’가 동해안고속도로의 핵심 구간이자 동해권역 관광·레저의 거점으로서 광역전략 산업벨트 구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량이라는 입장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국토에서 유일하게 해상교가 없는 곳은 경북뿐이며, 국가 균형발전과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아직도 제대로 아물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