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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15일 부산국제모터쇼와 드론·UAM박람회서 사업전략 발표 2022-07-10 09:06:03
서비스 사업 전략을 발표한다고 10일 밝혔다. UAM은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는 개인용 비행체(eVTOL)를 활용한 교통체계로, 일명 '하늘을 나는 택시', '에어택시'로 불린다. 정부가 제시한 UAM 상용화 목표 시점은 2025년이다. SKT가 참여하는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드림팀' 컨소시엄을...
대우건설 컨소시엄도 K-UAM 실증사업 참여 제안서 제출 2022-06-02 12:04:50
수 있는 개인용 비행체를 활용한 교통 체계로 일명 '하늘을 나는 택시', '에어택시'로 불린다. 정부는 2025년까지 UAM을 상용화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상태다. 국토부는 내년부터 전남 고흥 국가종합비행성능 시험장에서 진행하는 그랜드 챌린지 1단계 실증에서 UAM 기체와 통신 체계의 안전성, K-UAM...
롯데도 국토부 '도심항공교통 실증사업' 참여제안서 제출 2022-06-02 10:01:42
수 있는 개인용 비행체를 활용한 교통체계로 일명 '하늘을 나는 택시', '에어택시'로 불린다. 정부는 2025년까지 UAM을 상용화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상태다. 롯데가 구성한 컨소시엄에는 롯데 계열사인 롯데렌탈, 롯데건설, 롯데정보통신[286940]과 UAM 기체 운항사 민트에어, 배터리 모듈 개발사...
통신3사, 각자 컨소시엄 꾸려 국토부에 UAM 실증사업 참여제안서(종합) 2022-05-31 15:14:40
수 있는 개인용 비행체를 활용한 교통체계로, 일명 '하늘을 나는 택시', '에어택시'로 불린다. 정부가 제시한 상용화 목표 시점은 2025년이다.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에 각 컨소시엄 파트너들과...
SKT 컨소시엄 "국토부에 UAM 1단계 실증사업 참여제안서" 2022-05-31 09:12:06
수 있는 개인용 비행체를 활용한 교통체계로, 일명 '하늘을 나는 택시', '에어택시'로 불린다. 상용화 목표 시점은 2025년이다. SKT 컨소시엄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제안서를 이날 제출한다고 밝혔다. 컨소시엄에는...
마지막 방한 일정으로 정의선 만나는 바이든…무슨 대화 오갈까 2022-05-20 12:02:44
개인용비행체 30%, 로보틱스 20%로 재편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정 회장은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현지 투자가 진행 중인 기업에 큰 관심을 보이는 점을 고려해 이들 사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가 조지아주 전기차 설립 계획을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 시점에 맞춰 발표하는 것도...
LGU+, 국내외 기업과 K-UAM 사업 컨소시엄 구성 2022-05-11 08:00:03
협력하기로 했다. 차세대 모빌리티 사업인 UAM은 개인용 비행체를 활용한 교통 체계로, 일명 '하늘을 나는 택시', '에어택시'로 불린다. 국토교통부는 2025년까지 UAM을 국내에서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K-UAM 그랜드챌린지' 사업을 통해 비행체의 안전성과 교통관리 기능시험 등을 통합적으로...
티맵에 '에어택시' 들어온다…美 조비와 맞손 2022-05-04 10:02:08
플랫폼이 필요해서다. QR코드 등을 활용해 버스·철도·개인용 교통수단을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운영할 전망이다. 티맵모빌리티는 SK텔레콤, 한국공항공사, 한화시스템, 한국교통연구원 등과 ‘K-UAM 드림팀’을 꾸려 UAM 사업을 벌이고 있다. 2024년까지 실증을 마쳐 2025년 상용화를 시작하고, 2030년엔 10개...
사람이 못타는 택시?…한국에선 에어택시가 날수 없는 이유 [여기는 논설실] 2022-05-03 09:00:03
크기의 개인용 비행체(PAV) 콘셉트 ‘S-A1’를 공개한데 이어 내년 이 기술을 드론에 적용한 드론 택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미국 오버에어와 손잡은 한화시스템도 2024년 기체 개발을 마칠 예정이다. LIG넥스원도 기체 개발에 착수했다. 정부는 서비스 및 기술 안정화 단계를 고려해 2025년~2029년은 기장이 직접 운행하는...
대우건설, 미래항공모빌리티 사업 진출…UAM 이착륙장 개발 추진 2022-05-02 14:25:17
최근 국내 최초로 수륙 양용이 가능한 개인용 비행체(PAV)를 자체 개발하고 시험 비행을 마쳤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도 지난 4월 아스트로엑스의 지분 3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대우건설·아스트로엑스·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3사의 시너지를 통해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건설기술 개발 및 AAM 사업을 가속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