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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또 적자전환…주요 성과지표 악화 2024-08-07 15:40:57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을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AI 기반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사업 ‘AI 스포츠’와 AI 솔루션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한 고객센터 ‘AICC(AI컨택센터)’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정지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전문가 해외 파견해 노하우 전수 2024-08-07 08:15:48
주요 서비스센터 8곳을 돌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인도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전담 서비스센터인 MSRC에 국내에 활성화된 단품 수리 노하우를 전하는 데 주력했다. 오는 9월에는 필리핀 법인에 가전제품 및 TV 서비스 전문 강사를 추가 파견,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가전의 서비스 노하우를 알린다. 또 30년...
유베이스 그룹, NIPA 'XaaS 선도 프로젝트' 수행사 선정…클라우드 기반 AICCaaS 개발 2024-08-02 11:20:25
기반 고객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AI 컨택센터의 진입 장벽을 낮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베이스 그룹 권상철 대표이사는 "이번 국책 사업 수행 기관 선정은 유베이스 그룹의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유베이스의 26년간의 컨택센터 운영 경험과 국내 항공사, 통신...
유영상 SKT 대표 "이젠 AI로 돈 버는 방법 고민할 때" 2024-07-25 10:14:23
밝혔다. 그는 “SK텔레콤의 AI 전략은 단기적으로 AI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AI B2B, B2C 등 신성장 사업 영역의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기존 통신 사업의 AI 전환을 완성하는 두 가지 방향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스마트 글로벌 홀딩스(SGH)에 AI 분야 역대 최대 규모인 2억달러(약 2800억원)...
유베이스-제주항공, 협약 체결…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CC 컨택센터 구축 2024-07-18 11:23:37
협약을 통해 26년간 축적된 CS(Customer Service, 고객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성공적인 제주항공의 AICC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SaaS형 인공지능 컨택센터인만큼 무엇보다 보안 규정에 맞춘 보안 솔루션으로 안전하게 AICC를 구축하고, AI 컨택센터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꼭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비대면 환전 상품인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환전 수수료 무료,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 기존 환전 서비스와 차별되는 혜택이 종합된 카드로 출시 6개월 만에 94만좌를 돌파하며, 신한금융그룹의 신규 고객 유입에 일조하고 있다. ○언제나 함께하는...
"AICC 시장을 잡아라"…스타트업·대기업, 치열한 선점 경쟁 2024-07-15 16:07:27
AI컨택센터(AICC) 시장이 커지고 있다. AICC는 인공지능(AI) 활용한 고객센터를 뜻한다. 고객 대응 업무를 효율화하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AICC를 활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이 시장을 놓고 합종연횡을 벌이는 모습이다. ○연평균 24% 성장시장조사업체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AICC...
삼성·LG전자, 집중호우 지역서 가전 피해복구 서비스(종합) 2024-07-12 15:20:11
또 고객이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에 가전제품 침수를 접수하면 엔지니어가 방문해 같은 수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현장에 투입하는 '찾아가는 휴대폰 점검 서비스'도 병행해 휴대전화의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을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호우, 태풍, 산사태 등...
삼성전자서비스, 집중호우 피해 지역서 수해 복구 서비스 2024-07-12 13:45:00
또 고객이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에 가전제품 침수를 접수하면 엔지니어가 방문해 같은 수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현장에 투입하는 '찾아가는 휴대폰 점검 서비스'도 병행해 휴대전화의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을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호우, 태풍, 산사태 등...
BPO 기업 유베이스, AI 업체 '위고(WIGO)'·'모아라' 인수…"시너지 기대" 2024-07-05 15:21:31
서울아고라센터, 여의도디지털센터, 용산그린센터, 부산피닉스센터 등 국내 6개의 AI 기반 컨택센터와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등 글로벌 380개 거점에 27,400석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BPO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해 글로벌 BPO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