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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KB·NH카드, KCB와 '맞손'…신용평가 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2024-10-29 11:17:39
행동기반의 새로운 신용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MOU는 기존 신용평가시스템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금융 소비자에게 더욱 공정하고 정교화 된 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금융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확대하고, 개인별 맞춤형 금융 서비스...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이후 Z세대 고객이 세 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 Z세대는 휴대전화를 스와이프하고 스크롤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데 익숙한 ‘디지털 원주민’이다. 브랜드 충성도보다 트렌드를 중시하며, 자주 구매하는 성향을 보인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는 만큼 이들의 특성에 맞춘 전략 수정은...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검증, AI 로봇이 대신 한다 2024-10-22 15:06:26
22일 밝혔다. RPA는 소프트웨어 로봇이 사람의 행동을 모방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대체하는 기술이다. 한전은 인공지능(AI)에 문서와 이미지 등에서 문자 정보를 추출하는 OCR 기술을 접목해 RPA를 개발했다. 한전은 에너지복지 향상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장애인, 다자녀 가구, 저소득층, 출산 가구 등 8개 복지...
"데이터로 고객 이해하고 마케팅"…LG CNS, 'CDP' 출시 2024-10-22 07:00:04
▲ 고객 정보 통합 ▲ 고객 세분화 ▲ 고객 속성 생성 ▲ 고객 여정 설계/관리 등을 포함한 10개의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 정보 통합 기능은 거래 데이터, 행동 데이터 등 흩어진 고객의 온·오프라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하나로 통합한다. 고객 세분화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잠재고객을 작은 소그룹으로 나누는...
[특파원 시선] '손님은 왕'이라던 日서비스업계, 이제는 '고객 갑질' 막아라 2024-10-12 07:07:00
규정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부당한 요구나 괴롭힘 수위가 올라가면 경찰에 신고하기로 했다. 도쿄 지하철을 운행하는 도쿄메트로와 철도회사 JR동일본은 고객 행동이 갑질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원칙적으로 요구에 응하지 않는다는 지침을 정했다. 도쿄도 내 10개 구청도 고객 갑질로부터 직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삼성생명, 고객경험관리 프로그램으로 맞춤 안내 서비스 2024-10-10 16:21:39
안내 콘텐츠를 읽기 쉽게 구성해 고객이 공감하고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고객과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어려운 보험 용어를 이해하기 쉬운 일상어로 작성하고, 업무 단위별 개별적으로 작성된 메시지에 회사의 일관된 표현방식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의 고객 안내 콘텐츠 작성을...
하나증권,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 경쟁력 박차 2024-10-10 16:06:52
정보를 교류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며 "토큰증권은 투자자가 기초 자산에 대해 속속들이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 서로 정보 교류를 할 수 있게 되면 이 문제가 완화돼 시장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했다. 하나증권은 인공지능(AI)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올해 고객의...
FOMC 회의록에도 강세… 다우·S&P 사상 최고치 경신-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0-10 08:23:51
행동적, 구조적 구제책"을 고려 중 - 법무부는 구글이 웹 사이트에 자사 AI 제품을 거부할 수 있게 더 많은 선택지를 허용하도록 하거나, 검색 경쟁업체나 잠재적 경쟁자에 대한 구글의 신규 투자를 제한하는 방안도 검토 중 - 실제 독점 구제 요청에 대한 심리는 내년 4월에 열리며 2025년 8월까지 최종 결정이 내려짐 3)...
"경쟁사는 3040인데 우린 '이대남'이 주고객"…사업방향 바꿔버린 '이곳' 데이터 [인터뷰+] 2024-10-10 07:00:03
말했다. 실제로 한 플랫폼사는 와이즈앱 데이터 정보 구매 이후 사업전략과 방향을 바꿨다. 이 기업은 3040세대 고객이 주축인 경쟁사와 달리 20대·남성 사용자 비중이 압도적이었다. 해당 기업은 마케팅 전략을 20대 남성 중심으로 다시 짰다. 와이즈앱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의 타깃팅이 바뀐 것이다. 고객들이 지갑...
AI가 도축, 농촌도 혁신한다…복잡한 업무도 최적화[긱스] 2024-10-03 17:34:58
조직은 고객 행동 분석으로 매출을 늘리고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와 자동화를 위해 디지털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을 도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프로세스 마이닝은 프로세스 사이언스 영역과 데이터 사이언스 영역을 연결하는 브리짓 역할을 하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프로세스 마이닝은 각종 시스템에 남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