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감과 감성지능이 만드는 리더십의 힘[IGM의 경영전략] 2024-11-02 17:46:39
[경영전략] 마케팅 부서장인 김 팀장은 요즘 고민이 많다. 최근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팀원들의 반응이 냉랭했기 때문이다. 특히 한 팀원이 회의 중에 아이디어에 대해 비판적인 의견을 냈을 때 그는 다소 직설적으로 “그건 비효율적일 것 같은데요”라고 잘라 말했다. 자꾸 지연되는 프로젝트를...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손톱 AI 분석 기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는 ‘링커버스’ 2024-10-30 23:00:54
전방위적인 마케팅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링커버스는 테크 기반 스타트업입니다.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동안 기술개발을 외주로 한다거나 아이템에만 의존한 사업 타임라인을 그리다 보니 독자적 기술력을 잃는 기업들을 많이 보게 됐습니다. 링커버스만의 기술력을 쌓아가면...
우리회사에 딱 맞는 인재, 어떻게 뽑을까? 2024-10-29 15:50:06
공감한다. 예를 들어 마케팅 직무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하자. 토익이 몇 점인지, 토익 스피킹이 몇 점인지, 사회봉사는 얼마나 했는지가 중요할까? 그렇다면, 자연스레 경력이나 경험이 없는 신입사원들의 직무 전문성을 어떻게 검증해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 그 해답은 각자의 조직 내에 있다. 조직에 좋은...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장하는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랜드비’ 2024-10-28 15:16:59
온타리오의 와인 회사에서 근무하며 9년간 기획, 개발, 마케팅의 해외 실무 경험을 쌓았다. 이 대표는 “랜드비는 ‘우리의 땅, 당신의 브랜드’를 뜻한다”며 “주변에 공유하고 싶은 재미있고 긍정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한다.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발견하고 공감할...
메가MGC커피, 가맹점 상생 프로그램 시행…매장 리노베이션 등 지원 2024-10-28 09:44:48
매월 20~100만 원 이상 로열티를 본사에 내야 하지만 메가MGC커피는 15만 원이라는 업계 최저 수준의 로열티만 받으며 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라며 "항상 점주들이 꾸준히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점주 수익을 최우선으로 제품, 마케팅, 매장지원 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데 이 결실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상업적인 브랜드를 빠르게 배제한다”며 우리는 이들과 공감하기 위해 끊임없이 제품을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웨어러블 브랜드 BoAt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아만 굽타는 “Z세대의 선호도가 산업을 재편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들이 구매 시 중시하는 핵심 요소인 개인화, ...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글로벌 케이뷰티 소싱플랫폼인 ‘서울포피엠’ 개발한 ‘메이코더스’ 2024-10-21 22:39:38
두 부분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은 SEO를 기본으로, 프로덕트에 유입되는 고객 지표를 모니터링하면서 여러 형태의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전환율을 찾아냈습니다. 전환된 고객은 매니저들이 붙어서 빠르게 발주 오퍼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오프라인으로는 뷰티 관련 해외 박람회에...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지능형 로봇 제어 SW와 HW를 만드는 스타트업 ‘에이드올’ 2024-10-16 21:14:55
다양한 행사나 박람회 참여를 통해 제품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드올는 창업 직후인 2023년 12월, 미래과학기술지주에서 1건, 창업 9개월만인 2024년 8월 옥타곤 벤처 파트너스에서 1건 투자를 유치하여 시드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학생 때...
마세라티, 그레칼레 '풀라인업' 완성…"라이프스타일 따라 선택가능" 2024-10-16 12:00:43
라인업을 소개했다. 지오반니 페로시노 마세라티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CMO)는 "한국은 마세라티에게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한국 고객은 이탈리아 디자인과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으며 '알레그리아(기쁨)'를 앞세워 이탈리안 럭셔리, 성능, 혁신의 가치를 강조한다면 한국 고객들...
LG유플러스, '무너'와 함께 익시 체험하는 팝업스토어 연다 2024-10-16 09:00:02
"이번 팝업스토어는 LG유플러스가 올해 초부터 모든 마케팅 활동에 AI를 적용하는 ‘AI 익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어려운 AI 기술에 캐릭터를 접목해 소비자가 쉽고 재미있게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데 계열사 LG전자의 MZ 소통 공간 ‘그라운드220’과 좋은 시너지를 내기 바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