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번에 수억원 든다는데…MZ세대 '오픈런' 벌어진 핫플 정체 [영상] 2024-01-21 15:00:01
다양한 형태의 커피가 있구나’ 의식만 해도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판단이다. 소비자들의 기호가 빠르게 변하는 커피시장에서 ‘옛스러운’ 이미지를 '트렌디함'으로 바꾸는 게 이 회사의 숙제다. 아무 생각 없이 들어선 방문객들도 나설 때쯤엔 자연스레 해당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가 올라가도록 설계했...
"노후 스피커 무료 교체해드려요" KT의 '꼼수 상술'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1-18 09:44:02
이어가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과도하게 투입하는 것이라고 분석한다. SK브로드밴드나 LG유플러스 역시 TV·인터넷을 교체할 때 적게는 30만원, 많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나 상품을 지급하는 사례가 나오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초고속인터넷 회선 수 점유율은 KT가 40.8%로 가장 높다....
"짝퉁도 좋아요"…회계사·직장인도 '중국산'에 빠진 이유 2024-01-07 11:25:54
점을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하는 모양새. 구글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짝퉁', ‘테무’ ‘짝퉁’ 키워드 조합으로 검색해보면 '짝퉁 명품 시계 ? Temu 공식 홈페이지‘, ’AliExpress에서 짝퉁 명품 시계를 구매하고 무료로 배송받자' 등의 안내 문구가 뜨는 식이다. 중국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도...
세 팩에 9900원…이마트의 '라면 실험' 2024-01-01 18:53:06
수준까지 치고 올라갔다. 이마트의 이번 마케팅은 기존의 라면 행사 공식을 깬 것이어서 경쟁사들의 이목을 끌었다. 통상 대형마트 라면 행사는 ‘2+1’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정 브랜드를 2개 이상 사면 하나를 공짜로 주는 마케팅이다. 이마트가 1993년 서울 창동에 국내 최초 대형마트인 창동점을 연 이후 30년간 지속된...
편의점 맥주처럼…라면도 아무거나 3묶음에 9900원 '파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29 12:00:01
셈이다. 이마트의 이번 할인 마케팅은 기존의 행사 공식을 뒤집었다는 점에서 유통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통상 대형마트의 할인 행사는 ‘2+1’이다. 특정 브랜드를 2개 이상 사면 하나를 공짜로 주는 마케팅이다. 소비자로선 다량 구매의 대가로 50% 할인율을 적용받는 구조다. 이마트가 1993년 창동에 1호점을 연 이래...
[이승우의 IT인사이드] 광고를 피하기 위한 비용 1만4900원 2023-12-12 18:35:41
회사인 DEC의 마케팅 매니저였던 개리 투어크는 신제품 시연 행사에 사람들을 초청하기 위해 이메일을 대량으로 보냈다. 현재의 인터넷이 아니라 미국 국방부가 군사적 목적으로 만든 아르파넷(ARPARNET)을 쓰던 시절이다. 그는 행사장과 가까운 미국 서부의 기관 393곳에 행사를 알리는 이메일을 발송했다. 메일을 받은...
엑스포 선정 D-1…외신 "사우디 목표는 억압적 왕국평판 세탁" 2023-11-27 16:18:24
한 사우디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불만의 목소리도 당연히 나온다. 경쟁국인 이탈리아 로마의 로베르토 괄티에리 시장은 사우디의 전략이 자국의 지속가능성을 기념할 비전 2030에 걸맞지 않다고 냉소를 보냈다. 괄티에리 시장은 "돈이 모든 걸 결정한다면 세계적 행사가 모두 화석연료를 팔아 많은 이익을 내는 아주 작은...
"20년 만에 1위 바뀌었다"…美 휩쓴 멕시코 맥주, 뭐길래 [글로벌 리포트] 2023-11-08 10:26:43
또 공짜 맥주 이벤트를 벌이는 등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오히려 성소수자 지지단체 등 진보 진영의 비난까지 받게 됐다. 보수 여론의 거센 비난으로부터 멀바니를 보호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버드라이트를 소유한 안호이저 부시(AB) 인베브는 버드라이트의 고전으로 미국 지역의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5%...
"한 번 출연하는데 2000만원 냈어요"…연예인도 줄섰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8-06 13:09:32
그 영향력은 더욱 커졌다는 분석이다. 디지털 마케팅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애드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4~5월 기준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 유튜브는 700억원 이상의 광고비가 집행됐다. 이는 2위 인스타그램이 200억원, 페이스북이 100억원대라는 것을 고려하면 막강한 점유율이다. 완성도 역시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트랜스젠더 협찬했다 구조조정 들어간 회사 2023-07-28 06:35:35
지난달 월간 기준으로 처음으로 1위 자리를 경쟁 업체에 내주기도 했다. 버드 라이트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6%나 급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앤하이저부시는 매출 타격에서 벗어나기 위해 버드 라이트와 함께 버드와이저 등 기존의 인기 맥주에 대해 대대적인 공짜 마케팅을 하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