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음주 뺑소니' 60대 20분만에 검거…오토바이 몰던 10대 사망 2024-10-12 17:07:14
운전하다 전주시 덕진구의 한 마트 교차로에서 10대 B군이 몰던 오토바이와 추돌한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B군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사망했다. 경찰은 신고를 접수하고 20여분만에 A씨를 체포했다.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으로 전해졌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홀딩스'가 맡게 된다. 또 롯데 유통군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꼽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사업을 본격화하는 한편 실시간 가격 비교와 자동발주시스템 등 유통업에 특화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 적용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롯데 유통군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꼽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사업을 본격화하는 한편 실시간 가격 비교와 자동발주시스템 등 유통업에 특화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 적용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환동해 해양수산 축제의 장 ‘2024 해양수산엑스포’ 엑스코서 11일 개막 2024-10-10 11:38:36
군 홍보관, 관상어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해양과학기술원, 국립해양과학관, 국립해양유산연구소, 한국수산자원공단, 환동해산업연구원 등 전국 해양수산관련기관도 참여하여 세계 및 우리나라 해양수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 해양수산 중소기업의 우수기술·제품의 홍보마케팅...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2024-10-09 06:00:03
=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 안에 냉동 가정간편식 특화 매장인 '데일리 밀 설루션'(Daily Meal Solution)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밀키트부터 밥, 면, 국·탕, 반찬, 안주 등의 주식류 냉동 상품을 기존보다 품목 수를 70%가량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밀키트 상품군은 기존 20여개 품목에서 70여개로...
러, 크림반도 내 우크라 억만장자 자산 압류 2024-10-03 23:05:00
대형마트 체인 '에피첸트르 K', 쇼핑센터 '노바야 리니야' 등을 창업한 사업가다. 2021년 포브스 우크라이나는 헤레하와 그의 아내의 재산을 12억달러(약 1조5천894억원)로 추산하면서 그를 가장 부유한 우크라이나인 6위로 꼽기도 했다. 러시아는 2018년 헤레하 부부를 제재 대상에 포함했다. 러시아는...
롯데, 온라인 사활…"마트가 식료품 전진기지" 2024-10-01 17:22:03
중심으로 바뀐다는 의미다. 롯데는 백화점, 마트, 슈퍼, 가전양판점 등 채널 위주로 유통 전략을 짰다. 하지만 최근 판매 상품이 상당 부분 중복되는 마트와 슈퍼를 통합하는 등 상품 중심으로 채널을 조정하고 있다. 롯데마트 매장 상당수는 슈퍼처럼 식료품 위주로 상품군을 재배치 중이다. 여기에 온라인까지 식료품 사...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2024-09-26 06:00:08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 유통군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etail Media Network, 이하 RMN) 사업을 육성한다고 26일 밝혔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뿐 아니라 오프라인...
"이건 꼭 먹어야 돼"…2000원대 '초저가 버거' 관심 폭발 2024-09-25 09:50:41
이마트는 앞으로도 가성비 델리 상품군을 지속 개발 및 확대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마트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단순 가성비로만 주목받았던 대형마트 델리가 가격은 물론 맛까지 겸비하는 등 그 한계를 넘으며 오프라인 유통의 차별점이 되고 있다”며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선전이 눈에 띈다. 올해 1분기 백화점에서 지난해 동기 대비 식품 매출 증가율은 7.1%로 비식품(5.0%)을 앞섰다. 비수기인 2분기에도 식품 매출은 3.5% 늘어 0.1% 증가에 그친 비식품과 대비됐다. 대형마트에서도 비식품이 1분기(-4.9%)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