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N'은 옛말…넥슨, PC게임 흥행타고 실적 독주 2023-05-12 17:49:48
‘길드워2’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낸 게 위안거리였다. 넷마블도 신작 부재와 기존 작품 매출 감소 등의 악재가 겹쳤다. 중국 시장이 되살아난 효과도 누리지 못했다. 이 회사는 매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다. 3N의 뒤를 잇는 신흥강자 중에선 크래프톤이 PC게임 흥행으로 웃었다. 이 회사는 지난 1분기...
[고침] 경제(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리니지W 매출감소…) 2023-05-10 11:05:40
"길드워2가 중국 시장에서 2014년 출시 이래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해 로열티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9%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1분기 영업비용은 3천9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직전 분기 대비 21% 감소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인건비 2천119억 원,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 1천525억 원, 감가상각비 279억 원,...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리니지W 매출감소에 전년동기비 67%↓(종합2보) 2023-05-10 10:29:24
"길드워2가 중국 시장에서 2014년 출시 이래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해 로열티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9%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1분기 영업비용은 3천9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직전 분기 대비 21% 감소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인건비 2천119억 원,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 1천525억 원, 감가상각비 28억 원,...
엔씨소프트, 대형 업데이트 부재에 영업이익 816억원…전년比 67% ↓ 2023-05-10 10:03:43
늘었다. 중국에서 길드워2가 2014년 출시 이후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한 덕을 봤다. 이날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5종의 신작을 출시하겠다”며 “하반기에 출시할 ‘쓰론 앤 리버티’는 이달 24일에 1만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험운영(베타테스트)을 하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리니지W 매출감소에 전년동기비 67%↓(종합) 2023-05-10 08:57:01
"길드워2가 중국 시장에서 2014년 출시 이래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해 로열티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9%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1분기 영업비용은 3천9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직전 분기 대비 21% 감소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인건비 2천119억 원,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 1천525억 원, 감가상각비 28억 원,...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816억원…67% 급감 2023-05-10 08:36:37
52% 감소했다. 다만 로열티 매출의 경우 중국에서 2014년에 출시된 길드워2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면서 1분기 423억원으로 1년 전보다 9% 개선됐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과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타이틀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2분기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의...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816억…전년 대비 66.6% 감소 2023-05-10 08:22:05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3308억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301억원, ‘리니지W’ 1226억원, ‘리니지2M’ 731억원, ‘블레이드&소울 2’는...
"고맙다 리니지"…엔씨소프트, 작년 매출 2.5조 '역대 최고' 2023-02-09 10:09:16
리니지2 941억원, 아이온 683억원, 블레이드&소울 263억원, 길드워2 950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는 누적 매출 1조3284억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길드워2는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9% 늘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올해 '쓰론 앤 리버티'·모바일 신작 4종 출시"(종합) 2023-02-09 09:09:44
이 IR실장은 '길드워2' 실적과 관련해 "최근 중국 시장에서 (경쟁작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가 서비스 종료된 이후 길드워2의 월간 사용자 수와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최근 정보기술(IT) 업계 전반에 화두가 된 AI 활용 계획도 밝혔다. 홍 CFO는 "연구개발(R&D) 조직이 AI 분야에 매진하고...
엔씨소프트 "작년 모바일게임 매출 1조9천억…역대 최고치" 2023-02-09 08:47:09
'길드워 2' 950억 원, '리니지2' 940억 원, '아이온' 680억 원, '블레이드&소울' 260억 원 순이었다. 지역별 매출액은 한국 지역이 전체의 63.2%를 차지했고 이어 아시아 지역 24.3%, 북미·유럽 6.4%, 로열티 매출이 6.1% 순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의 작년 전체 영업비용은 2조127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