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브, 음반원·공연 매출 쪼그라들었다…내홍 장기화 속 역성장 [종합] 2024-11-05 11:25:12
뉴진스 일본 데뷔 싱글 밀리언셀러 달성, 방탄소년단 지민과 르세라핌의 음원 성적 등이 매출에 기여했으나, 올림픽 개최 영향으로 아티스트들의 앨범 발매가 다소 순연된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 반면 간접 참여형 매출이 20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8%나 증가하면서 실적을 견인했다.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관광공사 신규 테마광고 공개[영상] 2024-11-05 09:27:07
진행된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이번 테마광고는 한류 및 MZ세대 팬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걸친 잠재 고객층까지 한국 관광에 흥미를 돋우기 위해서 기획했다"며 "취향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통해 한국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엄빠들 마음 꿰뚫어 봤네"…3년 만에 확 달라져서 온 SUV 2024-11-05 08:30:02
더 뉴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2.0 LPi 모델을 이달 중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가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고한다는 계획이다.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일부터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시리즈 '오징어...
[사설] 라면 수출 10억달러, K푸드 열풍 이어가야 2024-11-03 17:30:52
열풍은 K콘텐츠 덕을 많이 봤다. 한국 영화와 드라마, SNS에서 한국 라면이 자주 노출되면서 소비가 늘었다. 2020년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와 가수 BTS 멤버들의 불닦볶음면 먹는 영상이 대표적이다. 요즘엔 한강 변에 앉아 먹는 ‘한강 라면’까지 화제다. 한국 문화가 ‘힙하게(멋지고 새롭게)’ 인식된...
선명한 한글로 '한국 라면'…모델은 뉴진스 2024-11-03 13:58:17
등 제품을 세계 100개국에 수출한다. 인도미가 뉴진스를 모델로 발탁하고 한국 풍미 라면을 출시한 데 대해 국내 라면 업계는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실제로 해외 시장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라면 수출액은 10억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30%...
뉴진스모델로 인도네시아 회사가 '한국라면' 출시한 까닭은 2024-11-03 06:31:00
수출 증가 폭이 컸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최근 방송에 출연해 한국 라면과 관련해 "중동과 중남미, 인도 같은 신흥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라면 수출이 급증하는 데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이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김여정·김정은이 '로~케트 로케트!'…조회수 폭발한 영상 2024-11-01 07:39:46
대목은 김정은이 등장했다. 화성인 릴도지 채널은 음악 콘텐츠 전문으로, 이전부터 김여정과 김정은의 모습을 패러디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또한 '북미더머니'라는 콘텐츠를 통해 Mnet '쇼미더머니' 시리즈를 패러디한 정치 풍자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지난 7월에는 뉴진스의 '슈퍼내추럴'을...
데뷔 63년째 배우 신구·강부자 나란히 ‘은관문화훈장’ 2024-10-31 18:00:06
뉴진스님’ 캐릭터로 젊은 세대에 인기를 얻은 희극인 윤성호(48)와 배우 차은우(27) 등 10명이 받았다.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대중문화예술상은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방송작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대중문화예술인의 사회적 위상과 창작의욕을 높이고,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이들의 공을...
'밤낚시' 잇는 스낵무비…4000원 영화 '4분 44초' 개봉 2024-10-29 17:28:10
뉴 노멀'을 잇는 스낵무비가 스크린에 오른다. 오는 11월 1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하는 '4분 44초'의 이야기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치 과자를 먹듯 5~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문화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낵 컬처가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극장가에도 '밤낚시'와 '뉴 노멀' 그리고...
2024 구미라면축제, 구미 산업관광의 물꼬 튼다 2024-10-29 09:56:46
올해는 경상북도 지정 우수축제로 개최되어 콘텐츠를 고도화하였으며, 개최 시기를 앞당김으로써 날씨 변수로 인한 부담을 줄이고 관람객 편의를 고려한 행사장 연출과 완성도 높은 축제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F&B 축제분야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구미 대표 이색라면 셰프 15인과 전국의 이색라면 맛집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