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대용식 종류별로는 라면(24.7%), 국·탕·찌개류(23.4%), 도시락·즉석밥류(21.6%) 등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이에 따라 편의점 업체들은 점보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등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며 가격에 민감한 외식 수요층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의 경우...
두산, 사업 재편 재추진…"2026년 1000억 시너지" 2024-10-21 17:30:24
상향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식 100주를 갖고 있는 주주라면 분할합병을 통해 에너빌리티 주식 88.5주와 두산로보틱스 주식 4.33주를 받게 된다. 기존 75.3주와 3.15주를 받게 됐던 합병 비율과 비교하면 에너빌리티 주주에게 돌아가는 로보틱스 주식이 약 30% 늘었다. 박상현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은 "시장 관례에 따라...
두산, 밥캣을 로보틱스 자회사로...재편안 다시 추진 2024-10-21 16:12:04
두산밥캣을 보유한 두산에너빌리티 신설법인의 합병 비율은 1대 0.043으로 공시됐다. 이는 기존 합병 비율 1대 0.031에서 상향 조정된 것이다. 이대로라면 두산에너빌리티 주식 100주를 보유한 주주가 받을 수 있는 두산로보틱스 주식은 기존 3.1주에서 4.3주로 늘어난다. 앞서 두산그룹은 사업 구조 개편을 추진하면서...
두산로보에 밥캣 편입 재추진…합병비율 적정한가 [장 안의 화제] 2024-10-21 15:26:57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 두산로보에 밥캣 편입 재추진…합병비율 변경될 듯 <앵커> 금감원 압박에 무산됐던 두산 로보틱스로의 밥캣 편입 다시 재추진된다라는 겁니다. 오늘 이사회가 열린다라고 하던데 에너빌리티 주식을 100주 정도 보유한 주주다라고 한다면 기존 방안대로라면 로보틱스 주식을 3.1주 정도...
얼라인, 두산밥캣에 "로보틱스와 합병 재추진 포기 공표하라" 2024-10-20 16:11:47
밥캣-로보틱스 간 포괄적 주식교환을 통한 합병을 철회했다. 다만 두산에너빌리티를 기존 사업회사와 두산밥캣 지분을 소유한 신설 투자회사로 인적분할하고, 이 분할신설법인을 두산로보틱스와 합병하는 안은 그대로 추진되고 있다. 계획대로라면 두산밥캣은 두산로보틱스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얼라인은 "포괄적 주식교환...
2024 코세페 홍보영상 공개... 깜짝 출연 누구? 2024-10-18 09:55:25
즉석밥, 냉동식품, 라면, 커피 등 다양한 식음료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인플루언서 김짠부는 윙크, 교원과 협업하여 교육 분야 기획전을 홍보할 예정이며, 레저 분야에서는 인플루언서 김규리가 롯데월드, 한화리조트의 할인 패키지를 소개한다. 롯데월드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김홍국 하림 회장 "25년 된 용가리치킨, 이제 전 세계 수출" 2024-10-16 14:54:40
김 회장은 하림의 간편식 브랜드 '더미식'의 라면과 즉석밥 매출이 부진하다는 지적에는 "고정 소비 고객이 생기면서 (매출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생산 라인을 증설하고 있다.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는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2030...
내 회사의 숨겨진 식스팩을 찾아라 [김태엽의 PEF썰전] 2024-10-16 09:52:59
쫄딱 망하고 두세개 밖에 안남은 전통산업이라면, 상장으로는 재미가 없지만 팔아먹기에는 딱 좋다. 이런 자금은 우리에게 제2의 창업을 할 총알이 된다. 이 떄문에 내 사업을, 내 회사를 분할 할 때는 상장용, 판매용, 보관용을 구분해야 한다. 상장용이라면 테마가 아주 쎄고 뜨겁게 타오르는 미래형 사업. D모 그룹이...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점포에 도입했다. 국내 라면은 물론 전 세계 라면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매장으로 라면 종류만 330여개에 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마트들이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위기를 탈피하고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오프라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는 특화매장은 앞으로 더 다양해지고 확대될 것으...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특히 라면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고 냉동 김밥이나 즉석밥, 떡볶이 같은 쌀 기반 가공식품의 수출이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신문은 "중국에서 K-푸드 수요 급증은 2017년 한국이 미군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를 배치하면서 중국이 가했던 제재가 완화된 것과 맞물렸다"며 한한령(限韓令·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