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세예스24그룹 "적극적 M&A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신사업 발굴" 2024-10-16 10:30:00
자산을 계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 리테일 부문의 한세엠케이는 ▲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 소비자 요구 맞춤 온오프라인 채널 운영 ▲ 브랜드별 메가스토어 매장 확대 ▲ 베이비 신규 라인 출시 및 NBA 라인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문화 콘텐츠·출판 부문의 예스24는 ▲ 신형...
'최대 3분' 길어지는 유튜브 쇼츠…국내 영향력 더 커지나 2024-10-13 07:01:01
빅테크들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세계적으로 짧은 동영상에 대한 인기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올라가면서 이용자 수를 늘리고 영향력 있는 창작자들을 확보하려는 플랫폼들의 경쟁이 뜨겁기 때문이다. 유튜브가 쇼츠 길이의 제한을 완화한 것은 창작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롯데쇼핑,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주주환원률 35%…2030년 매출 20조” 2024-10-11 14:05:42
전략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해외사업 강화, 리테일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 등 신성장 동력 사업도 가속화해 나간다. 먼저 해외사업은 동남아시아 사업 확장을 위해 조직구조를 재편할 예정이다. 동남아 사업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인터내셔널헤드쿼터(iHQ) 조직을 구성해 더욱 전략적으로 사업 확장을 도모한다. iHQ는 ...
"여기 편의점 맞아요?"…라면 사러 갔다가 '깜짝' [트렌드+] 2024-10-09 09:27:07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를 기치로 내걸어 인공지능(AI), 로봇 등 리테일테크를 도입한 '가산스마트점', '그라운드블루49점'을 운영하는 식이다. 농축수산 식품군을 일반 매장보다 500종 이상 늘린 신선강화형 매장(FCS)도 지난 9월 기준 515곳으로 확대했다. 야구 팬이 많은 잠실(LG트윈스)과 대전(한화...
롯데마트, 온라인 식료품사업도 담당…"온오프라인 시너지" 2024-10-01 06:00:06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온라인 식료품 시장 1번지로 도약하고자 오는 2030년까지 1조원을 투자해 전국에 6개의 고객풀필먼트센터(CFC)를 건립할 계획을 세워 작년 12월 부산 센터부터 착공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프라인 채널 중심의 성장 전략에서 나아가 오카도와 협업 중인 온라인 그로서리 신사업이라는...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세븐일레븐 등 사업부별로 흩어져 있던 온·오프라인 리테일 미디어 환경을 통합한 플랫폼을 연내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월 평균 2500만 명이 방문하는 40여 개 커머스 및 서비스 앱과 전국 1만5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만큼 RMN 사업의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했다. e커머스와 백화점·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컬리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명 돌파…재구독률 97%" 2024-09-23 09:12:37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컬리멤버스' 출시 13개월 만에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천900원을 내면 컬리의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월 이용료보다 많은 2천원을 매달 적립금 형태로 돌려줘 사실상 무료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8월 출시...
"연휴 끝나자마자 이게 무슨 일"…삼성전자 개미들 '패닉'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2024-09-21 10:09:27
담당하는 애널리스트들이 미국 빅테크기업들의 경우 막대한 투자의 성과가 나오지 않는 데 따른 주주들의 반발이 AI 투자에 제동을 걸 수 있다고 분석해왔다. 일례로 윤지호 LS증권 리테일부문 대표(전무)는 “내년부터는 빅테크기업들의 AI 투자 자산에 대한 감가상각으로 비용도 늘어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특히...
유통가 3세 잇따른 ‘자사주-신사업'…"승계 시동" 2024-09-19 19:34:32
테크와 로봇을 미래 먹거리로 정했습니다. 신유열 전무 역시 지난해 말 롯데그룹의 신사업을 진두지휘하는 미래성장실장을 맡으며, 그룹의 미래 사업과 관련한 모든 주요 행사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GS그룹의 오너가 4세 허서홍 GS리테일 부사장은 경영전략서비스유닛(SU)장으로서 GS리테일의 새로운 50년을...
뷰티 플랫폼 화해, 메타 ‘협력광고’로 입점 브랜드 성장 가속화 2024-09-12 10:12:10
뷰티 플랫폼 화해가 글로벌 테크 기업 메타와 ‘협력광고’ 파트너십을 맺고 입점 브랜드 대상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 7월 메타의 협력광고를 도입해 현재 10여 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메타의 협력광고는 브랜드가 자사몰을 넘어 리테일 플랫폼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