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말N쇼핑] 막바지 여름 상품 할인…가을 먹거리도 첫선 2023-08-19 07:00:02
막바지 여름 상품 할인…가을 먹거리도 첫선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번 주말 유통업계는 막바지 여름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가을 이사철과 개학을 앞두고 디지털 가전을 할인하고 올해 처음 수확한 제철 먹거리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0일까지 가을맞이 집...
한양 떠나 제물포 가는 길…구로구 오류골 주막거리 재현행사 '객사전' 개최 2023-04-25 10:51:09
체험활동도 운영하기로 했다. 주막을 재현한 먹거리장터에서는 국밥, 전 등을 맛볼 수 있다. 경인선을 다니던 과거의 향수에 젖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28일 오후 7시부터는 개막식 공연이 진행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여행자 쉼터이자 만남의 공간이었던 오류골 주막거리 객사를 재현하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할...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신뢰' 판매한 백화점 구독 서비스 2023-02-07 17:29:42
쇼핑하는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최현자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질 좋은, 그리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소비자의 믿음이 형성될 때 소비자의 선택은 당연한 귀결”이라며 “여느 시장에서나 마찬가지로 먹거리 구독 서비스 경쟁에서의 승자도 결국 많은 소비자로부터 인지적 신뢰와 정서적...
강남맘 사로잡은 유기농 이유식…마케팅 더하니 매출 200억 '눈앞' 2023-01-03 17:37:35
대상으로 한 ‘실버푸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며 사업의 외연을 넓힐 계획이다. 오 대표는 “미음으로 시작해 죽을 먹으며 자라는 사람이 노인이 되면 죽을 먹다 마지막에 미음을 먹으며 일생을 마친다”며 “우리 농산물로 만든 먹거리로 사람의 처음과 끝을 서비스하는 기업이 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하동=황정환...
엄마들은 다 안다는 '산골이유식'…10년 만에 매출 50배 '기적' 2023-01-03 16:33:17
단골 손님과 이야기하며 많은 부모들이 맞벌이 등 이유로 시간이 부족해 죽을 사 먹이고 있다는 걸 알게 된 것. 오 대표는 “믿을 수 있는 국산 농산물로 만든 이유식을 온라인으로 쉽게 배송 받을 수 있다면 가능성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 길로 하던 일들을 다 접고 고향으로 내려왔다”고 말했다. 지리산과...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등 특정 먹거리에 특화한 온라인 플랫폼들이 이미 신세계백화점의 경쟁자들로 자리하고 있다. 먹거리 구독 서비스 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후발주자인 신세계백화점이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서두에 이야기 한 소비자들이 백화점을 찾는 이유에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다. 즉 ‘다른 유통채널에 비해 가격이 다소...
한은 첫 빅스텝, 부동산 급락…우크라戰 발발, 탈세계화 시대로 2022-12-29 19:08:32
선 메타버스 Zuckerberg.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비관론이 퍼지면서 관련 투자를 확대해온 ‘메타(옛 페이스북)’ 주가가 올해만 65% 하락했다. 메타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를 차세대 먹거리로 보고 회사 이름까지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꿨다. 하지만 메타버스 분야에서 수익을 내지...
한국 16강 진출에 불티나게 팔렸다…매출 폭발한 상품 2022-12-04 16:00:18
먹거리 매출과 핫팩(327.3%) 등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에서도 2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2주 전보다 폭증했다. 맥주는 2.6배, 와인은 2.4배, 안주류와 스낵은 각각 2.2배, 2배 늘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구 경기 시청에는 맥주'란 공식에 맥주가 큰 폭의...
가나전 석패에도 웃는 유통업계…"3차전 남았다" 2022-11-29 11:13:59
점포에서는 먹거리와 우비 등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이 집계한 `광화문 인근 10개 점포`의 28일 매출은 2주 전보다 30% 증가했다. 월드컵 응원전이 시작된 피크타임(오후 6시~10시)에는 1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 매출은 1,400% 늘었고, 맥주 400%, 탄산음료 30%, 스낵류도 130% 매출이 늘었다. 비...
"대~한민국" 외치며 '집관'할 준비 됐나요?…월드컵 분위기 후끈 2022-11-18 11:00:13
협업해 상품 패키지에 선수 사진이 들어간 축구 먹거리 8종을 판매하고, 한국대표팀 경기 당일에는 해당 상품에 대해 반값 할인을 진행한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쿠팡은 다음달 18일까지 응원 아이템과 축구용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정에서 먹기 좋은 간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