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한주發 정제염 공급 중단 열흘째…"K푸드 생산 올스톱 위기" 2024-04-24 18:43:19
높고 불순물이 거의 없어 순도가 일정한 장점이 있다. 과자와 빵류, 면류, 장류, 김치류 등 거의 모든 식품 제조에 정제염이 쓰이는 이유다. CJ제일제당을 비롯해 대상, 농심, 오뚜기, 롯데제과, SPC삼립, 동원F&B 등 국내 주요 식품기업이 주 고객사다. 2022년 기준 국내 정제염 사용량 17만1467t 중 67%인 11만5610t을...
[단독] 획일적 작업중지 명령에…소금대란 비상 2024-04-24 18:22:29
과자와 빵류, 면류, 장류, 김치류 등 거의 모든 식품 제조에 쓰인다. 국내에서 정제염을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한주뿐이다. 한주 관계자는 “매년 한 차례 진행하는 정비 작업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은 창사 이후 처음”이라며 “그나마 남은 재고도 조업 재개가 이뤄지지 않으면 이번주 내로 바닥이 난다”고 말했다. 이와...
CU, 프로게임단 T1 협업상품 7종 출시…라면부터 간편식까지 2024-04-07 10:12:54
신상품은 게임을 하면서 먹기 좋은 면류 2종과 간편식 4종, 음료 1종이다. 면류는 매콤한 라면과 짜장 조합에 치즈와 계란후라이 토핑을 얹은 '탑티어 될 라면'과 짜장쫄면 및 반달 단무지가 동봉된 'T1 탑티어 쫄면 짜장면'이다. 이들 제품의 뚜껑은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로 만들었다. 간편식 4종은 T1...
1∼2월 농림수산식품 수출액 19억달러…'역대 최대' 2024-03-24 11:00:06
늘었다. 면류와 음료 수출액이 각각 30.5%, 28.0% 증가했고 과자류 수출액도 6.7% 늘었다. 수산물 수출액은 4억5천830만달러로 2.0% 증가했다. 굴과 참치 수출액이 각각 38.2%, 33.6% 증가했고 김 수출액도 28.1% 늘었다. 명태와 고등어 수출액은 각각 78.7%, 32.6% 감소했다. 신선식품 수출액도 2억2천240만달러로 5.3%...
GS25 "올해 30여개국 50여개 '인기템' 선보인다" 2024-01-24 08:37:31
34.5%로 가장 많고 캔디·젤리(18.0%), 주류(9.8%), 주스(6.6%), 면류(4.9%), 기타(26.2%) 등이다. GS25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일본 특산품 '홋카이도푸딩'은 출시 두 달 만에 10만개가 팔렸다. GS25는 올해 해외여행을 가면 반드시 구매하는 먹거리와 함께 현지 필수 아이템 비중을 높여 30여개국의 50개 이상...
오뚜기, 중기부 상대로 소송…"면사랑과 거래중단 처분 위법" 2024-01-23 20:03:56
오뚜기에 면류를 공급해 왔다. 정세장 면사랑 대표는 오뚜기 창업주인 고(故) 함태호 명예회장의 맏사위로,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매형이다. 오뚜기는 중소기업이었던 면사랑이 작년 4월부터 중견기업으로 분류됨에 따라 거래를 계속하기 위해 중기부에 '생계형 적합업종 사업확장' 승인을 신청했다. 국수·냉면...
오뚜기, "겨울엔 매콤하고 따뜻한 맛이 최고죠"…MZ세대 입맛 잡은 '컵누들 마라탕' 2024-01-03 16:06:07
면류는 물론 진한 크림 파스타소스에 마라를 활용한 제품 등이 출시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비롯한 젊은 소비자층을 사로잡고 있다. 식품업체들은 마라를 활용한 호빵이나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도 최근 ‘컵누들 마라탕’을 출시했다. 마라탕은 열량이 높아 자주 먹기...
삼시세끼 옛말…한국인, 하루 두 끼 먹는다 2023-12-21 11:21:57
생활 방식에 맞춰 유동적으로 끼니를 챙긴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끼니마다 가장 즐겨 먹는 메뉴는 한식이었다. 이밖에 아침으로는 베이커리류(39.2%), 샐러드·요거트·과일류(29.3%), 점심으로는 면류(28.8%), 분식류(28.6%), 저녁으로는 고기·구이류(41.1%)를 각각 많이 찾았다. 야식으로는 치킨(53.9%), 라면(28.5%),...
"삼시세끼는 옛말…한국인, 이제 하루평균 두 끼 먹는다" 2023-12-21 11:08:18
한식이었다. 이밖에 아침으로는 베이커리류(39.2%), 샐러드·요거트·과일류(29.3%), 점심으로는 면류(28.8%), 분식류(28.6%), 저녁으로는 고기·구이류(41.1%)를 각각 많이 찾았다. 야식으로는 치킨(53.9%), 라면(28.5%), 피자(25.7%) 등 순으로 인기였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
'연예인 안 쓴다'던 풀무원…39년 원칙 깨고 이효리 택한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12 15:46:16
상품인 두부·면류의 유통채널 및 제품군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해외사업 적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의 수익성이 최근 좋아지면서 풀무원 실적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다. 미국 법인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아시안누들(냉장생면)과 매출의 절반을 견인하는 두부의 현지 수요가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