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20주년 맞아 로고·매장·유니폼 `새단장` 2019-09-25 11:06:53
우선 지난 2011년부터 `트렌드 리딩 쇼퍼의 놀이터`를 강조했다면 앞으로는 올리브영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큐레이팅하는 곳`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정의를 바꿨다. 이에 맞춰 로고(BI)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보다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올리브 그린’과 ‘코럴 오렌지’ 색을 입히고 심볼의 높이와 간격을 보다...
어? 홈쇼핑에 타이거JK가 나왔네 2019-09-22 17:34:25
따지면 4000만원이다. 쇼크라이브가 쇼케이스형 모바일 생방송을 펼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6월 ‘서울파크뮤직 페스티벌’ 공연 티켓 판매를 위해 페스티벌 참가 아티스트인 10cm와 소수빈이 라이브 무대에 오른 바 있다. 타이거JK 등을 초청해 협업한 것은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에서 차별화하려는...
갤러리아百, 앱·웹사이트 개편 2019-08-29 18:05:40
새로운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과 웹사이트를 30일 연다. 기존에 3개인 앱과 6개인 웹사이트를 각각 하나로 합쳤다. 바뀐 앱은 VIP 고객 서비스를 크게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VIP 회원에게는 별도의 전용 메뉴를 통해 1 대 1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비서 역할을 하는 ‘퍼스널 쇼퍼’도...
롯데, 인공지능 챗봇·스마트 쇼퍼 등 도입…기존 틀 깨는 '쇼핑혁명' 2019-08-05 16:25:57
자동으로 대화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이다. 백화점 등 유통 계열사에 도입해 소비자가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상품 추천, 매장 설명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은 식품 계열사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 수립에 활용된다. 시장의 다양한 데이터와 내부 시스템의 매출 및...
제로투세븐, 디지털 네이티브 겨냥한 맘대로데이 특별 라이브쇼 진행 2019-04-23 11:34:08
연계해 생방송 모바일 쇼핑 형태로까지 진화하는 등 동영상 콘텐츠와의 결합을 시도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V커머스는 영상(VOD)을 통해 시각과 청각을 자극해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구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모바일에 친숙한 젊은 층들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떠올랐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은...
블랙프라이데이 '광클릭'…온라인 판매 24% 늘었다 2018-11-25 18:57:54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29.1%에 비해 모바일 쇼핑 비중이 커졌다.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주문의 3분의 1이 스마트폰으로 이뤄지면서 모바일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20억달러를 넘어섰다.온라인으로 주문한 뒤 매장에서 물건을 찾아가는 ‘주문 후 직접 수령’ 서비스도 인기를 끌었다. 추수감사절과...
'블프 폭풍클릭' 美온라인판매 24% 껑충…오프라인은 쇼핑객감소(종합) 2018-11-25 04:49:43
고객들을 모바일과 인터넷망에 끌어모아 쇼핑 붐을 이어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다. 반면 백화점과 할인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찾는 쇼핑객은 이번에도 줄었다. 또 다른 시장조사기관 쇼퍼트랙은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 이틀간 직접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지난해보다 1.0% 줄었다고 집계했다. 지난해...
1등 브랜드, 대한민국 가치를 높이다 2018-08-19 20:45:27
] 인터넷, 모바일,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의 품질과 가격, 후기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가치를 소비하는 ‘스마트 쇼퍼’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이들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은 주저없이 구매한다.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서라면 과감히 투자하는 성향을 지닌 스마트 쇼퍼는...
수산시장 바가지 ‘퇴출’… 시세정보 스타트업, 32억 투자 유치 2018-06-27 10:07:42
등이 공동 투자했다.인어교주해적단은 모바일웹,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전국 수산시장의 시세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300여 개 점포와 제휴했으며 하루 평균 약 3만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평가단이 손님으로 위장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 방식으로 정보를 수집, 소비자들이...
서경환, 게임캐스터에 쇼호스트... 이제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 MC 변신 2018-05-17 10:00:01
잡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JAM LIVE)의 진행자로 대중들의 주목을 끌며 눈도장을 찍고 있는 그는, 어느덧 홈쇼핑 쇼호스트 경력 7년 차, 게임 캐스터 경력 10년 차를 바라보는 베테랑 방송인이다. 서경환은 게임 캐스터로 시작해 `현대홈쇼핑`에서 쇼호스트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며 커리어를 쌓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