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파이들만 쓰는 건 줄 알았는데"…이렇게 대놓고 판다고? [이슈+] 2024-08-18 07:45:31
쓰는 생활용품과 흡사하게 보이거나, 초소형이라 곧바로 식별하기 어려운 특수 카메라 제품이 성범죄에 꾸준히 악용되고 있다. 그럼에도 온라인에서 이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최소한의 규제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몰카 범죄' 악용 가능성 높단 지적에도 위장형·초소형 카메라 손쉽게 구매...
경기주택도시공사, 과천 공공주택지구 안전문화 정착 '3M과 업무협약' 2024-08-13 16:08:22
용품, 문구제품으로 잘 알려진 3M은 다양한 산업 현장별로 특화된 근로자 개인 안전 보호구 등 안전 장비 제품 생산에도 전문화된 글로벌 기업이다. 협약식에는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영대 신도시 계획총괄 처장과 3M 김태섭 Korea Country PSD Leader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오마카세에 돈 팍팍 쓰더니…2030 사이 '필수'된 이것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8-03 07:28:34
용품들은 물론, 화장품, 문구, 식음료까지 저렴하게 취급하며 최근 구매력이 떨어진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끄는 듯한 모양새다.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다이소를 웅영하는 아성다이소의 매출은 3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e커머스(전자상거래) 앱보다 상품 선택의 폭이 넓고 저렴한 물건이 몰린 중국계 전자상거래(C커머스)도...
"확실한 근무 기강, 육아하기 좋은 직장의 전제 조건이죠" 2024-08-01 17:26:26
지용 지헌 엄마.’ 지난달 30일 영유아 용품·패션 스타트업 코니바이에린의 임이랑 대표(35)를 만나 건네받은 명함은 꽤 특이했다. 이름 석 자 옆에 두 아들의 엄마임을 자랑스럽게 써넣었다. e커머스(전자상거래)업체 마케터 경력 7년의 서울대 출신 스타트업 창업자로 명성을 얻었지만 정작 그가 내세우는 최고 이력은...
"이 문구 실화야?" 아빠들 부글…'남성 차별' 아동복, 판매 중단 2024-07-31 17:38:35
문구가 적혀있어 남성 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브랜드는 결국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사과했다. 31일(현지시각) 일본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의 의류 브랜드 시마무라의 아기용품 전문점 '버스 데이'는 지난 29일 현대 미술 작가 카가미 켄과 협업한 아동복 신제품을 출시했다. 버스 데이는 28일 공식...
"인증 건너뛰면 그만" 10대 공유 킥보드 사고 왜 느나 봤더니 [이슈+] 2024-07-22 19:54:01
문구가 떴지만, '다음에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니 대여는 정상적으로 진행됐다. '킥고잉', '씽씽', '알파카' 등 다른 업체도 모두 인증 절차를 건너뛰면 그만이었다. 알파카 관계자는 "당시 개정안은 업체에 대한 규제가 아니라 교통 법규상 기준을 새로 마련했던 것"이라며 "전동 킥보드...
"뉴진스처럼 나도 할래요"…1020 푹 빠진 놀이에 엄마 '한숨'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20 12:09:50
전략입니다. 이런 마케팅은 대체로 팝업, 일러스트 전시회, 문구용품 부스 등을 통해 펼쳐집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6일 전 세계에 '신발 꾸미기 열풍'을 몰고 온 '반센'의 국내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열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반센은 앞서 지난해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ASICS)와 협업해 한정으로...
"AICC 시장을 잡아라"…스타트업·대기업, 치열한 선점 경쟁 2024-07-15 16:07:27
a Service)’와 광고문구를 자동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 SKT AI CCaaS는 전화 인프라와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 회선, 상담 인력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기능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다. 챗봇이나 상담 앱 같은 일부 솔루션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SKT AI CCaaS의 첫 기업...
한국 과일·떡볶이 전진 배치…롯데마트, 베트남 매장 리뉴얼 2024-07-04 17:21:38
생활용품, 의류, 문구 등 비식품을 10% 아래로 줄였다. 이는 롯데마트가 국내에서 택한 식료품 강화 전략의 연장선이자 현지 K푸드 열풍에 발맞춘 것이다. 지난해 9월 그로서리 특화 매장으로 전환한 베트남 웨스트레이크점은 베트남 16개 매장 중 방문객 수와 매출 1위를 다투고 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문구ㆍ사무용품 브랜드 오피스디포, ‘2024 가맹점 대표자회의’ 진행 2024-06-26 12:59:09
오피스디포코리아(대표 조준)가 지난 21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4 가맹점 대표자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표자회의는 사전행사로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7월 중 확장 이전할 오피스디포 평택 물류센터를 방문하는 한편, 새로운 ‘오피스디포 라이프’ 컨셉으로 오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