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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성혁 "HMM 매각은 아직 때 아냐…잘 키워 시집·장가 보내야" 2021-12-29 16:32:38
있었다"고 평가했다. 문 장관은 "한진해운 파산 당시 해운업계 매출액은 39조원이었는데 올해 이를 상회하는 40조원의 매출과 105만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의 컨테이너 선복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역대 최고 수주액과 수출액을 달성하는 데 해수부가 일조했다는 생각에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문성혁 "해운 갈 길 멀어…HMM 팔 때 아냐" 2021-12-28 17:06:27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문 장관을 박준동 한경 정책·국제부문장 겸 경제부장이 서울 도화동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에서 만났다. ▷내년에도 해운 운임이 고공행진할 것으로 보나. “변수가 많아 정확한 예측은 어렵다. 상하이운임지수는 최근 1년 반 사이 5배 뛰었다. 해외에선 이 같은 상황이 내년에도 이어질...
보관비용 최대 20% 저렴한 해외 공동물류센터 조기 구축 2021-10-12 11:00:12
문을 연다. 기존의 해외 공동물류센터는 내년도 예산을 확충해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내륙운송 수단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화주들을 위해 해상운송과 트럭 등 현지 물류를 연결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이달 중 출항하는 미주 서안향 선박부터 적용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지역 우체국 및...
공정위원장 저격한 해수부 장관 "화주가 괜찮다는데 왜 문제 삼나" 2021-10-05 17:33:15
“화주가 피해를 볼 수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문 장관은 “지난 15년간 해운사와 화주의 관계에서 화주는 ‘슈퍼 갑’이었다”며 “최근의 운임 상승은 선박 부족이라는 특수한 상황 때문이지, 화주들이 괜찮다는데 왜 자꾸만 문제를 삼느냐”고 했다. 해수부는 법안 소급적용에 대해서는 “화주에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문성혁 장관 "'해운사 위법, 해운법으로 처리'가 개정안 핵심" 2021-10-05 16:00:01
감염증(코로나19)과 맞물려 공급이 부족하니까 화주가 수출입 물류에 애로를 겪고 있지만 역사를 보면 특히 공정위가 문제 삼는 지난 15년간은 (화주가)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문 장관은 "만약 정말 문제가 된다면 지금 항의가 컸을 것 같은데 오히려 그쪽(화주)에서 (해운법을 지지하는) 성명서를 냈다...
세계적 통신회사가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모두 없앤 진짜 이유 2021-09-23 06:00:06
콘셉트의 휴대폰 소매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일본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NTT그룹의 계열사 NTT동일본(동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이 운영하는 이 매장에선 휴대폰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치 슈퍼처럼 일본 전역 특산품 3000여 종이 진열돼 있습니다. 이 매장의 명칭은 ‘미판매 소매점’입니다. 이름대로 휴대폰은...
문승욱 "수출 물류난 해소 위해 정책금융 적기 지원해야" 2021-08-13 12:00:00
적기에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문 장관은 "앞으로도 물류 애로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과 합심해 수출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산업부에 따르면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작년 1월 999에서 올해 1월...
'선박금융 30억달러·해운 매출 70조' 닻 올린다 2021-06-29 17:23:33
화물 확보를 위해서는 중소·중견 화주기업의 장기 운송계약 체결을 지원하고 화주·선주·물류업계 간 상생형 표준거래계약서를 도입한다. 정부는 국적선사와 장기운송 계약을 맺으면 운임의 20%를 바우처로 지원한다. 미국 서해안 등에 글로벌 거점 터미널을 확보하고 항만공사와 민간 해운사의 공동 투자를 통한 해외...
정부 "10년내 해운매출 70조원 달성"…HMM 컨테이너선 12척 발주(종합) 2021-06-29 16:24:59
극복하는 방편으로는 중소·중견 화주기업이 저렴한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기운송계약 체결을 지원한다. 화주·선주·물류업계에는 상생형 표준거래계약서를 도입해 장기계약을 활성화하고 불공정거래를 방지한다. 미국 서부 항로 등 세계적 거점 터미널을 확보해 국적선사가 하역료를 아끼는 동시에 안정적으로 서비...
"10년내 해운 매출 70조원·원양 컨테이너 선복 150만TEU 달성" 2021-06-29 15:32:15
극복하는 방편으로는 중소·중견 화주기업이 저렴한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기운송계약 체결을 지원한다. 화주·선주·물류업계에는 상생형 표준거래계약서를 도입해 장기계약을 활성화하고 불공정거래를 방지한다. 미국 서부 항로 등 세계적 거점 터미널을 확보해 국적선사가 하역료를 아끼는 동시에 안정적으로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