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봉지·참치캔 기술로 배터리까지 포장…율촌화학·동원의 대변신 2024-06-16 19:10:19
‘신라면 너구리 새우깡 양파링 먹태깡….’ 농심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모르는 한국인은 없다. 하지만 이들 제품 포장지를 만드는 농심 계열사 율촌화학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농심에 라면·과자 봉지를 납품하는 율촌화학이 투자자와 배터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봉지를 만드는 알루미늄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를...
[사이테크+] 뇌 크면 똑똑할까…"뇌 큰 동물이 먹이 잘 찾는 건 아니다" 2024-05-29 09:51:33
똑똑할까? 독일·미국 연구진이 파나마 열대 우림에 사는 영장류와 포유류 4종이 먹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찾아내는지를 관찰하는 연구를 통해 뇌가 크다고 더 똑똑하게 먹이를 찾는 건 아니라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 독일 막스 플랑크 동물 행동 연구소(MPI-AB)와 미국 스미스소니언 열대연구소(STRI) 연구팀은 29일 영국...
프랑스 파리서 목격된 유태오, 농심 부스서 너구리와 손하트 2024-05-27 14:20:18
250개 점포에 신라면과 너구리·순라면(채식라면) 등 라면 제품과 스낵 제품을 입점시켜 본격적으로 프랑스와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태오는 2024년 미국 골드하우스가 발표한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100인'에 선정됐다. 올해 'A100' 명단에는 유태오 외에 그룹...
농심, 프랑스 등 유럽 공략 본격화…미국공장 용기면 증설 2024-05-14 10:32:20
유럽 공략 본격화…미국공장 용기면 증설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 르끌레르·까르푸 입점 국내 수출전용 공장 신설하고 미국 제2공장 라인 증설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농심[004370]이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 판매망 확대를 계기로 프랑스와 유럽연합(EU)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농심은 또 글로벌 공급 능력을...
농심,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대...EU 본격 공략 2024-05-14 09:49:13
수출전용공장과 미국 제2공장 라인 증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심은 오는 6월부터 프랑스 대형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물량을 대폭 늘려 공식 입점한다. 올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스포츠이벤트를 맞아...
[천자칼럼] 라면 대장주 경쟁 2024-05-13 17:57:13
1980년대 초반부터 농심의 추격이 본격화했다. 너구리, 안성탕면, 신라면 등이 인기를 얻으며 1980년대 중반 이후엔 1위 업체로 올라섰다. 삼양식품은 1989년 터진 우지 파동으로 결정타를 맞았다. 공업용 쇠기름으로 면을 튀겼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으로 최종적으로 무해 판정을 받긴 했지만 시장 주도권은 완전히 농심...
삼립 마라크림빵 출시될까? 성수동 몰려드는 2030 펀슈머 2024-05-07 17:24:52
조리 코너에서는 신라면과 너구리를 라면 조리기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주문 조리 코너에서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등 SNS에서 인기를 끌었던 짜파게티 응용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이른바 소비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38노스 "北, 외국 애니메이션 재하청받아 외화벌이 정황" 2024-04-23 07:06:02
'소년장수', '고주몽', '영리한 너구리' 등을 창작한 북한 만화의 산실인데, 미국 재무부에 의해 제재 대상에 올라있다. 38노스는 "북한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이 하청을 받았다는 사실을 미국, 일본 등의 '원청회사'들이 알고 있었음을 보여주는 증거는 없다"며 "중국어로 제작 관련...
BTS댄스 배우고 떡볶이 먹고…K-콘텐츠에 MZ세대 관광객 몰려와 2024-03-11 06:01:01
중요시하는 경우도 있다. 또 지난 2019년 개봉해 이듬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이나 넷플릭스 역대 시청 1위를 기록한 드라마인 '오징어 게임' 등의 K-컬처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젊은 층이 핵심 관광 층으로 부상하게 된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
알고보면 '美가 원조'인데…세계인이 제일 사랑하는 한식은? 2024-01-04 11:07:31
한 셈이다.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식이라는 응답률도 55.1%였다. 하지만 현지인들의 인식은 전혀 다르다. 세계인들은 상위권에 포진한 치킨과 라면 외에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떡볶이(3.7%), 자장면(2.6%)를 꼽기도 했다. 이 역시 통상의 한식 범주에선 벗어나는 음식들이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