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 AI 서비스 수익화 기대…목표가↑"-삼성 2024-11-07 08:18:36
AI 서비스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짚었다. SK텔레콤이 최근 발표한 밸류업(기업가치 방안) 계획도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SK텔레콤은 △2026년 자기자본이익률(ROE) 10% 이상 △주주 환원율 연결기준 조정 당기순이익의 50% 이상 주주환원 △2030년까지 매출 30조원과 AI 비중 35% 달성 등을 제시했다. 최 연구원은 "통신과...
대기업 카브아웃 거래 시 고려 사항 [삼일 이슈 프리즘] 2024-11-06 11:18:45
대상에 속하지 않는 항목 가운데, 독립기업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산이나 법률상 또는 제3자와의 계약 등의 사유로 이전할 수 없는 자산에 대해 매수인이 종결 후 사용하도록 합의하는 서비스 계약이다. 거래 진행 시 TSA 계약은 서비스 별로 본건 영업을 독자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기간동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기업가치 제고…4년 내 자기자본이익률 최대 10% 달성" 2024-11-05 17:52:37
분야의 구조를 혁신하고 기업대기업(B2B) 인공지능 전환(AX) 분야에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지난해 별도 기준 서비스 매출의 6%를 차지한 AI와 정보기술(IT) 분야의 매출 비중을 오는 2028년까지 약 3배 수준인 19%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 회사는 또 저수익·저성장 사업 효율화, 수익성...
KT "4년내 ROE 9~10% 달성…1조 규모 자사주 매입·소각" 2024-11-05 17:46:03
제고 계획인 '밸류업 프로그램'을 5일 공시했다. 먼저 KT는 2028년도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이익률(ROE) 9~10%를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설정했다. ROE는 당기순이익을 자본총계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자기자본을 통해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이다. KT는 현재 약...
KT,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I 매출 비중 3배 끌어 올릴 것" 2024-11-05 17:26:37
기업 간 거래(B2B) AI전환(AX) 분야에서 성장을 도모한다. KT는 2023년 별도 기준 서비스매출의 6%를 차지하는 AI와 IT분야의 매출 비중을 오는 2028년까지 약 3배 수준인 19%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는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혁신한다. 저수익, 저성장 사업은 AICT 전략과의 부합 정도 및 개선 가능성 등을...
“지배주주도 주가 상승·배당 확대 반기게 만들어야" 2024-11-04 06:02:04
업 저평가가 심화되고 있다. 이 부분을 어떻게 풀어야 할까. 국내 지배구조 연구의 1인자로 평가받은 김우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에게 해법을 물어봤다. - 기업들의 밸류업 참여가 왜 중요한가. “상장 기업이라면 기업 가치 극대화는 당연한 목표다. 우리가 재무 관리에서 기본이라고 가르치는 바다. 미국 기업들은...
롯데하이마트, 밸류업 나서…"매장 혁신·관리 서비스 강화" 2024-11-03 18:01:12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간담회 방식의 ‘CEO 밸류업 콘퍼런스’를 열어 “2029년까지 매출 2조8000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획일적인 매장을 지역별 ‘상권 맞춤형 매장’으로 바꿔 나간다. 예컨대 10·20대 젊은 층이 많이 방문하는 엔터식스안양역점은 게임밍 컴퓨터 등을...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종합) 2024-11-01 17:53:51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가격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밸류업 계획과 함께 올해 3분기 경영 실적도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6천859억원, 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
롯데하이마트, 영업익 312억원…실적 악화에도 '밸류업' 2024-11-01 16:16:01
인테리어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차별화된 자체 브랜드(PB)를 개발하고 다양한 해외 브랜드도 들여오고 있다. 현재 리브랜딩 작업 중인 PB는 내년 공개된다. 해외 브랜드의 경우 프리미엄 및 가성비 브랜드 라인업을 보강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커머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일체화한다는...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 2024-11-01 16:08:23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가격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밸류업 계획과 함께 올해 3분기 경영 실적도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6천859억원, 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