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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RM 덕에 대박난 이 회사…책 10만부 팔았다 2023-04-11 14:39:39
10만부가 팔려나갔다. 11일 수출 계약을 이끈 BC에이전시에 따르면, 이 책은 지난해 6월 중순 원제목을 그대로 영역한 'I Want to Die but I Want to Eat Tteokbokki'로 영국에서 출간됐다. 판권은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출판사 블룸스버리가 샀다. BC에이전시 관계자는 "지난해 6월23일 출간돼 그해...
방탄 RM 추천에 대박 난 한국 책…영국서도 10만부 팔렸다 2023-04-11 13:39:47
에세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가 영국에서 소개된 지 반년 만에 10만부가 팔렸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수출 계약을 이끈 BC에이전시에 따르면 이 책은 지난해 6월 중순 원제목을 그대로 영역한 'I Want to Die but I Want to Eat Tteokbokki'로 영국에서 출간됐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올해 한국 영화 라인업 확대 소식에 '上' 2023-04-10 09:33:12
14일 개봉 예정인 '킬링 로맨스'의 부가 판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킬링 로맨스는 발연기로 국민 조롱거리로 전락한 톱스타 여래(이하늬)가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남태평양 섬에서 재벌 조나단 나(이선균)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후 스크린 컴백을 위해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
"재주는 OTT가, 돈은 누누티비가"…콘텐츠 지운다더니 '길복순' 업로드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4-03 16:15:07
“VOD 단가를 기준으로 추산한 것이기 때문에 부가 판권, 해외 유통 수익까지 고려하면 실질적인 피해는 집계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OTT 업체들은 “끝이 안 보이는 게 더 문제”라고 입을 모은다. 정부 제재가 통하지 않고 있어서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021년 10월 12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0회에 걸쳐 접속...
NEW, 작년 영업익 101억원…흑자 전환[주목 e공시] 2023-02-16 16:09:56
10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1608억원이었다. 순손실은 191억원으로 적자를 유지했다. 회사 측은 "주요 투자작품이 흥행했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판매가 증가했다"며 "드라마, 부가판권, 음악 사업부 등의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CJ ENM, 미디어 부문 호실적…티빙·피프스시즌 성장 기대"-현대차 2023-01-06 09:12:37
"'공조2'와 '헤어질 결심'의 부가 판권 판매가 잘돼 수익성도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피프스시즌은 CJ ENM의 미국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다. 현대차증권이 추정한 피프스시즌의 작년 4분기 매출은 2400억원이었다. 현대차증권은 지난해 말 기준 티빙의 유료 가입자를 340만명으로 추정했으며, 매출도 전년...
래몽래인 "'재벌집 막내아들' 18일부터 방영…실적 증진 기대" 2022-11-16 08:48:07
바 있다. 단순 외주 제작 넘어 판권과 2차 판매 수익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래몽래인이 '재벌집 막내아들'의 저작권을 갖고 있는 만큼 방송 시작 이후 발생하는 방영권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수익은 회사의 매출로 인식된다. 특히 이번 작품은 이례적으로 주 3회 방영될 예정이며 여러 OTT 플랫폼에...
신재명 밸로프 대표 "경쟁사 없어…가파른 성장 기대" 2022-11-03 14:31:40
어렵거나 중단된 게임의 개발 리소스와 글로벌 판권을 IP홀더(게임 보유사)로부터 확보해 게임 서비스를 재개하는 리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밸로프는 이러한 `게임 리퍼블리싱(Re-publishing)` 사업모델을 통해 이용자들에게는 지속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IP홀더에게는 로열티를 지급하는 새로운 게임산업...
NEW, 2분기 흑자전환…배급 넘어 '콘텐츠 올라운더' 노린다 2022-08-12 20:11:30
등 부가 판권 매출이 하반기 실적에도 연속 인식될 예정이다. 대작들이 줄지어 개봉하는 상황 속에서도 ‘포켓몬’·‘뽀로로’ 등 안정된 지적 재산권(IP) 기반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품을 전략적으로 배급한 것도 견조한 실적을 올리는 데 일조했다. NEW는 전방위 콘텐츠 사업에 진출하는 시도로 웹 IP 기반 콘텐츠를...
래몽래인, 상반기 매출 266억…전년比 264.6% 성장 2022-08-10 16:26:25
콘텐츠 파생상품이 인기를 끌며 지속적인 부가수익을 발생하고 있다. 6월 티빙을 통해 공개한 ‘뉴노멀진’ 또한 MZ 세대의 고민을 다양한 시각에서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회사는 하반기에도 국내외 OTT 플랫폼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구축 중이다. 7월 올레TV와 시즌에서 방영을 시작한 ‘신병’은 래몽래인의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