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태용 감독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우수한 의료서비스·관광매력 알린다 2024-11-04 09:44:34
'2024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호감도가 높은 K-컬처를 기반으로 한국의 우수한 헬스케어 기술, 웰니스관광을 융합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여행의 외연 확대를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페스티벌 첫날인 31일 자카르타 물리아호텔 에서 열린...
성과 거둔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 한 자리에 [2024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2024-11-01 19:08:55
부문으로 K뷰티기술대상에 한국콜마, 백신연구대상에 차백신연구소, 진단의약품대상에 GE헬스케어코리아, 혁신기술대상에 닷이 선정됐다. 한국콜마는 4,000억 원 이상의 화장품 매출을 해외에서 올려 K뷰티를 세계에 널리 알렸으며. 차백신연구소는 자체 개발 면역증강제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백신 개발에 앞장선 공로를...
경기도와 경과원, ‘제27회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 개막 2024-11-01 10:23:42
아래 생활용품, 건강·헬스, 뷰티, 식품 등 소비재에서부터 AI(인공지능)·IT(정보통신) 등 미래산업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며 폭넓게 확대됐다. 전시회는 △뷰티 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 관 △미래산업관 등 5개 테마에 532개의 기업이 참여해 612개 부스가 참가하고 해외 30개국 513명과 국내...
AI와 IT 미래산업이 한 자리에 '지페어 코리아 2024 개막' 2024-10-31 17:32:47
▲뷰티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관 ▲미래산업관 등 5개 테마에 532개의 기업이 참여해 612개 부스가 참가하고, 해외 30개국 513명과 국내 400명의 구매자가 참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첫날에는 스타트업 8개사가 투자자들 앞에서 각 기업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소개하는 'IR 피칭데이'을...
정교선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회장 승진…'형제경영' 이어간다(종합) 2024-10-31 16:27:48
헬스케어 기업인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대하는 등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하는 성과를 거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임원 인사에서 승진 29명, 전보 31명 등 60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으며 인사 폭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코스맥스·서울대, K뷰티 초격차 위해 뭉쳤다 2024-10-30 17:51:33
5년간 50억원을 투자해 차세대 뷰티·헬스 기술 개발을 위한 1단계 공동 연구를 수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5년간 60억원을 추가 투입해 2단계 공동 연구를 계속한다. 1단계 공동 연구에선 서울대 소프트파운드리연구소를 중심으로 공학·자연과학·의학·인문·사회과학·예술·데이터과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HK이노엔, 3분기 영업익 222억원…"H&B 매출 감소로 0.8% 줄어" 2024-10-30 14:47:15
H&B(헬스·뷰티) 부문 사업 매출이 줄어든 것이 영업이익 감소 등에 영향을 줬다고 HK이노엔은 설명했다. 이번 분기 H&B 분야 영업이익은 24억원, 매출액은 23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51.6%, 9.4% 줄었다. 숙취해소제 '컨디션' 매출은 136억원으로 같은 기간 9.3%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hanju@yna.co.kr...
중기중앙회,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품평회…유통채널 입점 지원 2024-10-30 14:00:08
심사를 통과한 식품, 생활용품, 헬스·뷰티, 패션잡화 등 카테고리의 제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 60여개 업체가 참가해 유통사와 상담했다. 품평회 이후 추가적인 상담을 거쳐 유통채널에 입점하는 업체는 수수료 우대, 팝업 행사 참여, 매대 지원, 중소기업 전용 판매장 입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hacha@yna.co.kr...
중국인 마음 돌아왔는데 국내선 '주춤'…LG생건 영업익 감소 2024-10-29 16:48:23
1조2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줄었다.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육성 채널에서의 성장은 계속됐지만 면세점 업황 둔화, 해외 사업 효율화 등으로 화장품 전체 매출은 하락했다.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506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이익도 감소했다. 올...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천61억원…작년 동기보다 17%↓(종합) 2024-10-29 16:05:48
화장품 사업은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채널에서는 성장했지만, 면세점 업황 둔화 등으로 매출은 감소했으나 해외 부문의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LG생활건강은 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