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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1월 27일부터 '예식장·스드메' 가격 자율 공개 2024-12-10 16:00:00
따르면 결혼서비스 평균 지불액은 2천468만원이었다.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결혼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은 2021년 1천38건에서 2022년 1천332건, 지난해 1천505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였다. 공정위는 내년 웨딩플래너 표준약관을 제정해 소비자들이 표준약관을 사용하는 업체와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좋 "광고도 IP 시장…영상 콘텐츠 경계 무너져" 2024-12-10 15:24:52
먹듯 ‘스낵 컬처’로서 광고 콘텐츠가 소비될 수 있도록 했다”며 “광고 시리즈에서 일부 회차를 빼고 보더라도 시청에 무리가 없도록 내용을 얇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서브컬처 서비스를 만들어 자연스럽게 20·30대에게 소비될 수 있는 쪽으로 광고 시장에 접근하는 전략”이라며 “광고 기반으로 콘텐츠 시장에...
이철우 경북지사, "중앙정부 흔들릴 때 지방정부 중심 잡아야" 2024-12-10 14:51:13
대민 서비스 등 지방행정 본연의 책임과 역할에 흔들림 없이 수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사회 전반의 혼란과 불확실성 증대가 지역경제에 어려움을 더하는 만큼, 예비비 등 예산투입과 필요한 최대의 조치를 해야 한다. 도와 시군이 위축되지 말고 여러 방안을 마련해 함께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경북도와 시군이...
동아제약,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24-12-10 14:44:03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동아제약은 내년 AICC(Artificial Intelligent Contact Center)를 도입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 예측,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AI 추천 기술, 인기 웹툰 쏠림 완화 효과” 2024-12-10 14:43:22
AI 추천은 작품의 선택·소비될 가능성을 더 높이는 것으로도 나타났다. AI 큐레이터가 작품을 추천하는 경우 기존 인기순 정렬 대비 평균 클릭 수가 59.5% 높았다. 열람 수는 67.5%, 결제 수는 62.7% 각각 증가했다. 네이버웹툰 측은 “AI 추천 서비스로 추천된 작품은 실제 열람과 결제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교보증권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콜센터 등 실적 인정" 2024-12-10 11:54:33
등 소비자 소통 제도의 탁월함 등을 평가해 부여한다. 교보증권은 이에 따라 CCM 인증을 광고·홍보에 쓸 수 있고 공정거래위원회 위반사항이 발생해도 제재 수준이 경감되는 등의 혜택을 받는다. 교보증권 김철우 CCO는 "고객 중심을 핵심 가치로 설정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내재화하는 등 소비자 가치를...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대상 수상 2024-12-10 11:06:45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고객만족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08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해 연속 9회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5년과 2019년 각각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2020년에는 명예의 전당을 수상한 바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최우선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진에어,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LCC 최초 2024-12-10 11:01:25
진에어,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LCC 최초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진에어[272450]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지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이 인증을 재획득한 것은 진에어가 처음이다. 진에어는...
ABL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신규 획득 2024-12-10 10:03:26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ABL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및 윤리...
"명품 대신 값싼 대체품 찾고, 나만의 속도로 성취감 집중" 2024-12-10 09:53:57
소비와 투자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과 태도(피벗의 시대)가 두드러진다. 또 '텍스트힙', '러닝붐' 처럼 나만의 속도로 지금 가능한 것을 해내는 성취감과 효능감(각자의 속도)에 집중하는 트렌드도 엿보인다. 그 외에 ▲ 부모-자녀, 조부모-손자녀 등 소비 중추의 세대 교차(크로스-젠 소비) ▲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