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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원장 "등급분류 개선 과정에 이용자 참여…민간이양 지원" 2024-11-06 15:38:12
게임위 위원장은 6일 서울 중구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지난 8월 게임위 수장에 선출된 서 위원장은 WCG(월드사이버게임즈) 공동대표, 부산인디커넥트(BIC) 조직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는 게임위 위원을 맡아 심의 업무도 경험했다. 서 위원장은 "출근 전...
"티메프 사태 재발 막는다"…온라인플랫폼도 '대규모유통업자' 되나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4-11-06 08:13:29
혁신과 성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소비자, 판매업자와 상생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제도 개선안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박영주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I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2012년 사법연수원 41기를 수료했다. 이트레이드증권에서 약 2년간 근무하면서 증권 관련 소송 및 내부통제 업무를...
LG이노텍, ‘중희토류 제로’ 고성능 친환경 마그넷 선봬 2024-11-05 18:21:18
과정을 거쳤고,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실시한 민감성 피부 인체 적용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거친 사막 환경을 이겨낼 정도로 수분 저장고로 알려진 블루아가베잎 추출물과 케이프알로에잎 추출물을 함유해 강력한 이중 보습 효과를 더하면서 연약한 아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은행 ELS 판매 '전면 금지' 꺼낸 당국 2024-11-05 17:54:40
고난도 상품 판매를 전면 금지하면 소비자 선택권이 제한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정민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은 “창구 판매 규제를 강화하면 금융회사는 비대면 판매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며 “이 경우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각종 규제에도 대규모 손실이 반복된 만큼 고난도 상품의...
은행 고난도 금투상품 판매 제한한다…ELS 제도개선 공청회(종합) 2024-11-05 17:32:31
예정이다. 금융위원회는 5일 서울 여의도 금융보안교육센터에서 금융감독원, 학계·연구기관, 업계, 소비자계 등이 참석한 가운데 'H지수 기초 ELS 대책 마련을 위한 공개세미나'를 개최하고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이정두 금융연구원 박사는 '은행의 고난도 금투상품 판매 관련 금융소비...
은행 고난도 금투상품 판매 제한한다…ELS 제도개선 공청회 2024-11-05 15:00:01
여의도 금융보안교육센터에서 금융감독원, 학계·연구기관, 업계, 소비자계 등이 참석한 가운데 'H지수 기초 ELS 대책 마련을 위한 공개세미나'를 개최하고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김소영 부위원장은 인삿말에서 "H지수 관련 ELS 대규모 손실 이후 금융당국이 마련한 분쟁조정기준에 따른 자율 배상이 점차...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시스템을 체계화했다. 금융상품 판매 후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와 프로세스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 상품 가입 과정에서 상품 관련 정보와 주요 사항을 충분하게 설명 받았는지 점검하기 위한 해피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대표적 사례다. 해피콜을 통해 미흡한 사항이 발견될 경우 판매 직원에게 완...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한화생명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운영하고,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보호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실 산하 전국 8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하여 고객불만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완전판매 영업문화 확립을 위한 한화생명의 ...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고객보호의 중심인 ‘소비자 보호 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정착을 위해 현장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와 옴부즈만 제도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소비자 보호를 실현하고 있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를 선보이고, 전자 금융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행복을 위한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우선’, ‘고객 불편 제로’를 핵심 과제로 삼으며 노력한 끝에 매년 업계 최저 민원 발생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민원이 주로 발생하는 부서를 집중 관리하고,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주요 민원 전담 직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