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탈세에 코인까지 동원한다…세금 안 내고 롤스로이스 몰아 2024-11-21 12:00:01
저해하는 체납자들"이라고 밝혔다. 화장품 제조업체 대표 C씨는 부가가치세를 과소 신고해 수십억 원의 세금이 밀렸다. 그런데도 C씨는 수억 원의 리스 보증금과 고액의 월 리스료를 내면서 롤스로이스를 탔다. 서울 인기 지역의 고가 아파트에도 살면서 체납된 국세는 전혀 납부하지 않았다. 과세당국은 압류한 C씨 소유의...
교보17호스팩,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2배 '급등' 2024-11-21 09:44:42
발광다이오드(LED) 응용, 방송 통신 융합산업, 게임·모바일 산업, 신소재·나노 융합, 고부가 식품산업, 전자·통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타 미래 성장 동력을 갖췄다고 판단되는 산업에 속하는 사업을 영위하거나 해당 산업에 부품·장비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을 중점으로 합병을 추진한다....
과태료냐 형사처벌이냐…건설공사 발주자와 도급인을 가르는 기준 2024-11-19 18:09:05
의미를 “명칭에 관계없이 물건의 제조·건설·수리 또는 서비스의 제공, 그 밖의 업무를 타인에게 맡기는 계약을 말한다”라고 정의하는 규정을 신설하고, 도급인에 해당하는 사업주로 하여금 도급인의 사업장(도급인이 제공하거나 지정한 경우로서 도급인이 지배·관리하는 장소 포함)에서 작업을 하는 자신의 근로자 ...
우유 섞인 제품을 '산양유 100%'로…수입·제조·판매업자 적발 2024-11-19 10:20:59
저가의 유함유가공품을 제조하도록 요청한 뒤, 이렇게 만든 제품을 국내 수입신고 시에는 '산양유 100%' 제품으로 허위 신고해 36t 상당을 반입했다. 지난해 4∼5월에는 C사에 불법 수입한 인도산 유함유가공품을 원료로 제공해 '산양유단백질100%' 등 완제품 43t을 생산하도록 위탁했다. 이렇게 생산한...
[기고] 진정한 '제조 강국'의 길, 스마트 제조 생태계 고도화 2024-11-17 17:07:52
신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해외 공장에 투자하더라도 핵심 기술이 유출되지 않도록 제조의 무인화, 제조 인공지능(AI)을 통한 자율화 공장 등을 적극 도입하는 것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대기업에 보조를 맞춰야 전체 공급망의 효율, 나아가 국가 제조산업의 고도화가 달성될 수 있다. 중소기업이 기술 수준을 높이지...
中 경기부양책 '신중 모드'…현지 전문가에게 들어보니 [양병훈의 해외주식 꿀팁] 2024-11-16 16:00:03
보조금을 주는 이구환신 정책을 올들어 강화했고, 이 조치가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이구환신 정책은 중국 정부가 이번 경기 침체 뒤 시행한 직접적인 재정정책의 몇 안 되는 사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런 조치의 효과가 오래 가지는 못할 거라는 반론도 있습니다. 닛케이아시아가 지난 15일 게재한...
2억이 4000만원 됐다…LG생활건강 개인투자자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6 07:00:01
TCCC부터 원액을 구매해 국내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비탄산음료인 주스, 커피, 생수 등의 제품도 다룬다. “북미·유럽·일본 등 공략 국가 확대 … K뷰티 스타트업에도 투자” 신성장동력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주요 공략국인 중국의 내수 경기 침체로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 등...
韓동포 1천명 "인도네시아" 외치며 신태용 응원…日전에 힘보태 2024-11-15 23:32:32
신 감독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신 감독은 현지 신발 제조·수출 그룹인 KMK 송창근 회장에게 합동 응원단을 구성하면 한국인에 대한 인도네시아인 친밀도가 한층 올라갈 것이라며 지원을 요청했다. 송 회장은 한인 기업인들과 함께 십시일반으로 약 10억 루피아(약 8천800만원)를 모금했고, 재인도네시아 한인회를 통해...
이마트 3분기 영업이익 1천117억원…"3년만에 분기 최대 실적"(종합2보) 2024-11-14 11:52:07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상품 대량 매입과 주요 제조업체와의 협업 등 30년 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 수요가 높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가격 파격 선언', '가격 역주행' 등을 도입하며 가격 리더십을 강화했다. 여기에 이마트에 초대형 쇼핑몰 스타필드의 DNA(디앤에이)를 입...
'용진이 형' 다 계획 있었다…이마트, 3년만에 '최대 영업익' 2024-11-14 10:01:37
제조업체와의 협업 등 30년 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 수요가 높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가격 파격 선언', '가격 역주행' 등을 도입해 가격경쟁력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이마트에 초대형 쇼핑몰 스타필드의 DNA를 입힌 '스타필드 마켓 죽전'으로 대표되는 공간 혁신으로 신규 고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