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박원순 "서울로 연결 7개 골목길 통합 재생…보행친화 도시 만들 것" 2019-05-21 17:25:33
아치교 사이 공간에 보행자 전용 ‘백년다리’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백년다리는 올해 안에 설계를 끝내고 2021년 6월 준공할 예정이다.박 시장은 “서울로를 모세혈관처럼 7개 연결길로 확장하는 마스터플랜을 연내 공개하겠다”며 “각 골목길을 7명의 건축가가 각각...
묵은 와인香 '솔솔'…'낭만 항구' 포르투 2019-05-12 16:24:01
최대 아치교다. 2층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1층은 자동차와 사람이, 2층은 사람과 트램이 함께 다닌다. 유람선을 타고 도루강 위에 놓인 6개의 다리(루이스 1세, 마리아 피아, 인판테, 상 주앙, 프레이소, 아라비다)를 빠짐없이 감상하는 것도 흥미롭다.아치의 양 끝에 교각을 세우고 이층 다리를 놓은 모양이 에펠탑 하부와...
서울시, 한강대교 공중 보행교 '백년다리' 설계 공모 2019-05-02 11:15:03
밝혔다. 백년다리는 한강대교 남단(노들섬∼노량진) 아치교 사이 공간에 폭 10.5m, 길이 500m 규모로 조성하는 보행교로 2021년 6월 개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기존 교량의 안전성과 한강의 기후 등을 고려하면서, 백년다리를 뉴욕 브루클린브리지 같은 관광명소로 만들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설계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한강대교 위 아치 사이에 보행다리 만든다 2019-03-20 18:03:23
건널 수 있는 한강 최초의 다리였다. ‘제1한강교’로도 불린 한강 인도교는 1950년 6·25전쟁으로 폭파된 뒤 1958년 복구됐다. 이후 1981년 차량 중심의 쌍둥이 아치교로 확장됐다. 한강대교에는 현재 자전거도로를 포함해 폭 4.5m 보도가 있지만 차량과 소음 등으로 이용자가 적어 사실상 인도교 역할을...
한강대교 위에 보행교 놓는다…'한강인도교' 104년만 부활(종합) 2019-03-20 11:43:49
차량 중심의 쌍둥이 아치교로 확장됐고, 이름도 '한강대교'로 바뀌었다. 2021년 보행교가 완공되면 최초 개통 기준으로 104년 만에 한강 인도교가 부활하는 셈이다. 서울시는 인도교 복원의 의미를 담아 새 보행교를 '백년다리'(가칭)로 명명했다. 새로 짓는 보행교는 쌍둥이 아치 사이 상단에 들어선다....
한강대교 위에 보행교 놓는다…'한강인도교' 104년만 부활 2019-03-20 10:30:01
중심의 쌍둥이 아치교로 확장됐고, 이름도 '한강대교'로 바뀌었다. 2021년 보행교가 완공되면 지어진 지 104년 만에 한강 최초의 인도교가 부활하는 셈이다. 새로 짓는 보행교는 쌍둥이 아치 사이 상단에 들어선다. 한강대교 남단의 아치 구조를 이용해 기존 차도 사이 상층부 공간에 노량진과 노들섬을 잇는...
속초시, 속초항 크루즈 부두 진입교량 건설 추진 2019-02-20 08:00:23
폭 12m 규모의 아치교로 사업비는 300억원 정도다. 속초시는 교량 건설이 제4차 항만 기본계획에 포함돼 국책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 15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과의 당정협의회에서도 이 문제를 논의하고 국책사업 반영을 건의했다. 속초시는 "항만확충 등 증가하는 속초항...
전북 군산∼충남 서천 잇는 동백대교 개통…차로 5분 걸려 2018-12-27 14:49:49
위해 아치교 구간(160m)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겨울철 교통안전을 위해 제설작업과 긴급 낙하물 제거는 군산시가 맡고, 전주국토관리사무소가 염화칼슘 등을 지원한다. 동백대교 개통으로 금강하굿둑을 이용하던 차량 운행 거리가 기존 14㎞에서 4㎞로 줄어든다. 운행시간도 30분에서 5분으로 크게 단축된다. 두...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 순항…아산 고가교량 상부 공사 착수 2018-09-14 15:49:44
최장 아치교…철도공단 "아산호 랜드마크 될 것"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총연장 90.01㎞의 서해선 복선전철(홍성∼송산) 구간 중 안성천(아산호)을 횡단하는 아산 고가 교량 상판 거치 공사를 14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철도공단은 아산 고가 교량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 수직 구조물 공사를...
여의교 63빌딩 방면 5차로로 확장…보행전용 다리 신설 2018-07-01 11:15:03
39.8㎞로 193% 오르는 동시에 여의교 내 차량 대기 길이도 평균 400m에서 125m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다. 새로 설치된 보행전용 교량은 240m 길이로 트러스 아치교 형식으로 만들어졌으며, 교량 안에 전망대로 설치돼 샛강 생태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또 샛강 생태공원과 연결되는 계단도 만들어져 주민 접근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