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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0세대 43% "출산 안 해"…女 "필요 못 느껴" 男 "여유없어" [1분뉴스] 2024-09-01 12:06:14
리서치업체 엠브레인과 함께 전국의 20∼49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결혼과 출산에 대한 심층 인식조사를 벌여 이런 사실을 확인했다고 1일 밝혔다. 설문 결과 미혼남녀(1164명)의 절반인 53.2%가 '결혼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결혼 의향이 없다'는 27.4%, '잘 모르겠다'는 19.4%였다. 결혼...
'혼자가 낫다'…2040 절반 "출산 안 해" 2024-09-01 11:43:56
리서치업체 엠브레인과 함께 전국의 20∼49세 남녀 2천명을 대상으로 결혼과 출산에 대한 심층 인식조사를 벌인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설문 결과 미혼남녀(1천164명)의 절반인 53.2%가 '결혼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결혼 의향이 없다'는 27.4%, '잘 모르겠다'는 19.4%였다....
자코모, 글로벌 진출 청신호…日 도쿄 매장 오픈 100일 '순항중' 2024-08-28 14:09:47
대상을 수상했고, 엠브레인의 브랜드 지표조사에서도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자코모와 함께 협업하는 일본 종합 가구 브랜드 프랑스 베드는 1949년 설립 이후 75년간 사업을 전개하며 일본 가구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자코모는 1호점인 롯폰기 매장을 시작으로 연내에...
"국내 기업 73.5%, AI 기술 도입했거나 시범운영" 2024-08-22 15:00:00
엠브레인[169330]과 공동으로 실시한 '국내 기업의 AI 도입 현황 및 앞으로의 과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임직원을 500명 이상 보유한 국내 기업 200곳의 정보기술(IT)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에서 현재 AI 기술을 도입했거나 시범운영을 한다는 응답이 73.5%를 차지했다. 기업...
이재명 긍정적 기대 49%…취임 1개월 한동훈 긍정 평가 40% [NBS] 2024-08-22 12:56:55
높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19일~2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지표조사(NBS)에 따르면 이 대표의 직무수행 기대감 조사 결과, '잘할 것이다'(매우+잘할 것)는 긍정적 기대는 49%로 조사됐다. 반면...
미혼 남녀 과반 "결혼하고 싶다"…그런데도 머뭇거리는 이유 2024-08-21 17:38:03
21일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가 여론조사 전문 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수도권 거주 미혼 싱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결혼 의향을 묻자 남성 79%, 여성 63%가 결혼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성별에 따라 결혼을 망설이는 이유에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경제적 여유 부족(53.6%)' '...
방심위, '보수단체 세월호 기억식 소동' MBC 보도 의견진술 2024-08-19 16:11:12
방송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아시아엠·복지TV·브레인TV·아시아엔·이벤트TV·맥스포츠·텔레노벨라의 '완도산 활전복'에 대해서도 관계자 의견진술을 의결했다. 방심위는 22대 총선을 2년 앞두고 결과를 예측하는 과정에서, 여론조사 결과가 오차 범위 이내임에도 국민의힘 지지율이 전 세대에서 더불어민주당에...
유한킴벌리 ‘푸르게 푸르게’ 40년…사회공헌 역사 쓰다 2024-08-19 10:41:43
대표적이다. 유한킴벌리가 지난해 ‘마크로밀 엠브레인’에 의뢰해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 77%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인지하고 있으며, 제품을 구입할 때 유한킴벌리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개별 제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평균 27%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사회를 위한 노력이 ...
윤원석 "인천경자청, 中첨단기업 유치해 한계 넘을 것" 2024-08-12 19:12:45
넣어 혼합한 것)에 이어 추가로 제약용 필터나 엠브레인(혼합물 분리막) 등을 생산하기 위해서다. 그는 “IFEZ에는 224개의 외국인 투자기업과 3821개의 국내외 기업이 입주해 있다”며 “IFEZ의 뛰어난 개발·생산 환경을 적극 홍보해 이들 기업의 추가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윤 청장은 중국이 강세를...
[마켓칼럼] K-Food에는 치킨도 있다…빛 발할 수혜주는? 2024-08-11 16:45:27
기준 7조5000억원을 돌파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의 2022년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9.6%가 치킨을 한국인의 소울 푸드로 인식한다고 답했으며, 62.2%가 치킨은 정기적으로 먹어야 하는 음식이라고 답했다. 취식 빈도 역시 응답자의 66.7%가 월 2~3회 이상이라 답했다. 주 3회 이상 치킨을 취식한다고 답한 이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