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대용량 제습기 수요 2년새 10%p↑ 2024-07-23 09:29:33
수요는 상당 부분 유지되고 있다. 이는 매년 높아지는 여름철 평균 기온, 집중호우 빈도 증가와 맞물려 제습기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영향이라고 GfK는 분석했다. 특히 20L 미만 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으나, 대용량 제품 판매량은 8% 늘었다. 이에 따라 전체 판매량에서 20L 이상 제품이 차지하는...
[뉴스 한줌] 'MZ 세대 취향 저격' 캠핑용품 총집합 2024-07-19 17:14:10
기회를 제공한다. '캠핑 가전 기획전'에서는 여름 가전 신제품을 한자리에 볼 수 있다. 기온이 크게 상승하면서 여름 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최근 들어 캠핑용 여름 가전제품에 대한 문의가 급격히 늘었다"면서 "이번 고카프에서는 이동식 캠핑용 에어컨, 저소음 서큘레이터, 무선...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소외이웃 '여름나기' 기부 2024-07-17 09:25:00
'여름나기' 기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서울 영등포구 소외계층의 여름나기를 돕고자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8천만원과 서큘레이터, 휴대용 선풍기 등의 냉방 가전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냉방 가전은 장애 가족, 홀몸 어르신 등 소외이웃 225가구에 제공된다. 롯데홈쇼핑은...
서울시, 6개 온라인 쇼핑몰서 ‘슈퍼서울위크 핫 서머’ 할인전 개최 2024-07-16 08:15:01
판매된다. 이번 특별기획전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한 냉감방석과 함께 아이스매트, 제습기, 휴대용 선풍기 등 다양한 여름용품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미용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이 선보인다. 슈퍼서울위크는 최근 4년간 투입한 쿠폰 비용 대비 20배가 넘는 매출을 달성했으며 지난 2022년...
"LG AI 에어컨·올레드 TV 쉽게 산다"…매출 1조 돌파 유니콘 사업 2024-07-11 10:47:28
집계에서 제외했다. 여름을 맞아 인공지능(AI) 에어컨 구독 성장세가 가파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0월 구독 상품에 추가된 올레드 TV, 스탠바이미 QNED TV 등도 구독 사업의 핵심 포트폴리오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의 지난해 연간 구독 매출은 1조1341억원으로 집계됐다. 대형가전 구독을...
"어제 공개한 '갤 Z플립6' 이 가격에?"…삼성의 역대급 혜택 2024-07-11 08:36:06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로밍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Z폴드·플립6 개통 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자사 로밍 요금제를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뮤지컬·전시 티켓과 페이커 이상혁 선수 팬미팅 현장 초청, 넷플릭스 이용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KT는 KT닷컴에서...
AI 등 신기술 총동원 혁신 제품으로 소비자 마음 잡았다 [2024 상반기 한경 소비자대상] 2024-07-10 16:21:29
유통·가전업체들이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총동원한 혁신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세탁과 건조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콤보형 세탁기는 물론 실시간으로 외국인과 쉽게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도 주목받았다. 식품업계는 건강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당 함량을 줄이면서 건강한 맛을...
"에어컨 켰더니 공기청정기도 작동"…냉방 극대화, 비결은? 2024-07-09 08:46:42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 가까이 다가가면 휴대전화로도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 있는 '퀵 리모트' 기능도 확대 적용된다. 이 기능은 이달부터 지난해 출시된 창문형 에어컨, 제습기, 스탠드·벽걸이 에어컨 일부 모델에도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적용할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신일, 폴딩팬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72억 규모 달성 2024-07-08 09:10:23
가전기업 신일전자가 자사의 무선 BLDC 폴딩팬이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약 72억 원 규모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처음 선보인 신일 무선 BLDC 폴딩팬은 접이식 형태로 기존의 획일화된 선풍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특히 휴대하기 간편해 여름 휴가철 실내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성수기 코앞인데…'유통공룡' 판촉비·인력 감축 2024-07-07 18:13:28
1조1849억원으로 1년 전보다 3.1% 줄었다. 실적 부진은 패션, 가전, 스포츠용품 등 비(非)식품 부문 매출이 감소한 영향이 크다. 경제가 어려워지면 가장 먼저 매출에 타격을 입는 품목이다. 5월 백화점 3사에서 매출 감소폭이 컸던 부문은 남성 의류였다. 1년 전에 비해 9.3% 줄었다. 여성 정장(-7.2%) 아동·스포츠(-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