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삼성, '베테랑 사장'에게 신사업 맡긴다…쇄신 인사 단행 2024-11-27 09:30:32
글로벌 마케팅실장 사장은 2014년 구글에서 영입된 인사로 광고·서비스 비즈니스 전문가다. 삼성 서비스 사업을 만들고 성장시키면서 경영자의 역량과 리더십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에서 축적한 경험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경영 일선에 복귀해 마케팅·브랜드·온라인비즈 등을...
마케티움, 제 21회 소셜세미나 개최... ‘함께 정의하는 2425 대한민국 마케팅 트렌드’ 2024-11-27 09:25:36
함께하는 네트워킹 세션까지 ‘올인원 마케팅 세미나’를 지향하고 있다. 이번 소셜세미나는 ‘함께 정의하는 2425 대한민국 마케팅 트렌드’라는 큰 주제 아래,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의 강연과 더불어 참가자들간 활발한 소통에 기반한 디스커션 세션을 운영 예정이라고 한다. ‘마케팅...
인터폴, 아프리카서 사이버범죄 용의자 1006명 체포 2024-11-27 00:11:26
860만 달러(약 120억원) 규모의 온라인 신용카드 사기를 저지른 혐의로 20명이 체포됐고 세네갈에서는 600만 달러(약 84억원) 규모의 온라인 다단계 금융사기 혐의로 중국인 5명을 포함해 8명이 적발됐다. 인신매매를 위해 다단계 마케팅 사기 수법을 동원한 카메룬의 범죄조직, 불법 가상 카지노를 운영한 앙골라의 국제...
메이저월드, 2024 K-ESG 경영혁신 대상 수상 2024-11-26 16:47:54
서비스와DB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 커머스를 통해 전국의 골프 애호가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유통망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2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창의적인 사업 확장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골프 유통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자체 개발한 '킬딜',...
발렌라이프, '2024 디지털광고대상'서 우수상 수상 2024-11-26 16:13:24
디지털광고대상은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업계에서 국내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발렌라이프는 이번 시상식에서 뷰티 브랜드 ‘메노킨’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으로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짧은 기간 동안 매출을 15배 이상 증가시키며 브랜드의 시장 내 입지를 강화했다....
"식당선 먹기 꺼렸는데"…MZ들 위스키 즐기자 입소문 탄 서비스 2024-11-26 14:20:48
위스키 픽업 서비스도 인기다. 위스키 픽업은 온라인으로 주문한 위스키를 전국 5백여개 식당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통상 오픈 5분 만에 상품이 완판되는 등 이용률이 매우 높은 편이다. 위스키 픽업이나 페어링 등의 서비스는 위스키 업체들이 MZ세대가 즐겨보는 유튜브 콘텐츠로 마케팅해 전파가 더 빠르다. 위...
中즉석밥 시장 확대…"작년 8% 성장, 2030년 9천억원 규모" 2024-11-26 14:19:20
온라인 식품 유통 플랫폼 딩동 관계자는 "이 유형의 상품(즉석밥)은 주로 도시 직장인과 1·2인 가구, Z세대 집단이 주 구매층이고, 대부분 25∼35세 사이"라고 설명했다. 20∼30년 넘게 즉석밥이 널리 활용돼온 한국·일본과 달리 중국에서는 최근 들어 즉석밥이 점차 보급되는 추세다. 쌀과 식용유로 유명한 식품업체...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생성AI·숏폼·OTT·리테일미디어" 2024-11-26 08:38:36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26일 '2025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고 내년 광고시장의 4대 트렌드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숏폼 커머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리테일미디어를 제시했다. 생성형 AI는 단순 콘텐츠 제작을 넘어 광고 기획부터 인간 고유의 창작 영역에까지 본격적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눈 관리 솔루션 ‘EYEASE’ 개발한 ‘옵토리얼’ 2024-11-25 21:19:15
추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또한 구독 기반 서비스, 추가 콘텐츠 및 기능에 대한 앱 내 구매, 개인화된 건강 통찰력을 위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눈 관리를 접근성 있고 저렴하게 만들어 EYEASE를 보급형 홈트레이닝 기기로 만드는 것이...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스타트업 CEO] 미지급금 수익화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콜랩테크놀로지’ 2024-11-25 16:16:07
이뤄지고 있습니다. 콜랩은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의사 및 약사들뿐만 아니라 제약사와 유통사 직원들의 수금 및 결제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대폭 단축해 효율성 향상을 유도하려 합니다. 의약품 업계의 큰 문제인 미수금 (미지급금) 문제도 할인이라는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