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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글로벌화 대토론회 "창업 단계부터 글로벌화 추진해야" 2024-10-09 14:01:16
특히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제조, 유통, 마케팅, 디자인, 연구개발(R&D) 등 각 분야에 특화된 업체간의 이업종 협업으로 진행해야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진행된 패널 토론에나온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의 수출이 급증하고 있지만,...
'개인정보법 위반 의혹' 中 틱톡, 이용자 가입 절차 개편 2024-10-08 08:46:02
추가했다. 그동안 틱톡은 이용자가 가입하는 즉시 마케팅·광고 수신에도 동의한 것으로 처리해 정보통신망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정보통신망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면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
신한은행, 포모사 커버드본드 4억 달러 발행 성공 2024-10-07 17:17:48
자본시장에서 외국기관이 대만달러가 아닌 다른 국가의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을 의미하는데 포모사본드로 커버드본드가 발행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커버드본드는 USD SOFR(무위험지표금리)에 85bp를 가산한 수준으로 결정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커버드본드 발행을 위해 대만 현지의 주요 투자기관들을 직접 만나...
신한은행, 포모사 커버드본드 발행 2024-10-07 14:50:01
자본시장에서 외국 기관이 대만달러가 아닌 다른 국가의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을 의미한다. 포모사본드로 커버드본드가 발행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커버드본드의 금리는 미국의 무위험 지표금리 'SOFR'에 0.85%포인트를 가산한 수준으로 결정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커버드본드 발행을 위해 대만 현지의 주요...
정부 "中 틱톡, 정보통신망법 위반 가능성 높아…점검 착수" 2024-10-07 10:39:09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에 해당하는 부분을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항목에 묶인 '필수 동의' 대신 '선택 동의'로 해야 하지만 이용자 가입 즉시 강제로 광고 동의가 이뤄져 문제시되고 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는 '누구든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해...
정부 "中 틱톡, 정보통신망법 위반 가능성 있어…조처할 것"(종합) 2024-10-07 10:28:56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에 해당하는 부분을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항목에 묶인 '필수 동의' 대신 '선택 동의'로 해야 하지만 이용자 가입 즉시 강제로 광고 동의가 이뤄져 문제시되고 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는 '누구든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해...
정부, 틱톡 개인정보법 위반 가능성 점검 착수 2024-10-07 09:50:39
있다.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에 해당하는 부분을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항목에 묶인 '필수 동의' 대신 '선택 동의'로 해야 하지만 틱톡 가입 즉시 강제로 광고 동의가 이뤄지는 점도 문제시되고 있다. 아울러 틱톡은 개인정보 해외 유출을 방지하기에 미흡하다는 지적도 받고 있다. 틱톡이 한국 이용자...
홍대에서 만나는 K뷰티의 미래.. ‘11:11 팝업스토어’ 열린다 2024-09-25 17:43:51
인기를 끌고 있었고 해외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난 상태라 벌써부터 아시아 뿐만이 아닌 남미에 이르기까지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고 밝혔다. 바닐라컴퍼니는 행사동안 수집된 글로벌 소비자 데이터·분석을 통해 K뷰티 산업에 유의미한 마케팅 솔루션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
'국내 이용자 1천만 육박' 中틱톡, 개인정보 관련 법 위반 의혹 2024-09-22 10:00:00
중 마케팅 활용과 개인정보 국외 이전 등 항목도 위법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틱톡은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 목적에 광고성 활용을 의미하는 '인스턴트 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포함한 수단으로 홍보 자료 발송'이라는 문구를 포함하고 있다. 이는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개인정보...
"배송 다음 날 판매자에 지급"…네이버 '고속정산' 비결은 2024-09-22 07:01:01
'구매확정' 마케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이용자가 구매 확정을 빨리할수록 일반정산에 해당하는 판매자가 대금을 빨리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구매를 확정한 이용자에게 결제 금액 1%에 해당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고 상품 구매 후 두 차례 알림을 통해 자발적 구매 확정을 독려하고 있다. 이런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