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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계약직은 사회적신분일까, 아닐까 2023-05-30 16:53:39
무기계약직인 국도관리원들이 운전직·과적단속직 공무원들에게만 정근수당 등을 지급하는 것은 차별이라고 주장하면서 시작된 사건이다. 1심과 2심 판결을 거쳐 지금은 대법원 전원합의체에 회부되어 있다(2016도255941). 1심 및 2심 판결은 국도관리원이 공무원과 동일한 비교집단에 속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결과적으로...
에듀윌, 9급 공무원 대비 '지방직 파이널 동형 할인 이벤트' 실시 2023-04-17 18:04:59
페스타'는 일반행정직, 교육행정직, 운전직, 사회복지직, 세무직 등 5개 직렬의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법 등 과목에 대한 모의고사와 특강, 문제풀이로 되어 있으며 할인된 가격에 제공 받을 수 있다. 에듀윌 공무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들이 많은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길 바란다....
법원 "인천시, 버스지원금 회수는 부당" 2023-03-06 18:34:11
통보했다. A사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운전직 인건비 등 총 9506만원을 부정하게 수급했다고 판단하고 내린 조치였다. 인천시 측은 “A사가 촉탁직 노동자에게 6개월간 총 8200만원을 부당하게 줬고, 임단협에 규정되지 않은 직책 수당 1100만원도 지침에 맞지 않게 지급하고도 재정지원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A사는...
버스회사 지원금 되걷어간 인천시…法 "부당 환수" 2023-03-06 11:36:36
통보했다. A사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운전직 인건비 등 총 9506만원을 부정하게 수급했다고 판단하고 내린 조치였다. 인천시 측은 “A사가 촉탁직 노동자에게 6개월간 총 8200만원을 부당하게 줬고, 임단협에 규정되지 않은 직책 수당 1100만원도 지침에 맞지 않게 지급하고도 재정지원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A사는...
연장근로와 연장근로수당의 문제[LAW Inside] 2022-12-07 16:00:01
달라질 수 있다. 우선, 예컨대 중기 운전직 근로자들에게 연장근로시간 월 110시간분, 휴일근로시간 월 20시간분을 각 고정적으로 보장하기로 노사간에 합의하고 실제 연장근로시간 등이 위 보장시간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위 시간분만큼을 지급해 온 사안에서, 소송 진행 결과 통상시급이 증액되었다고 한다면, 사용자가...
[하이빔]모빌리티 갈등, 실마리는 택시 면허제 2022-11-04 09:25:30
게 심야 할증의 핵심이다. 그럼 택시 운행 수익이 늘고 운전직의 소득도 증가할 수 있어 사업자의 운행 참여도를 늘릴 수 있다고 여긴다. 물론 요금 인상을 포함해 호출료 인상, 심야 할증료 인상 등이 이뤄지면 심야 택시 대란을 어느 정도 해소하는 효과는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일시적인 해...
[하이빔]택시대란, 백약이 무효할 수도 2022-10-06 07:51:38
'운전직'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늘 존재하는 셈이다. 이 말을 뒤집으면 ‘운전’을 직업으로 삼으려 할 때 진입 장벽이 거의 없다는 얘기와 같다. 여러 운전직 중에서도 택시 운전은 누구나 매우 쉽게 할 수 있는 직업이다. 운전 가능한 사람, 다시 말해 운전면허 보유자가 3,000만명을 넘으니 남녀노소...
이인영 "정부 지침에 과기정통부 산하 기관 220명 감축" 2022-10-04 07:00:05
이 가운데 72%는 운전직·공무직 등 하위직급에 해당했다. 과기정통부 산하 전체 공공기관 인력 가운데 감축과 재배치를 합한 구조조정 대상은 577명에 달했다.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을 주도한 기획재정부가 8월 말까지 각 부처에 '산하기관 혁신 TF'를 구성해 혁신계획을 점검·조정할 것을 요구했지만,...
[하이빔]'국토부 vs 자치단체', 택시 요금 누가 올리나 2022-09-05 08:00:03
그 중에서도 이용자가 가장 많은 시간대에만 아르바이트 운전직을 구하는 셈이다. 여기서 논란은 임금 책정이다. 택시는 기본적으로 사람이 탑승해야 돈을 번다. 반면 배회하는 시간은 오히려 돈을 써야 한다. 연료 소모와 차량 감가 상각이 병행되기 때문이다. 이와 달리 음식 배달은 1건당 비용을 받는다. 배...
[하이빔]인간 운전자를 배제하려는 안간힘 2022-07-26 07:50:05
운전직' 일자리가 줄어들 수 있어서다. 이때 중재자 역할은 정치가 맡게 된다. 그런데 모빌리티 부문에 대한 한국의 정치적 상황은 결코 녹록치 않다. 운전자 배제를 떠나 운전자가 있는 여객, 특히 택시 부문의 해결책조차 제시하지 못하고 있어서다. 이용자는 한없이 불편함을 호소하는데도 누구 하나 나서는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