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에서는 안 씹네…코로나19 '집콕'에 껌 고전 2020-09-06 09:06:0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껌과 사탕의 매출이 큰 폭으로 줄었다. 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자일리톨' 등을 생산하는 롯데제과의 올해 2분기 껌 매출은 370억원으로 작년 동기 450억원보다 17.77% 감소했다. 또 다른 제과업체 오리온은 국내 껌 매출이 작년 2분기 56억원에서 ...
[금주신상] 농심켈로그, 커피 시리얼 '모카 그래놀라' 출시 2020-07-18 10:30:00
'자일리톨 알파 수박'은 진하고 향긋한 수박 향이 배어있는 껌 베이스 속에 시원하게 느껴지는 자일리톨 과립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는 막걸리 신제품 '지평 이랑이랑'을 출시했다. '지평 이랑이랑'은 일반 막걸리보다 탄산을 강화해 청량하고 가볍게 즐길...
재난지원금 사용 제외된 대형마트들, 이번 주말 대규모 할인행사 2020-06-04 06:00:04
행사를 연다. 바나나와 군만두, 즉석카레·짜장, 자일리톨 껌, 액체세제, 주방세제, 헤어 염색약, 칫솔 등이 원플러스원(1+1)으로 판매된다. 기저귀와 섬유탈취제, 브랜드 키친타월, 훼이셜 클렌저, 냉장냉면도 2개 구매 시 50% 할인된다. 이 밖에도 듀라셀 건전지와 스미글 가방·필통, 이글루 아이스박스, 부탄가스 등이...
롯데제과, 20년간 매년 1000억 넘게 팔린 국민껌 자일리톨…충치 막는 '녹여먹는 껌'내놔 2020-05-13 16:33:22
롯데제과 자일리톨껌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2000년 5월 출시된 롯데자일리톨껌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껌을 개발해 스테디셀러로 만들었다. 설탕 대신 자일리톨을 주원료로 썼다. 이전의 껌과는 비교할 수 없는 품질의 껌을 만들었다는 평가다. 품질뿐만 아니라 패키지도 혁신했다. 롯데자일리톨은 첫 출시 당시...
마스크의 일상화…뱉지 않고 녹여먹는 껌 나왔다 2020-04-16 15:20:51
‘자일리톨 화이트’, ‘녹여먹는 자일리톨’ 등을 출시했다. 다른 업체들도 비슷한 기능의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지난달 초콜릿 안에 톡톡 튀는 민트 캔디를 넣은 ‘디샤미니 민트스타’를 출시했다. 입안에서 초콜릿이 녹으며 탄산이 올라오는 제품으로 벨기에 발리칼레보사 최고급 원료를 사용했다. 국내...
오리온, 중국 덕에 '매출 2조 클럽' 재진입…영업익 창사 이래 '최대' 2020-02-05 17:16:40
'자일리톨 EX껌'도 인기를 끌었다. 또 지난해 11월부터 태국 타오케노이의 김스낵을 본격적으로 판매하며 추가 성장동력도 마련했다. ◆베트남도 사상 최대 실적…"상반기 중국 물시장 개척" 여기에 베트남 법인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9%, 16.5% 성장했다....
숲, 호수 그리고 돌…자일리톨의 나라에도 '3多'가 있더라 2019-09-29 15:11:45
자일리톨(Xylitol)껌을 먼저 말한다. 열풍과도 같았던 인기 덕분에 당시 여러 과자 브랜드에서 같은 이름의 제품을 여럿 내놓기도 했다. ‘핀란드에선 잠을 자기 전 아이들에게 자일리톨을 씹게 한다’는 타이틀이 아직 내 기억에 생생하게 남아 있다. 헬싱키 공항에 내리면서 자일리톨을 떠올렸다. 달콤하지만...
롯데제과, 빼빼로 신제품 '누드 크림치즈' 출시 2019-07-23 09:40:22
주목한 결과"라며 "그동안 체더 치즈 소비는 감소했지만, 모차렐라치즈·크림치즈·프로볼로네치즈 등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맛이 강한 치즈의 인기는 꾸준히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빼빼로는 지난해 95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자일리톨껌 1천100억원을 제외하고는 국내 과자 가운데 1위 자리를 지켰다. tsl@yna.co.kr...
"똑같은 제품은 실패"…소비자 가치에 집중, 트렌드를 선도하다 2019-07-10 16:55:12
이상 판매됐다. 롯데제과는 스테디셀러인 자일리톨껌을 ‘자일리톨 프로텍트’와 ‘자일리톨 화이트’ 등 새로운 타입으로 출시했다.다른 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품에 신선함을 불어넣은 업체도 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는 지난 4월부터 미니언즈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건강 더한 롯데자일리톨껌…다시 돌아온 '휘바껌' 인기 2019-07-10 16:36:50
- 롯데자일리톨껌 [ 김보라 기자 ] 롯데자일리톨껌은 연간 1000억원씩 팔리는 장수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지난 4월 말 배우 이순재 씨를 ‘휘바 할아버지’로 발탁한 이후 자일리톨껌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롯데자일리톨껌은 2000년 5월 첫 출시됐다. 이전 껌 제품에 비해 원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