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정쇼', 패션브랜드 'LBL'로 110억 주문 신기록" 2016-09-26 14:27:33
기록했다. 인접 채널의 프로그램 종료에 따라 매출이 순간 급증하는 재핑효과 없이 방송 전부터 사전 주문이 많았던 점도 특징이라고 전했다. 롯데홈쇼핑 애플리케이션 '바로tv'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의 방송 시청자 참여 건수도 동시간 대비 50% 이상 뛴 1만1000건을 기록했다.롯데홈쇼핑은 lb...
올림픽 재미 못본 '올림픽 수혜주' 2016-08-19 19:07:55
경기 중계 사이 채널을 옮기는 고객들의 재핑(zapping: 채널을 돌리다 중간에 있는 채널 시청률도 높아지는 것)효과가 클 것이라는 기대였다. 하지만 올림픽 열기는 홈쇼핑주로 옮겨 붙지 않았다.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소비 심리가 위축된 데다 경쟁이 심화돼 tv 홈쇼핑 효과가 높지 않았다”며...
리우올림픽 D-3, 유통가 "야식 준비 하셨어요?" 2016-08-03 15:59:54
재핑' 효과가 발생할 전망"이라며 "올림픽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약 30% 가량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유통가에서도 먹거리 기획전 운영에 나섰다.롯데마트는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파이팅 코리아' 먹거리 대전을 연다. 브라질 음식인 치미추리 치킨, 파스텔...
[Cover Story] 홈쇼핑사 소폭 성장세 유지…TV채널 매출 둔화 등 수익성 개선이 숙제 2016-07-28 16:28:41
돌리는 찰나 즉, 재핑(zapping) 효과를 노리는 홈쇼핑 입장에서는 잠재적 소비자의 꾸준한 이탈이 이어지고 있다.이 같은 변화는 홈쇼핑 업체들의 최근 실적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홈쇼핑 업체들의 취급액은 아직까지 소폭이나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홈쇼핑 3사(cj, gs, 현대)의 합산 취급액은 연간...
[시선+] '명품' 구찌와 독일차, 할인의 평행이론 2016-03-16 08:36:45
tv홈쇼핑…재핑효과 '톡톡']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이슈+]자동차 디스플레이의 진화…보다 커지고 더 똑똑해진다 2016-03-15 11:13:55
싹 바꾼 tv홈쇼핑…재핑효과 '톡톡'], [한국gm 제임스 김 vs 르노삼성 박동훈, 내수 3위 싸움 시작됐다], ['21년 최장수 사외이사 나올까'…식품업계 주총 관전포인트]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신형 말리부 출격 소식에 '쉐슬람' 반응 들어보니 2016-03-15 10:23:01
싹 바꾼 tv홈쇼핑…재핑효과 '톡톡'], [한국gm 제임스 김 vs 르노삼성 박동훈, 내수 3위 싸움 시작됐다], ['21년 최장수 사외이사 나올까'…식품업계 주총 관전포인트]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이세돌 vs 알파고 마지막 대국, 한경닷컴-아프리카TV 공동 생중계 2016-03-15 09:31:34
차 운전보다 쉬운데"], ['이세돌 특수'에 편성표 싹 바꾼 tv홈쇼핑…재핑효과 '톡톡'], [한국gm 제임스 김 vs 르노삼성 박동훈, 내수 3위 싸움 시작됐다], ['21년 최장수 사외이사 나올까'…식품업계 주총 관전포인트]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
[세기의 대결]'이세돌 특수'에 편성표 싹 바꾼 TV홈쇼핑…재핑효과 '톡톡' 2016-03-14 14:25:17
상품은 당초 목표보다 50%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른바 '재핑효과(채널을 돌리다보면 중간에 있는 채널의 시청률도 높아지는 효과)'가 톡톡히 나타났던 셈이다.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kbs 1tv가 오후 1시20분부터 오후 5시50분까지 방송한 '인공지능의 도전 특별대국 이세돌 대 알파고'는 전국 10.0...
홈쇼핑 황금시간은 '막간 2분' 2013-05-01 16:58:42
‘재핑 마케팅(zapping marketing)’이라고 한다. ‘2분 집중’처럼 특별 코너를 편성하는 것이 재핑 마케팅의 사례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 이건희 회장, '핵전쟁' 대비하려 지하 벙커를 ▶ 토니안, 사업 대박나더니 '이 정도였어?' ▶ "예쁜 女직원 데려와" 50억 자산가 고객에 쩔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