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건설비·지가 상승에…호텔·마트·아파트 신축 둔화세 뚜렷 2024-10-14 12:12:05
따르면 2023년도에 면적 1천㎡를 넘는 점포 신설 신청 건수는 597건으로, 10년 전에 비해 14% 감소했다. 특히 면적 2천㎡ 이상인 점포로 한정할 경우에는 10년 전보다 4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수도권에 새로 건설되는 아파트 가구 수는 3만1천 가구로 예상됐으나, 실제로는 2만8천 가구에 머물 것으로 전망된다....
식재료도 사고 외식도 하고…대형마트서 엿보는 '옴니보어' 소비 2024-10-14 06:31:01
비식품 매장 매출이 1% 감소한 것과 눈에 띄게 대비된다. 홈플러스(2월 결산법인)에 입점한 식음료 매장도 올해 3∼8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늘었다. 특히 식품 중심으로 리뉴얼(재단장)한 '메가푸드마켓' 점포의 식음료 매장 매출은 두 배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례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재배치했다. 코로나19 때 뚝 떨어졌던 서울역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전체의 40%가량으로 높아졌다. 홈플러스는 2022년 6월 메가푸드마켓 방학점에 선보인 '라면 박물관'을 현재 20개 점포에 도입했다. 국내 라면은 물론 전 세계 라면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매장으로 라면 종류만 330여개에 달한다. 업...
"햄버거 너무 비싸" 손님 줄더니…'무서운 상황' 벌어졌다 [종목+] 2024-10-09 15:30:01
더 작은 사이즈로 줄이고 있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렘 웨스턴의 최대 고객으로, 이 회사 매출의 13%를 차지한다. 맥도날드의 성과과 램 웨스턴 실적에 직결된다는 얘기다. 맥도날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국 내 맥도날드 매장 중 1년 이상 운영된 점포의 매출은 3분기에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0.7% 감소했다....
"여기 편의점 맞아요?"…라면 사러 갔다가 '깜짝' [트렌드+] 2024-10-09 09:27:07
후드티·맨투맨티는 20개나 팔렸다. 이 점포의 비식품군 매출 비중은 27%로 일반 점포(20%) 대비 7%포인트가량 높다.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자체 브랜드(PB) 화장품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이 생활 속에 자리잡으면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길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며...
인천의 가을행사 풍성...문화·체험·감동 행사 잇따라 개최 2024-10-04 14:26:27
기타 점포에서는 최소금액 5000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이 할인된다. 쿠폰은 한정된 수량으로 배포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인천문화재단은 청년문화축제를 5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한다. 공연, 체험, 아트상품 전시, 판매 등 문화예술과 관련한 취향을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재단은 청년문화축제...
편의점 CU, '샐러드 특화' 점포 시범운영…내년 100여점 목표 2024-10-01 08:29:26
특화 편의점 시범 운영 이후 내년 100여점을 목표로 점진적으로 운영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샐러드는 편의점 간편식품 가운데 가장 매출 비중이 작은 품목이지만 최근 일상에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에 매출이 늘고 있다. CU의 샐러드 매출을 전년과 비교하면 2022...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화장품이 앞으로 편의점을 먹여 살릴 미래 콘텐츠로 성장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만큼 앞으로 그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세븐일레븐의...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화장품이 앞으로 편의점을 먹여 살릴 미래 콘텐츠로 성장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만큼 앞으로 그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세븐일레븐의...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화장품이 앞으로 편의점을 먹여 살릴 미래 콘텐츠로 성장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만큼 앞으로 그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세븐일레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