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겹살데이' 효과 톡톡…마트 매출 늘고 편의점은 최대 21배↑ 2024-03-04 11:30:29
특히 편의점 업계가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돼지고기를 팔아 매출이 작년 대비 최대 21배 증가하는 등 특수를 누렸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삼겹살데이는 정부가 지방이 과도하게 많은 일명 '비계 삼겹살' 단속을 강화한 가운데 롯데마트가 과지방 삼겹살을 골라내는 AI(인공지능) 장비를 동원하는 등...
CU, 삼겹살데이 맞아 '냉장 정육' 6종 소포장 판매 2024-02-22 08:31:41
행사 기간 냉장 정육의 전년 대비 매출을 보면 2021년 9.7%, 2022년 47.9%, 지난해에는 무려 737.2%나 증가했다. CU의 냉장 정육 매출 비중은 2020년 0.9%에 불과했지만, 2021년 12.8%, 2022년 18.2%, 2023년 42.5%로 증가했고 올해 1∼2월에는 49.6%로 정육 전체 매출의 절반에 근접했다. 그동안 편의점 업계는 3월 3일을...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채소, 과일, 정육, 수산 등 식재료로 상품 영역을 확장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등 메가 히트 상품도 예로 들었다. 해당 상품은 출시 2년 만인 올해 초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1분에 약 47개씩 팔린 셈이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쉴새없이 라이더 들락날락…"배달이 전통시장 살렸어요" 2024-02-08 16:33:21
있도록 했다. 서울 수유전통시장과 용문전통시장의 정육 청과 수산 반찬 등 45개 점포가 대상이다. 배민은 소비자들이 실제 시장에서 장보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같은 시장 내 여러 가게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배달받을 수 있도록 한 이유다. 2019년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시작...
[단독] 쿠팡이츠 쫓아오자…요기요, 4년 만에 '파격 승부수'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05 15:24:00
될 것"5일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설 연휴가 끝난 직후인 13일께 앱 사용자환경·경험(UI·UX)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2020년 홈 개편 이후 4년 만의 대대적 개편이다. 핵심은 '개인 맞춤형'이다. 현재는 앱 첫 화면을 메뉴별로 구성했지만, 개편 후에는 개인 맞춤형 주문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명절 선물 걱정 마세요"…이커머스, 연휴 직전까지 당일배송 2024-02-05 09:23:10
온라인 쇼핑몰 업계는 막바지 선물 구매 고객을 위해 연휴 전날까지 배송해주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SSG닷컴(쓱닷컴)은 오는 8일 오전 9시까지 주문하면 설 전날인 9일에 받아볼 수 있는 축산 선물 세트 4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쓱배송' 권역에서 주문할 수...
티아이코스모스, 전문 정육식당 '마장동골목집' 런칭 2024-01-31 14:16:00
육류도매와 정육식당 프랜차이즈 가맹 경험으로 최상급 육류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마장동골목집은 마장동 우시장 뒤편에 1980년대 하나 둘씩 생겨나 문전성시를 이루다 지금은 재개발로 인해 추억으로 묻혀 사라진 마장동 먹자골의 고기식당들을 모티브로 재해석해 낸 인테리어 컨셉의 정육식당이다 소...
설 선물도 양극화…백화점은 '프리미엄' 대형마트는 '가성비' 2024-01-21 07:01:03
예약판매 매출이 2배 늘었고 9만원대 한우 정육세트도 70% 증가했다. 1만원을 밑도는 김 선물세트 매출이 2배가량 늘어난 것도 눈에 띈다. 홈플러스는 경기 불황이 깊어지면서 극가성비 수요가 높아졌다고 보고 올해 설 예약판매 상품의 67%를 3만원대 이하 상품으로 구성했다. 예약판매 기간 보리먹고자란돼지 BBQ 세트,...
CU·컬리 동맹…편의점서 컬리 상품 구매 2023-12-21 17:31:58
‘컬리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e커머스 업체와 손잡고 만든 점포다.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삼으려는 컬리와, 컬리 앱을 활용해 O4O(온·오프라인 결합) 전략을 강화하려는 CU의 전략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편의점 CU는 21일 서울 도곡동 CU 타워팰리스점(사진)을 ‘CU 컬리 특화...
'보라색 동맹'…타워팰리스에 '컬리 특화' 편의점 생겼다 2023-12-21 14:47:01
‘컬리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e커머스 업체와 손을 잡고 만든 점포다. CU 매장을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삼으려는 컬리와, 컬리 앱을 활용해 O4O(온오프라인 결합) 전략을 강화하려는 CU의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편의점 CU는 21일 서울 도곡동 CU타워팰리스점을 ‘CU 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