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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전문기업’ 탈피를 선언했다. 소주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선언하고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정체 국면인 국내 맥주 시장의 흐름 속에서 지지부진한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소주 시장에 판도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비맥주, 신세계 '제주소주' 인수합병 2024-09-11 17:28:30
소주를 인수해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가 양강 체제를 이룬 국내 소주 시장 판도가 바뀔지 관심을 모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주 소매 시장에서 하이트진로는 59.8%, 롯데칠성음료는 1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해외에서 K소주 인기가 높아지자 오비맥주가 소주 사업에...
오비맥주, 신세계 '제주소주' 인수…소주사업 진출한다 2024-09-11 17:14:09
소주를 인수하면서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가 양강 체제를 이룬 국내 소주 시장 판도가 바뀔지 관심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주 소매 시장에서 하이트진로는 59.8%, 롯데칠성음료는 1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해외에서 K소주 인기가 높아지자 오비맥주가 소주 사업에...
IBK투자 "하이트진로, 큰 폭 이익개선 흐름 이어질 것" 2024-09-09 08:07:49
IBK투자 "하이트진로, 큰 폭 이익개선 흐름 이어질 것"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IBK투자증권은 9일 하이트진로[000080]에 대해 큰 폭의 이익 개선 흐름이 올해 3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맥주 소비 위축세가 여전해 외형 성장 기대감이 제한적이지만 가격 인상과...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진로’ 등의 소주 브랜드를 보유한 하이트진로는 현재 베트남에 첫 해외 소주 공장을 짓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 소주가 큰 인기를 끌자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었다. 하이트진로는 베트남에 면적 8만2083㎡(약 2만4830평)로 축구장 11배 크기의 대규모 공장을 짓는다. 2025년 1분기에 첫 삽을...
롯데마트, 와인·위스키·전통주 실속과 품격 모두 갖췄다 2024-09-04 16:04:42
전년 대비 2배 가량 늘렸다.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100주년 에디션이 대표적이다. 최상급 임금님표 이천쌀을 3번 증류한 증류원액과 23년산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한 한정판으로 희소성이 높은 기념주라는 점에서 사전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에서만 만나볼...
하이트진로, 영국시장 공략…"마케팅·입점채널 확대" 2024-08-30 08:51:26
중이다. 하이트진로가 영국으로 수출한 소주 물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5% 증가했다. 작년 영국으로 수출한 소주 물량은 전년 대비 84% 늘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소주 세계화를 넘어 '진로의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하이트진로, 오크통서 24년 숙성 '일품진로' 한정 판매 2024-08-29 13:58:06
하이트진로는 오크통에서 24년간 숙성한 원액으로 만든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 신제품을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일품진로 24년산’과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다. 두 제품 모두 선별된 오크통에서 24년 이상 숙성한 소주로 내달 3일 한정 출시된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하이트진로, 오크통에서 24년 숙성한 '일품진로' 한정 판매 2024-08-29 09:26:10
평가했다. 일품진로 24년산은 8천병,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는 1천병 한정 제작됐다. 5성급 호텔과 고급 레스토랑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일반 소주부터 프리미엄 소주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5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들썩…페스티벌 온 남녀 '열광' [현장+] 2024-08-26 20:00:01
“이번 팝업은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크러시’의 조합을 통해 한국 소맥(소주+맥주) 문화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및 음용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주류 시장 매출이 쪼그라드는 상황에서 특히 젊은 층을 공략하려는 흐름이 더 짙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