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와로브스키가 車 패널 만들고…레이밴은 '스마트 글라스' 내놔 2024-01-12 18:13:56
‘뷰티 지니어스’ 앱을 보면 로레알은 화장품 제조 기업에서 IT 기술을 활용한 ‘뷰티 컨설팅 기업’으로 변신하는 모양새다. 이 앱은 카메라를 통해 사람의 피부와 모발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관리법을 알려준다. 선글라스의 대명사 레이밴은 라이벌 선글라스 업체에 겨눴던 총구의 방향을 IT 기업으로 틀었다....
[김현우의 WOW 이제는 스타트업] 새해 카운트다운이 스타트업에 끼치는 영향 2024-01-03 18:06:14
것은 단순히 콘텐츠와 뷰티·패션 제품만이 아니다. 바로 서울 그 자체다. 이들이 구독자에게 중계한 서울의 거리와 자연, 문화 체험, 상품들은 전 세계에 방송됐다. 이것은 서울의 산업과 문화, 자연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엄청난 홍보 효과를 갖는다. 콘텐츠산업 1억원이 수출될 때 생산유발효과는 5억1000만원이라고 한다....
[주말N쇼핑] 올해 마지막 세일…선물부터 생필품까지 2023-12-23 07:00:06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 ▲ 롯데온 = 24일까지 겨울 패션 상품을 모아 '추운 날 뭐 입지?' 행사를 진행한다. 패딩과 코트, 니트, 가디건, 롱부츠, 어그, 머플러 등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포츠 릴레이' 행사에서는 스포츠 의류와 운동화 및 방한화,...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패션 뷰티 부문도 흥행했다. 해외 직접구매 시장에서는 일본 직구가 큰 폭으로 늘었다.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은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사이먼데이까지 지난달 24∼26일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 "미국 직구 건수는 작년과 비슷한 수준이고, 일본 직구 건수는 엔저 효과로 136% 증가했다"고 밝혔다. 미국은 달러화가 강세인...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인기 품목은 '패션잡화·전자제품' 2023-11-22 09:39:18
분석한 결과 패션잡화와 전자제품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11월 넷째주 목요일) 다음 금요일로, 추수감사절에 못 판 재고를 대거 세일하는 쇼핑 축제이다. 사이먼먼데이는 그다음 주 월요일이며, 연휴를 마친 직장인이 온라인 쇼핑을 하도록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2021년...
"사기 당할까" 불신 컸는데…쿠팡 위협하는 쇼핑몰의 정체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11-18 15:45:11
30% 안팎을 기록하며 가장 많았다. 반면 쉬인은 패션이나 뷰티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 비중이 40%에 달하며 인기몰이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까지 절대적인 사용자 수는 쿠팡과 같은 주요 국내 기업에 한참 못 미치지만, 1인당 평균 앱 사용 시간을 보면 중국 업체들의 선전은 무시할 수준이 아니라는 평가가 나온다....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내달 2일 출시 2023-10-31 10:16:19
있다. 클립은 K팝, 패션, 뷰티, 스포츠, 연예, 음식,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콘텐츠를 시청하는 즐거움에서 나아가 숏폼을 통해 네이버 예약,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인기판’에서는 사용자의 관심 주제에 따른 인기...
서울시-MN인터패션 업무협약 체결… 일본 거대 유통망 통해 K-패션 판매 2023-10-17 10:07:26
K-뷰티·패션 신진브랜드의 유통과 판매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서울시는 패션 뷰티 브랜드 10개 이상을 선정해 MNIF 운영 매장에 연 2회 2주간 ‘하이서울쇼룸’의 K-패션 뷰티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 브랜드를 모집 선정하고 일본 진출을 위한 전반적인 행정 및 물류 등을 도울 예정이다....
와디즈, 설립 이후 리뷰 수 320만 건 돌파 2023-09-27 11:12:56
기록한 카테고리는 테크·가전(20%)이 차지했으며, 홈리빙(16%), 패션잡화(16%), 뷰티(15%)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리뷰의 평균 글자 수가 가장 많은 분야는 뷰티(159자), 푸드(125자), 반려동물(112자) 순으로 나타나며, 고객 참여와 관심이 높은 카테고리임을 입증했다. B2C 플랫폼의 리뷰 평균 글자 수가 일...
네이버, 새 네이버앱 16일부터 테스트 2023-08-09 09:38:35
탐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클립에서는 패션과 뷰티, 여행, 스포츠, 푸드부터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AI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8월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차별화된 품질의 콘텐츠를 더 많이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