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이비통 '최악의 상황'…中 보따리상에 싼값에 풀린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17 14:52:16
충격을 줬다. 루이비통, 디올 등이 포함된 최대 사업부인 패션·가죽 제품 매출이 코로나19 이후 처음 감소세로 돌아선 것이다. 그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던 명품 가격도 인하 압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명품 침체, 아직 시작도 안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VMH는 루이비통, 크리스찬 디올 등 핵심 브랜드가...
LVMH도 못 피한 中부진…4년 만에 분기매출 감소 2024-10-16 17:33:04
이상을 차지하는 패션 및 가죽사업부에선 2020년 이후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럭셔리 산업 호황을 이끌어오던 중국 소비가 쉽게 회복되기 어려울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5일(현지시간) LVMH는 프랑스 증시 장 마감 후 올해 3분기(7~9월) 매출(기업 인수, 매각, 환율 변동 등의 영향 제외)이 전년...
'루이비통 백' 요즘 잘 안 보인다 했더니…이유 있었다 2024-10-16 15:38:30
시달리고 있다. 특히 그룹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패션 및 가죽사업부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해 그간 럭셔리 산업 호황기를 이끌었던 ‘소비 붐’이 회복되기 어렵다는 우려가 커졌다. 15일(현지시간) LVMH는 프랑스 증시 장 마감 후 올해 3분기(7~9월) 매출(기업 인수, 매각, ...
현대홈쇼핑, 두 번째 자체 패션브랜드 '어반어라운드' 출시 2024-10-09 06:00:04
판매로 패션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내몽골 지역의 최고급 캐시미어를 사용한 '비알트', 세련된 감성을 살린 '누캐시미어' 등 신규 브랜드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3월 출시해 지난달까지 누적 매출 239억원을 달성한 '프리마클라쎄', 현대적인 분위기와 격식 없는 디자인이...
롯데, 온라인 사활…"마트가 식료품 전진기지" 2024-10-01 17:22:03
포기하기로 했다. 롯데쇼핑은 e커머스 사업부 내 e그로서리사업단을 롯데마트로 통합한다고 1일 발표했다. e그로서리사업단은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고기, 채소, 과일, 과자, 라면 등 식료품을 전담하는 조직이다. 롯데마트는 마트뿐 아니라 슈퍼와 창고형 할인점 사업도 하고 있는데, 온라인 식료품(그로서리) 조직까지...
K패션·K뷰티에 빠진 디즈니…"한류 지렛대 삼아 해외로 확장" 2024-10-01 17:21:45
월트디즈니가 한국 패션,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수출에 적극 나선다. 세계적 현상인 ‘한류’를 지렛대 삼아 디즈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세계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질 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소비재 사업부 총괄(사진)은 1일 “디즈니 상품 하면 인형 같은 완구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자사 브랜드를 소개하려는 패션, 주얼리(장신구), 뷰티업체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고 롯데는 전했다. 롯데는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지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베트남 호찌민의 투티엠 신도시 안에 상업시설을 조성하는 한편 베트남 내 점포를 추가로 확보하기 위한 부지도 물색하고 있다....
"뉴발·애슐리 키웠다"…'창립 44주년' 이랜드, 경영진 인사 단행 2024-09-30 17:07:52
외식사업부 전체의 성장을 견인 중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황 대표는 지난해부터 이랜드킴스클럽 대표를 겸임하며 애슐리퀸즈 뷔페 메뉴를 활용, 3990원 균일가 즉석조리식품으로 선보이는 ‘델리 바이(by) 애슐리’를 론칭했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소비자들 사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돌풍을 일으키며 5개월 만에...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디즈니코리아 소비재사업부 총괄 인터뷰…"반려동물 사업도 주목"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디즈니 상품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미키마우스 인형을 떠올리지만 디즈니의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유연해요. 고객과 많은 접점을 갖기 위해서죠." 27일 서울 강남 디즈니코리아 본사 사무실에서...
삼성물산 SSF샵, 우수 입점 브랜드에 성장 자금 대여 2024-09-23 10:20:46
K-패션, 디자이너, 소호 브랜드도 SSF샵 입점과 동시에 브랜드 운영을 위한 자금 대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SSF샵은 이날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할 협력 브랜드를 모집한다. 기존 SSF샵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사업·판매 이력이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SSF샵은 브랜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