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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 민간에 전면개방한다…기업이 새로운 서비스 창출 2022-12-29 15:30:00
수 있는 체계를 강화하고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제, 비정형데이터 표준화 등을 통해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 정책의 효과성·투명성 강화를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공공데이터 혁신 기반도 강화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립...
금감원, 외감제도 관련 의견 청취…"제도 개선 추진" 2022-12-27 14:01:48
품질 개선은 체감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다. 연차가 낮고 전문성이 부족한 회계사가 투입되거나 지나치게 많은 감사 자료를 요구한다는 것이다. 반면 회계법인 측은 새 감사인 지정에 따라 샘플 증빙 등 감사 자료 요청이 늘 수밖에 없는데도, 회사 측은 과도한 자료 요구로 받아들이는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
"지정 감사 확대로 감사 보수 부담↑"…기업들, 애로사항 토로 2022-12-27 12:00:03
품질 개선은 체감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다. 연차가 낮고 전문성이 부족한 회계사가 투입되거나 지나치게 많은 감사 자료를 요구한다는 지적이다. 금감원이 감사인 지정 부담과 관련해 156개사를 대상으로 설문을 벌인 결과 감사인 재지정을 신청한 회사들은 지정 감사인의 높은 감사 강도 또는 과도한 감사 보수를 주요...
1000만원 넘게 주고 샀는데…샤넬백, AS 맡겼다가 '황당' 2022-05-23 22:00:01
요청자의 이름이 달라 샤넬 측이 품질 보증을 할 의무가 없다는 것이었다. 김 씨는 “구매할 때는 선물을 한 후에도 당연히 AS 대상이 된다”는 설명을 들었다고 항의했지만 직원은 “최근에 정책이 바뀌어 서비스가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되풀이했다. 김 씨는 “1000만원대가 넘어가는 가방을 자유롭게 AS도 받을 수...
빅데이터로 자금세탁 걸러낸다…신한銀, 외환거래 디지털 감시 시스템 구축 2022-05-12 09:43:05
했다. 무역 증빙서류 수기 점검에 투입됐던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외환거래 점검 속도와 품질을 크게 향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복잡한 글로벌 외환거래를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점검하는 것은 은행의 필수 과제"라며 "향후 지속적인 S-TBML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무역거래와 관련된 자금세탁...
중기부, 브랜드K 제품 모집…중소기업 홍보·판로지원 2022-01-16 12:00:03
16일 밝혔다. 브랜드K 제품은 품질이 우수하지만 인지도가 부족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기부에서 만든 국가대표 공동 상표로, 현재 총 190개 제품이 있다. 일례로 브랜드K 1기 업체인 소형 프린터 제조사 '망고슬래브'의 경우 미국 온라인 판촉 활동 중 브랜드K 상표를 노출한 결과 지난해...
조시영 대창그룹 회장, '황금빛 쌀' 황동에 꽂힌 구리 인생 반세기 2022-01-11 17:59:51
품질을 유지했다. 현재 대창의 사훈도 ‘신용’과 ‘정직’이다. 매출 1000억원 시절, 설비 투자에 1000억원창업 2년 만인 1976년에는 인천 부개동에 1320㎡(약 400평) 부지 공장을 마련했다. 늘어나는 일감을 소화하기 힘들어 1982년엔 경기 안산 반월공단의 9405㎡(약 2850평) 부지 공장으로 옮겼다. 갈수록 커지는 사업...
美상무부, 베트남산 꿀 반덤핑 조사결과 17일 발표 [KVINA] 2021-11-04 14:56:33
호앙쫑 교수는 "베트남양봉산업협회는 꿀의 품질에 대해 미국 상무부에 전달할 답변을 매우 신중하게 준비해야 한다"며 "관련기관과 효과적인 조정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정확한 데이터 그리고 꿀 상품이 수입세를 회피하지 않았다는 내용의 증빙 등 효율적인 자료로 미국을 납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협회...
"신발 신자마자 터졌는데 반품 거부"…온라인 구입 피해 속출 2021-10-20 13:22:44
날로부터 3개월이 지나기 전에 품질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된 가운데 전자상거래로 신발을 구입할 때는 A/S 조건을 확인하고, 수령 시에는 제품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제언이다. 2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원이 지난해 1월부터 지난 6월까지 최근 1년...
이어폰 소비자 피해 `2건 중 1건은 품질·AS 문제` 2021-10-06 16:07:26
행위 6.4% 순이었다. 특히 품질 및 AS 불만은 품질보증 기간 내에 제품 하자가 발생해 사업자에게 배상을 요구했음에도 사용상 부주의를 주장하거나 구입 증빙이 없어 수리를 거부당한 사례가 많았다. 소비자 피해 10건 중 8건(80.9%)은 이어폰을 온라인으로 구입한 경우였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경우 오프라인 구입 시보...